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코치수출 하는거 욕하는 인간들에게.양궁 코치수출 하는거 욕하는 인간들에게.

Posted at 2012.08.03 14:27 | Posted in 리얼월드/리얼월드 추세

올림픽 양궁 종목을 보다보면 어느순간 느끼게 됩니다. 코치의 대부분이 한국인 이라는 것을 말이죠. 뭐 코치라고는 하지만, 감독보다 낮아서 코치가 아닙니다. 양궁이 개인종목이기 때문에 선수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코치 위에 전체적으로 조율을 하는 감독을 따로 두지는 않습니다. 양궁 코치, 양궁 감독 두 말을 뉴스기사에서는 같이 쓰더군요. 올림픽 양궁종목에 출진한 14개 국가 중 11개 국가의 감독이 한국 출신일 지경입니다. 그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윗줄 왼쪽부터 이기식(미국), 김학룡(콜롬비아), 임희식(브라질), 문백운(이집트), 박영숙(이탈리아), 오선택(한국),
 
석동은(이탈리아), 이웅(멕시코),아랫줄 왼쪽부터 조형목(스페인), 안형승(그루지야), 정재헌(필리핀), 김선빈(태국
) 
 


양궁은 한국이 강한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강한 팀 출신의 코치를 쓰는 것은 좋은 성적을 위해서는 당연한 일이며, 실제로 그러한 노력이 어느정도 성과가 있는지 올해 양궁을 보면 선수들의 실력이 상향평준화가 되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걸 보고서 외국으로 가서 외국 팀 코치를 하는 한국 감독 놈들은 매국노들이다! 라는 주장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네델란드의 흔한 매국노



한마디로 말해서 병신같은 국가주의라고 봅니다. 저거 양궁선수 입장에서는 선수생활 끝나고 나면 할 게 없는게 현실이에요. 뭐 어느 스포츠가 그렇지 않겠습니다만, 평생 스포츠만 해오던 사람이 다른 직업을 쉬이 가질수 있는게 아니라는건 당연합니다. 그리고 국가대표 코치 자리는 한정되 있고요. 그런 상황에서 타국의 국가대표 감독 자리는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경제적으로도 어느정도 생활을 이어갈수 있고, 대표팀 감독이라는 자리는 굉장히 명예로운 자리이기도 하니까요. 그 위치에 있다면 그렇게 하는게 당연한 겁니다.


매국노로 치면 차라리 거스 히딩크가 10배는 더 매국노일 겁니다. 거스 히딩크는 러시아 대표팀을 이끌고, 유로 2008 8강전에서 조국 네덜란드를 개발살 내버렸습니다. 거기에 특유의 어퍼컷 세러머니 까지 날림으로 해서 자신이 기분 좋다는 것을 만 천하에 알렸죠. 만일 네덜란드가 아닌 한국이 비슷한 꼴을 당했다면, 가령 한국인 감독이 일본이나 중국 사령탑을 맡은 뒤 한국을 폐 ㅋ 베 ㅋ 시켰다면 한국에서는 그를 역적 취급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러한 한국인의 성향을 뿌리깊게 박힌 민족주의의 망령.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로 보고 있습니다. 쩝.


 
저작자 표시
신고
  1. 맞아요. 이놈의 일부 사람들의 그런 행동 ㅡ.ㅡ 역겹습니다.
  2. ㅏㅡ
    따지면 우리나라 알리는 방법중 하나기도 한데 말이죠.
  3. 동감.. 그딴 국수주의는 개나 주라죠.
    그렇다고 지들이 먹여살려줄 것도 아니면서요..

    그나저나 오늘 퇴근하면서 마오유우를 살지 우폿테를 먼저 살지 고민이 되네염.
    아아 훈코도 조, 좋단 말이지...
    누님연방의 그저 흔한 양산형 폭죽이 이런 생각을..(아! 나님두 매국기체???)
    • 2012.08.03 17:22 신고 [Edit/Del]
      아 그러고보니 나도 마오유우 소설판을 사야 되는구나... 아 돈쓸떄가 많아.. ... .... ....


      ps- 연방에게 영광이 ㅣㅇㅆ으리.
    • 2012.08.03 21:14 신고 [Edit/Del]
      우폿테 표지를 보고 멘붕하야
      A채널 3권을 산 나는 누구고 여긴 어딘가..시포요..
      파루네짱이, 파루네짱이., 엉엉엉
  4. 미주랑
    ...한국은 작은나라죠...그렇기 때문에 외국에 나가서 자신이 태어난 국가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하는것이 당연하다고 봅니다만...용은 냇가에 가둘수 없죠.설령 바다라고 할지라도...용은 넓은 하늘을 날아야 하는 생물인것입니다.

    그렇게 와룡은 일어나겠지만 저는 언제 일어날지 알수 없군요(한숨)
    • 2012.08.03 17:23 신고 [Edit/Del]
      뭐 용이 나돌기에는 좋은 날씨라고 생각해요. 요 근방의 날씨가요. 그냥 잉어나 뱀이나 지네 들은, 눈 크게 뜨고 지내야 되겠죠. 용이 되어 올라갈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잡고 싶다면요.
  5. 리오씨
    그런 주장을 하는 놈들이 있었다니...
    그런 건 그냥 머리 부족한 멍청이들의 땡깡아닙니까...
  6. 답답하다.
    돈비싸게 받아쳐먹고 우리나라만의 기술 비법들 전부 외국에 알려놔 한국양궁 무너지게하는게 애국주의냐그럼?!툭하면 우리나라싫어하는것들이 국수주의.국수주의와 애국주의의 차이를아냐너는?왠히딩크?ㅎ축구가 네덜란드꺼였나?ㅋㅋ
    • EUROSTAR
      2012.08.04 01:52 신고 [Edit/Del]
      한국양궁은 기술, 비법이 새는게 아니라 인재수급이 막히면 무너지는 겁니다. 또한 님의 말대로라면 "돈 비싸게 받아 처먹고 우수한 능력을 외국에 팔아넘기는"박지성같은 선수들은 한국축구 최고최악의 매국노입니다. 게다가 그 비싸게 받아 처먹는 외화는 틀림없는 국익이죠. 그리고 국수주의는 사전을 찾아보니 다른 나라를 깔아뭉개는 일종의 배타주의라더군요. 대표적으로 파시즘이 있다고 합니다.
    • 2012.08.04 16:27 신고 [Edit/Del]
      아 양궁은 한국꺼였군요 .... ㅇㅅㅇ 이건 뭐...
  7. 유후
    솔직히 글쓰신분 말이 틀린말은 아닙니다.
    그냥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좀 아니다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히딩크감독을 예를 드신건 적절하시네요ㅎㅎ
    이제야 그 감독분들 이해하네요.
    이해시켜주셔서 고맙습니다^^
  8. 유후
    솔직히 글쓰신분 말이 틀린말은 아닙니다.
    그냥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좀 아니다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히딩크감독을 예를 드신건 적절하시네요ㅎㅎ
    이제야 그 감독분들 이해하네요.
    이해시켜주셔서 고맙습니다^^
  9. 대게 어린놈들이 까는것같네요.
    유능한 한국감독들이 우수한 인재들을 만드는것보니 뿌듯하고 좋던데.
    우리나라만의 기술,비법이라니 가당치도 않네요. 무슨 우리나라가 양궁 종주국인가?
  10. 그냥
    그냥 생각이 모자란 넘들의 발악이죠..ㅎㅎ
    저도 그런글보고 어이없엇어요..
  11. 환웅님이 bow하사
    우리나라만세~
  12. 오히려 한국 감독들이 나가서 양궁은 더 스릴있는 종목으로 탈바꿈하는 듯 보이는데요.
    우리나라도 잘하는 나라 코치들 데려와서 하자나요. 특히 축구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 감독이 몇 명이었던가...
    암튼 뭐라고 비난할 이유가 전혀 없어보이는데.... 쩝!!

    한국 양궁은 그만큼 세계적인 대접을 받고 있는 것이고, 그러기에 한국식 양궁이 계속해서 이어져 나갈 수 있다고 봐요.
    만일 우리끼리만 있다고 하면 세계 양궁협회에서 룰을 우리에게 완전 불리하게 바꿔버리겠죠.
    그 사람들도 바보가 아닌 이상, 한국을 완전 고립시키지 않을까요?
    • 리오씨
      2012.08.05 19:45 신고 [Edit/Del]
      스릴은 솔직히 감독수출보다는 룰이 바뀌어서 더 생겼다고 봅니다. 덕분에 우리나라가 상받기는 좀 더 어려워 졌지만 경기자체는 더 스릴있어졌죠
    • 2012.08.07 19:02 신고 [Edit/Del]
      민족을 강조하는 나라는 고립되기 마련이죠. 뭐 전 세계가 다같이 민족을 외치게 된다면 뭐 어느 나라 하나가 고립되거나 하지는 않겠습니다만, 다시한번 세 ㅋ 계 ㅋ 대 ㅋ 전 ㅋ 이 펼쳐지겠죠. 와아~ 신난다~.
  13. 비밀댓글입니다
    • 2012.08.07 19:03 신고 [Edit/Del]
      뭐 올림픽은 선수들의 대결이지, 국가간의 대결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사실 중진국 수준에서 자기 나라 알릴 가장 좋은 방법이 올림픽이고, 그리하여 올림픽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고, 흥보를 하게 되죠. 그 대표적인 예가 한국 이랄까요.
  14. 검색하다가
    덕후들 똥창으로 빠졋네 물들기 전에 나가야지
  15. Melong5
    >ㅇ< 해외나가서 활동하고 계신 한국 감독들 화이팅!!!
    국위선양이라는거 꼭 선수들만 하는거 아닙니다.

    한국인 감독이 갈켜서 금메달 따면 그거 우리가 딴거나 진배없어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