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거 싫은 분을 위한, 주인공이 강한애니 추천!답답한거 싫은 분을 위한, 주인공이 강한애니 추천!

Posted at 2012.04.10 06:17 | Posted in 리뷰/만화리뷰


작품의 중심인물인 주인공이 아주 강할 경우 작품 자체의 작품성은 안드로메다 넘어 알파 센터센타우리로 가버리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성급한 일반화는 금물입니다. 주인공이 강한 애니메이션(만화) 중에서도 얼마든지 작품성 좋은 작품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바로 그런 애니메이션을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작품성이 너무 어설픈 애니메이션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1. 강철의 연금술사. 에드워드 엘릭.


아예 작가공인으로 주인공의 레벨은 처음부터 만렙 이라는 소리를 듣는 작품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시작부터 에드워드는 이미 작중에서 손꼽히는 강자입니다. 이미 초반부터 ‘국가 연금술사 에드워드 엘릭이다.’ 라고 하면은 사람들이 알아서 ‘그 유명한 에드워드 엘릭 이라고?’ 하는 식으로 반응하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작중 최고레벨의 연금술과, 다른연금술사에 비해서 월등한 체술, 거기에 머리도 좋고, 얼굴까지 잘생긴 키 작은 것만 빼면 완벽한 주인공 입니다.

하지만 이 축복받은 녀석은 자신의 유일한 약점인 키에 굉장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너석의 키에 대한 콤플렉스는 강철의 연금술사의 주요 개그 포인트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독자들이 인지해야 할 점은 이녀석 책을 읽는 독자 대부분보다 잘났습니다. 하긴 만화책 치고 안그런 만화가 어디 있겠냐만은, 이녀석은 특히 잘났습니다. 강하고, 똑똑하고, 돈있고, 지위있고, 얼굴 잘생기고, 여친 예쁘고...


2. 누라리횬의 손자. 누라 리쿠오.


일단 애니추천이기는 합니다만 이 누라리횬의 손자 만큼은 애니로 보지 마시고, 만화책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애니의 퀄리티가 만화책의 반의 반의 반도 못 살렸습니다. 


누라 리쿠오는 요새는 흔한(?) 반인반요 설정의 주인공 입니다. 하지만 다른 반인반요 와는 달리 아버지나 어미니가 요괴인 것이 아닌 할아버지가 요괴입니다. 즉 사분의 일만 요괴인 샘이죠. 그덕에 하루의 사분의 일 밖에 요괴로 있지 못하지만 그 요괴로 있는 동안에는 어지간한 보스급 요괴는 쌈싸먹을 정도로 강합니다. 그 이유는 이녀석의 할아버지가 관동 최강의 대요괴! 요괴의 대두목! 누라리횬 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스토리가 진행되면 자신의 인간의 부분에, 다른 요괴를 덧씌우는 기술인 '귀전' 까지 익힙니다. 이녀석이 반요이기 때문에 익힐수 있는 기술인데 그 강함이 어마어마 합니다. 작중 최강레벨인 츠치구모라는 요괴를 한방에 배어버릴 정도이지요. 하지만 더욱 무서운 점은 어떤 요괴와 귀전을 하냐에 따라서 귀전의 효과가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주인공은 요괴 대두목의 손자이자, 차기 요괴 대두목이니 귀전한 요괴는 차고 넘칩니다. 그덕에 수천개의 색다른 귀전을 쓰는게 가능하합니다. 귀전이라는 사기기술 덕분에 상성빨로 대부분의 적을 쌈싸먹는게 가능해 집니다.


3. 바람의 검심. 히무라 켄신.


바람의검심의 사무라이 만화의 전성시절, 숫한 사무라이 만화 중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작품입니다. 바람의검심의 주인공 히무라켄신은 그저 최강입니다. 작품 내에서 실력으로 켄신을 이길 사무라이는 없습니다. 다만 ‘과거의 짐 때문에 진검을 쓰지 않는다.’ 라는 설정에다가 ‘전성시절에 비해서 성격이 죽었다.’ 같은 설정으로 이녀석의 힘에 재한을 걸어둡니다.


이유야 뭐… 그딴 제한이 없으면 켄신이 다 썰어버릴 태니까요.


뭐 이인간보다 강한 캐릭터가 ‘딱 하나’ 작중 나오기는 합니다만 그인간은 뭐 … 사람 이라기 보다는 지나가던 검에 재능있는 아이를 기르는 검의 신선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논외로 치겠습니다. 그인간이 주인공에게 필살기 가르쳐주면서 한말이 "내 발끝에는 따라 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 이였습니다.


4. 헬싱. 아카드.


본명은 드라큘라 블라드 채패쉬. 레밀리야 스칼렛의 할아버님 되시겠습니다.

주인공이 너무 강하기에 누가 주인공인지에 대한 이견이 있을 정도이니 말 다했습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작중 최강자 입니다. 일답 흡혈귀이기는 합니다만 흡혈귀가 가지는 약점따위는 없습니다. 기본스팩만 인간은 몰론이고 같은 흡혈귀 까지도 죽입니다. 거기에 추가스팩으로 천리안, 환술무효, 박쥐변신, 벽걷기, 사역마소환, 최면술, 흑마법 등등등.

참고로 이 능력은 봉.인.된.능.력. 이십니다.

거기에 목숨이 한 개가 아닙니다. 이분의 목숨수는 이분이 지금까지 먹은 목숨수 입니다. 목이 잘리고, 온몸이 난도질 당해도 살아나십니다. 뭐 이쯤되면 크툴루신화 같은거에 등장해서 노셔야 할듯 합니다. 뭐 크툴루신화는 워낙 먼치킨 천국이기에 거기 가면 이분은 그저 양민에 불과하겠지만.


5. 카나타가타리. 야스리 시치카.



작중 최강인 허도류의 당주입니다. 뭐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다만 이녀석이 활동할 당시 작중최강은 이녀석의 누님 되시겠으며, 이녀석 전 세대의 최강은 이녀석의 아버님 되시겠습니다. 다만 누님의 경우 그냥 … 킹왕짱 먼치킨이고, 전대 최강인 이녀석의 아버님은 이녀석한테 돌아가셨습니다. 더욱이 추후 이녀석의 누님도 ‘나를 죽여줘’ 하는 전개로 이녀석에게 죽으니 작품 끝났을 때는 이녀석이 걍 최강 입니다. 하지만 애초에 누님이 봐주었다는 느낌이 너무 강해서.... 여담이지만 누님 께서는 '한마 유지로' 와 싸우는게 가능하다는군요.

참고로 저 작가 작품은 대대로 여자가 작품최강입니다. 모 청부업자라든지... 로리에서 누님까지 커버 가능한 흡혈귀 라던지...


- 총평 -


처음부터 주인공이 최강레벨인 작품이 생각보다 별로 없군요. 하기사 그런 설정 가지고 먼치킨 안만들기는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리고 그런 설정에도 불구하고 작품이 엇나가지 않은 위의 작품들은 그야말로 거장의 솜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주인공이 강한애니를 그럭저럭 살펴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1. 주인공이 어설프게 갑자기 쎄진다거나(- ㅅ - ;;) 일주일만에 못이기는 적은 발라버릴 정도로... 보다는 그냥 처음부터 쎈게 오히려 작품성을 살리기도 하죠.
  2. 누라리횬 만화책........
    어디더라....? 보통 사람들에게 요괴가 알려지고, 리쿠오가 노려지는 편까지 보고
    그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 못 보고 있네요...
  3. 오늘만 일하면 내일은 임시공휴일이네요.
    마냥 좋지만은 않은 공휴일이 될수도 있지만요.
    아침 일찍 투표를 하고와야겠어요.^^
    좋은날 되셔요.
  4. 주인공이 강한 애니라 좋은데요^^
    오늘도 즐거운 화요일 보내세요^^
  5. 누라리혼의 손자라.... 꼭 보도록 하겠습니다. +_+
    다른 건 다 봤는데, 이거만 못 봤네요.
  6. 미주랑
    ...불행인지 다행인지 강철빼고는 다 모릅니다...기회가 된다면 꼭! 봐야겠네요.
  7. 절대 최강은 기타리스트 히라사와양이라고 생..(야!)
    누라리횬만 안봤군요.
  8. 먼치킨짱
    바람의 검심 신선나오는거 몇화인지좀 알려주세요 제발ㅜㅜ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