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10 능력 올1 무특기 수명5년 플레이 일지. <인맥편>삼국지 10 능력 올1 무특기 수명5년 플레이 일지. <인맥편>

Posted at 2011. 9. 4. 06:00 | Posted in 게임/게임 플레이 일지
블로그 시작 당시부터 하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야리코미 게임 플레이 일지 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일로 미루고 미루고 또 미루다. 이재서야 겨우 시작하게 되는군요. 요 연재일지의 첫 타빠는 아무래도 삼국지 10일 것입니다. 소시민 플레이 라는 이름으로 저와 같은 조건을 해놓고 플레이 한 유저분의 플레이 일지가 인터넷에 나돌아 다니기는 하지만 새이브가 날라갔는지 혹은 중도에 실패했는지 더 이상 올라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올 능력치1 무특기로 삼국지10의 천통을 본 사람은 없습니다. 따라서 본좌는 그 누구도 이루지 못한 것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플레이할 캐릭터 입니다. 알만한 분은 아시겠지만 얼굴 밑 이름은 애니메이션 슈타인즈 게이트의 주인공에서 따왔습니다. 처음에는 노진구로 할까도 생각했습니다만 어쨋든 간에 그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장대한 인물이 될 것이기 때문에 노진구 같은 뼛속까지 찌질이는 곤란합니다. 열핏 찌질해 보이지만 알고보면 간지가 폭풍처럼 몰아치는 그런 인물이 아니면 곤란합니다. 거기에 수명은 무려 30세. 챗. 안습이 절정을 찌릅니다. 출생년도가 170년이므로 제가 시작할 시나리오인 군웅할거 기준으로 요녀석의 실수명은 5세 입니다. 그저 안습이 눈물을 가릴 뿐입니다.


이렇게 후한 흥평 원년 3월. 이때부터 효인 쿄마의 시대는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재가 한 일은 복양으로 ㄱㄱ싱 입니다. 그 이유는 복양에 술이 있기 대문입니다. 삼국지 10에서 일반적인 술의 가격은 1200원 이지만 복양 에서는 800원자리 조청과 400원자리 요주를 팝니다. 더욱이 그 실질적인 성능의 차이는 없으니 상당히 쓸만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국지 10에서의 술은 의형제를 맺을때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가진것은 몸뚱아리 그것도, 능력치 올1에 무특기 거기에 수명도 짧은 안습의 절정을 돌파하는 몸뚱아리를 가진 주인공에게 믿을것은 인맥 뿐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인맥 조차도 없습니다. 결국 인맥을 만들어야 합니다. 인관관계학의 아버지 데일 카네기가 이런말을 했습니다. 성공의 85%는 인관관계라고. 몰론 능력없이 인관관계로만 성공한 밥벌레들 그 사람을 재외한 다른 사람들에게는 심히 안좋은 영향을 끼치지만 말입니다.

술 쇼핑을 마친 쿄우마는 북평으로 달려갑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인물. 조운 자는 자룡. 통칭 조자룡을 만나기 위함입니다.

그러다보면 조자룡과의 관계가 친밀이 됩니다. 무려 만난지 5일만에 이룬 성과입니다. 친밀 상태에서 두세번 더 대화를 나누면 조운과 조금 친해졌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상당히 친해졌습니다. 혹은 친해졌습니다. 라는 문구는 안됩니다. 반드시 조금 친해졌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와야만 합니다. 더 이상 친해질 수가 없을 정도의 사이라는 뜻입니다. 그 상태에서 조자룡과 주연을 하여 술을 마시면 조자룡은 술김에 다음과 같은 말을 지껄일 것입니다.

당연히 승낙 입니다.

그렇게 효인 쿄마는 조운을 형님으로 삼게 되었습니다. 능력 떨어지고 특기 없는 작자들의 최고의 생존방식은 바로 훌룡한 능력치와 준수한 특기를 가진 형님과 누님을 많이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녀석은 거기서 한술 더떠 형님을 부려먹을 작정입니다. 뭐 형님 입장에서도 천하통일의 일등공신이 되어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것이니 손해될 장사는 아닐 태지만요.

안정으로 가서 이각군의 가후를 만납니다. 그리고 똑같은 짓을 합니다. 반드시 조금 친해졌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와야 되는 것은 아까와 같습니다.

효인 쿄마와 가후가 의형제가 됨으로서 자연히 조운과 가후 역시 의형제가 되고 그들은 같이 싸울때 쥐꼬리만한 어드밴테이지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뭐 그건 그리 중요한 이야기가 아니니 일단 넘어갑시다. 진짜로 중요한 것은 가후와 조운이 효인 쿄마의 의형제가 됨으로서 효인쿄마가 거병을 할씨 무조건 효인 쿄마의 부하로 들어가는 신세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자택인 천수로 돌아와서 집을 옮깁시다. 일반적인 경우는 수비가 겁나게 용이하여 한고조 유방이 항우를 무찌를 기반을 마련했고, 소열황제 유비가 조조를 무찌르지는 못했지만 자기 동생 관우, 자기 따까리 갈량이와 함께 중국 최고의 인기인이 된 기반을 마련한 파촉 땅으로 그 파촉에서 끝머리인 영창으로(이름이 왠지;;;) 가야 겠지만 파촉 땅으로 가면 조조를 견재하지 못한다는 문재점이 있습니다. 삼국지10에는 소소한 이벤트가 있는데 보통 군웅할거 당시의 이벤트는 대부분 조조에게 유리하기에 조조는 그야말로 폭풍성장을 합니다. 따라서 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눈물나는 닥치고 알바 입니다.. 왠지 산술교육 이벤트가 성공이 잘 뜨는군요. 그 이유는 주인공 역시 15-7=8 이라는 사실 정도는 알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설마 지력1 정도로도 그정도는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뭐 어쩃든 간에 요는 400원 이상을 모으는 것입니다. 사병을 편성할 돈 300원. 그리고 방랑군을 궐기할 돈 조금이 필요합니다. 요녀석의 능력치는 올1에 특기는 없으니 아무래도 성공할때 보다는 실패할때가 훨씬 더 많습니다.

데헤에엣. 200원 짜리 퀘스트를 함으로서 돈이 500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궐기합니다. 처음엔 의형제만 와줄줄 알았지만 왠 떡일까나... 면식이었던 맹달이 와줍니다. 능력치는 뭐 저정도면 초반에 굴려먹기는 딱 좋습니다.

그리고 의형제 가후의 현란한 말솜씨로 설득한 결과 효인쿄마는 찌질했던 방랑군에서 벗어나서 지금으로 치면 대기업 회장님 급의 인물로 일약 승징합니다. 굳이 대기업 회장님 이라는 말을 쓰는 이유는 제가 이것저것 계산해 보니 중국 삼국시대의 대표적인 찌질이로 오인받는 동오의 덕왕 엄백호의 세력은 한국의 대표적인 제벌 그룹 중 하나인 LG전자를 능가하기 때문 이었습니다. 당시 중국의 세력이 전 세계 세력의 10% 라고 가정하고 엄백호의 중국내 새력을 0.5% 라고 가정할때 엄백호가 세계에서 가지는 세력비는 0.05% 입니다. 하지만 LG그룹의 경우 한국의 세력비가 GDP 기준으로 세계의 1.5%라고 LG 그룹의 세력비를 한국내에서 1% 라고 가정할때 LG그룹의 전세계 세력비는 0.015% 입니다. 참고로 저 1% 졸라 잘쳐준 수치 입니다.

영웅 엄백호의 인생. 그의 대단했지만 왠지모르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안습인 안습한 인생을 기리며 1편을 마칩니다.



뭐 그래봐야 도적놈 일 뿐이지만서도



  1. 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옛날ㅇ ㅔ정말 재밌게 하던 게임이였는데 ㅋㅋㅋ

    이런것도 숨겨져있었네요 ㅋㅋ
  2. 아, 이런거 저도 참 좋아합니다. 삼국지2에서 가장 찌질한 군주로 플레이하기 뭐 이런게 제 취미였었죠^^ 계속 재미있게 써주세요^^
  3. ㅎㅎ 약간 이상한 스토리로도 진행이 되더군요.
    가령 조운과 조조사이에서 자식이 태어나 아버지가 두분이라는 스토리도 있고 ㅡ.ㅡ;;
    재밌게 봤어요.ㅎ
  4. 천하는 엄덕왕 앞에 무릎을 꿇어야 할 뿐입니다.
    효인쿄마 세력도 엄덕왕의 자비로운 덕심 앞에서는 힘들 겁니다.
  5. ㅎ 잼잇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
    잘 보구 갑니다..!! ㅎ
  6. 용새끼
    아 ㅋㅋㅋ 이런것도 도전하시나요 ㅋㅋㅋ 재밌을거 같습니다 ㅋㅋㅋ 저도 수능에서만 벗어마면 삼국지나 간만에 해봐야겠군요 ㅋㅋㅋ전투는 진짜 11이 젤 맘에 들던데 이런걸보면 10이...ㅋㅋㅋ
  7. 재푸
    아 저는 여태껏 친밀이면 제일 높은건줄알았는데.. 아니군요; 2년간 하면서 처음알았어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