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인터넷 예언가. 시간여행자. 존 티토!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인터넷 예언가. 시간여행자. 존 티토!

Posted at 2011.07.18 06:50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의 영웅들.
존 티토는 21세기 이후로 가장 유명한 예언가 입니다. 그는 스스로 2036년 미래에서 온 1998년 생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는 미래에서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고 왔다 주장하고 있으며 그 타임머신의 설계도를 자신이 활동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렸습니다. 그의 예언은 전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루어 졌으며 그의 예언 중에서는 맞은 것도 꽤 있으나 틀린 것 역시 상당합니다. 그의 대표적인 예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에서의 광우병 발발 <적중>
-이라크가 핵무기를 가지고 있다는 핑계로 이라크 전쟁 발발 <적중>
-중국이 유인 우주선 발사 <적중>
-새로운 교황 탄생. <적중>

-2010 광저우 올림픽 중단. <불발>
-2004년 이후 내전이 일어나 미국이 양분됨 <불발>

-유럽 입자물리 연구소 CERN 에서 2007년 타임머신에 대한 기본적 연구를 마침. 미니 블랙홀 기반. <확인 불가>

 


존 티토가 웹에 올린 타임머신
이걸 진지하게 연구하는 음모론 덕후들도 있다 한다 


그는 자신이 2036년 에서 온 군인 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3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고 핵전쟁으로 인해 평균 수명이 60세가 체 되지 못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암울하다면 암울한 세계 입니다. 하지만 굳이 희망적인 이야기를 찾는다면 그는 결코 2012년에 지구가 멸망한다는 소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흔히들 말아잖아요. 마야인들 예언에 따라 2012년 지구가 멸망한다는 2012 지구멸망설을 말이죠. 하지만 그렇게 된다면 존 티토가 2036년의 미래에서 과거로 넘어올수는 없겠지요.

또한 한국 한정으로 아래와 같은 지도를 존 티토가 아래와 같은 지도를 쳐올렸다 라는 말도 있는데 틀립니다. 존 티토는 저런 예언을 한 적이 없고, 저런 지도는 더더욱 올린 적이 없습니다. 저 지도는 한국의 네티즌들이 조작한 짜가 이며 상당히 오래 전에 가짜란 것이 밝혀 졌습니다만 그 가짜가 공중파 방송 서프라이즈를 타는 일이 발생하게 되어버린 뒤 널리 퍼져버렸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저거 가짜입니다. 여담이지만 저 가짜 지도 제작자는 수능 끝난뒤 할일이 없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오~! 수능 끝난 고3!



원레 오컬트 라는 분야가 자료의50% 는 대놓고 가짜인 연구하기 힘든 분야입니다
 

존 티토의 예언은 틀린 예언도 있고, 맞은 예언도 있습니다. 혹자는 그의 예언이 누구나 짐작할수 있는 그런 수준의 예언 이라고도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이렇게 많은 예언이 맞았다는 것은 그의 정체를 궁금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는 진짜로 시간 여행자인 걸까요? 아니면 그저 인터넷에 장난질로 글을 올렸다가 소발에 쥐잡듯 여러가지를 맞추었을 뿐인 평범한 인터넷 찌질이일 뿐일까요? 전자라고 보기에는 그의 틀린 예언이 발목을 잡고, 후자라고 보기엔 그의 맞춘 예언이 걸립니다.

여기에 대해서 혹자는 존 티토가 예언을 함으로써 미래는 변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원래의 미래는 2010년 올림픽이 취소되고, 미국 내전이 발발하지만 존 티토의 예언이 경고를 줌으로서 혹은 존 티토의 예언이 일으킨 매우 자그마한 변화가 나비효과로 인해 부풀려 짐으로서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은 존 티토가 알고있는 세계와 완전히 다른 세계과 되어 버렸다는 거죠.
우리는 세계선을 넘었다능~. 

그와 반대로 존 티토 짝퉁설을 주장하는 이들은 수많은 예언 중에 하나가 우연히 맞춰진 것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존 티토가 우연히 말한 예언 몇가지가 맞을 확률은 굉장히 적습니다. 확률로 치면 천 분의 일 수준일까요? 하지만 인터넷엔 존 티토 같은 짝퉁 예언가가 수천명 수만명이 있습니다. 그중 한둘 정도는 확률상 존 티토 정도로 맞출 수도 있는 노릇입니다. 즉 존 티토의 예언 정확도는 확률적으로 일어날수도 있는 그런 일이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어찌 되었던 간에 존 티토라는 예언을 널리 퍼뜨리고, 그의 예언에 생맹력을 부여한 것은 네티즌 들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현제진행형. 한국에서는 존 티토의 지도랍시고 지도를 조작하여 공중파 방송에까지 타는 일을 벌이기도 했고 일본은 (…) 존 티토를 모에화 했습니다. 단순히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로 존 티토는 미소녀였다 라는 설정의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ㅇㅅㅇ;; 뭐 원작은 미연시지만 말입니다. 참고로 니트로 플러스 작품이나 그분(우로보치) 하고는 관계 없습니다.


  
 본격 존 티토 모에화 랄까나 ;;; 슈타인즈 게이트의 등장인물 아마네 스즈하.


슈타인즈 게이트는 근 3년간의 애니 중에서는 최고 명작이니 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작붕 보스는 CERN 아까 말한 타임머신을 만든 유럽 입자 물리 연구소 입니다. 안 그래도 덴 브라운의 <<천사와 악마>>에서 어둠의 연구소로 그러져서 골이 아프던 CERN 이었는데 골칫거리가 하나 더 늘어난 샘이군요. 




신고
  1. 전 ... 안봤었는데...ㅋ;
  2. 존티토라... 재미있는 사람이네요. 그리고 그 사람의 예언을 해석하는 우리들의 반응도 참 재미있죠^^
  3. 미주랑
    ....예언론에 대해선 잘 모르니 패스하고 모에화에 대해 말하자면......

    전혀 나쁜게 아니지요.

    사물을 아름답게 보는 시선인데

    왜 다들 모에화해서 '모에모에데루라능' 이러면 (실제로 내가 쓰는말) 이러면

    주변의 눈초리가 바뀌는지 모르겠네요.

    모에는 진리다!(시끄러)
  4. 저 지도는 한국의 환빠가 만든 거 아니었나요? ^^;;
    • 환빠? 분명 나쁜 의미를 갖구 말한 건 아니겠죠?
      2011.07.19 16:57 신고 [Edit/Del]
      홍산문명이나 기타 약간씩 밝혀지고 발굴되는 것들을 보더라도 환빠라며너 무시하거나 깔아뭉갤 성질의 얘긴 분명 아닌 데..
      어찌하여 그런 분들을 '환빠'라며 시중에서 약간 안 좋은 의미로 쓰는 단어를 이용하는 건지?

      중국이나 이 나라 친일 사학계가 환단고기 같은 걸 제대로 연구하려들지 않아서 그렇지, 님같은 분들이 그렇게 무시할 건 아니라 사료되네요.
  5. 용새끼
    예언이라 굉장히 흥미롭죠. 근데 존 티토도 모에화라니 하하하 ㅡㅡ
  6. 예언,,
    참 그게 그렇던데,,ㅎㅎ
    맞는것도 아닌것도 있고..
    흥미있게 잘보고 갑니다^^
  7. 저도 예연하면 틀린 것도 있고 맞는 것도 있을텐데....ㅎ
    흐이롭게 잘 보구 갑니다^^
  8. 쨔가 지도 대로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꼬.....

    만든놈 진짜 머리 쨩이군요.
  9. 너무 재밌게 읽어보고 간답니다 ㅎㅎ
    예언이란건 어떻게 생각하여 말하는걸까요?? ^^
  10. 덕후
    우왕 모에화라능 은 걔뿔 드러운 덕후팸들 꺼1져
  11. 미친새끼가
    또라이같은 새끼가 슈타게 스포질이네;; 갑자기 스포질이라서 예상치 못하게 공격당했네 이시발것아 생각좀 처하고 글써라 빡도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