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만지소에서 일어난 시플루, 양경일 사건.루리웹 만지소에서 일어난 시플루, 양경일 사건.

Posted at 2011. 10. 27. 22:36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역사

랄까나 루리웹 이라는 동내. 가끔식 눈팅하러 가고는 하는데 또다시 사건이 터졌군요. 저동내도 의외로 사건이 많이 터지는 것 같습니다. 하기사 째원의 원산지가 루리웹 이었죠 (...) 그나마 청정 커뮤니티 라는 루리웹 이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커지면 병신은 늘 수 밖에 없는 노릇입니다.

사건의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짧게 간추려 보았습니다.

1. 프로작가 양경일(신 암행어사 작가) 가 루리웹 만화가 지망생 코너(일명 만지소)에 만화 그리기 강의를 올렸다. 이름은 익명 이었지만 자신은 프로라고 분명히 밝혔다.

2. 만화가 지망생 코너의 운영자라는 시플루 라는 인간이 프로 만화가 양경일의 글을 까기 시작했다.

3. 양경일이 정체를 드러냈다. 시플루 라는 이름은 오덕계 전역에 퍼졌으며 이재 어디에도 발 붙이지 못하는 처지가 되었다. 알만한 사람은 알겠지만 양경일은 애니화 까지 한 만화가다. 국내에서 열손 안에 꼽는다.

(...)
(...)
(...)

참고로 시플루가 양경일을 깐 근거는 그의 그림의 선이 어설프다 라는 것 이었습니다.
확실히 양경일 작가가 연습용으로 대충 흘겨 그린 그림은 프로가 그렸다고 보기에는 좀 부족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연습용 그림일 뿐입니다. 설령 토리야마 아키라나 레오나로드 다빈치가 그린다 하더라도 대충 훌겨 그리면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하지만 시플루는 상대가 양경일 작가인지 조차 모르고 양경일 작가를 까고, 까고 또 깟습니다.



양경일 작가가 강의 중에서 사용한 그림이다. 몰론 이 그림 그대로 만화잡지에 낸다면 욕 얻어먹을 것이다. 하지만 후학들을 위해 보여주기로 그린 그림이 무슨 시대의 명화라도 되기를 바라는가? 하지만 이 그림만 보고 시플루는 이 그림을 그린 사람이 프로 작가가 아니라고 확신해 버렸다.

원레 무식하면 용감한 법이다. 상대가 프로가 아니라는 것을 확신한 시플루는 아래와 같이 양경일 작가의 그림을 까고 까고 또 깐다. 어떠한 분야에 있어서 무조건 화려한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위의 그림만 하더라도 대충 대충 선을 그려 놓은 것 같지만 캐릭터의 나이대와 기분 등등을 쉬이 유추 할 수 있는 좋은 그림이다.



하지만 루리웹은 시플루의 홈 그라운드다. 그는 게시판 지기였다. (참고로 그 째원 역시 게시판 지기였다.) 시플루의 말을 듣고 뭣도 모르고 그림을 까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림을 볼 줄 아는 사람들은 그림을 칭찬했다.



시플루의 반응과 그림 좀 볼 줄 아는 사람들의 반응을 비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아래의 글이 시플루의 글이다. (뭐 닉네임 보면 알겠지만)

참고로 시플루의 그림 실력은 다음과 같다.
판단은 알아서 하도록 하자.
참고로 양경일의 그림은 이노우에 다케히코 (슬램덩크 작가) 가 극찬한 그림이다.



그 다음은 뭐 뻔합니다. 양경일이 정체를 밝혔고, 시플루는 버로우를 타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마 앞으로 그 닉네임으로는 인터넷 생활하기 힘들 것입니다. 아니 어쩌면 신상이 털릴지도 모릅니다. 암울합니다.
가장 암울한 점은 루리웹 만지소에 들락날락 거린 것으로 보아서 시플루 역시 프로 만화가를 꿈꾸는 사람 같은데 일을 저따구로 했으니 프로 만화가가 되기는 글러 보인다는 점입니다. 뭐 웹툰계는 아직까지 문호가 넓으니 어디 비빌 구석이 있을 지도 모르겠지만 어찌저찌 대뷔를 한다 하더라도 어느 시점엔가 이 사건이 그의 뒷목을 잡을 것입니다.




내 젖됬습니다 ;;;
답이 안보입니다.


뭐 양경일 본인은 그리 화나지 않은 것으로 보아서는 불행중 다행이기는 합니다만 (...) 문재는 나 병신이요 하고 만천하에 인증을 해버렸으니 (...) 앞길이 험난할 것입니다. 이건 마치 어떤 학생이 자기 자신이 원조교제를 했다는 것을 학교에 들킨것과 같은 문재입니다. 평판이 좆됬습니다. 더 이상 나뻐질 평판도 없습니다.




혹자는 시플루를 현무살법의 그분과 비교하기도 합니다만 사실 시플루가 그정도로 인간쓰레기 같지는 않습니다.
그저 4가지가 좀 없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안목도 없었죠.


쩝. (...)


뭐 루리웹 게시판에서 나대면 지가 무슨 동내 이장정도는 되는 것 같았겠지만 그거 진짜 아무것도 아닙니다. 금새 빠게집니다. 그보다 더 권력가진 사람이 (몰론 인터넷 에서만) 무명 중의 무명 작가하고 대립하다가 작살나는 일도 봤습니다. 하물며 저건 뭐 (,,,) 루리웹 아이디 삭제하고, 1주일쯤 만화나 퍼보시다가 따른 곳에서 새시작 하시면 좋겠지만 일단 신상이 털리지 않기를 빌어야 하겠군요.

쩝 (...) (...) (...) (...)


인터넷 좆문가 님하들 확실히 문재는 문재라능.
아 나는 미리 말해 두는데 나님은 전문가 레벨 아니에요. 걍 좆병신 딜레랑트 에요. 고로 좆문가는 아닐 겁니다.. 글 쓰는 것에서 겸손함이 묻어 나오나 ... (?) <<나온다고 해. )) 여튼 묻어 나오잖아요.



본 이미지는 글의 내용과 관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1. 루리엡 양경일 어쩌구 하더니, 이 이야기였군요. ㅋㅋㅋㅋㅋ
    아 엄청 웃겨...
  2. 용새끼
    정말...좆문가들은 문제입니다;;; 근데 또 그 좆문가들한테 쉽게쉽게 선동당한다는 것도 참;;; 요즘 들어 절실히 느끼는데 학교에서 인터넷의 정보에 관해서 올바르게 자신이 판단해야한다고 한게 레알입니다. 근데 배우고도 안그러는 잉간들이 제법입니다...
    • 2011.10.28 16:19 신고 [Edit/Del]
      랄까나... 일단은 잘난척 안하고 자신을 최대한도로 낮추면 별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모두 겸손해 집시다~ 천억쯤 벌기 전까지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 쯤 되면 위록지마도 가능합니다.
  3. 이런 이야기였군요...;;;;
  4. 당신을 프로그래밍 전문가로 만들어드립니다.., 지송합니다, 외계어로 무순 소리하는지 모르겠사옵니다.
    부디 자세하게 사사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컴맹의 실체...,컥!!)

    흠..노인의 스케치에서 감명받았음.., 저거 그대로 색칠하면 확실히 삘 날텐데
    와 그렇게 깠는지, 쯧!!(예술 분류 중에 추상화는 안다루던가? .., 너무 멀리갔군.ㅋㅋ)

    그림은 그려도 그려도 일정하지 않더군요,
    (수업 시간에 졸릴 때 끄적거립니다. ..아마추어의 솜씨는 어쩔 수 없이 그때그때 달라서 약간 포기 중이랄까요,
    -일러스트라면 모를까ㅎㅎ;;)
    그래도 본인이 스스로 인정했으니, 어느정도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지웠다면.., 완전 지대로 까였을 겁니다.)

    피해간다면 진짜 나중에 발목 잡히겠죠..,
    다행히 양정일 작가님께선 마음이 넓게 아량을 베푸실 예정인 모양이니 가서 기대면 어찌어찌될지도 모르겠네용,^^
    • 2011.10.28 16:18 신고 [Edit/Del]
      랄까나... 알지도 모르면서 입문가 행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은 글입니다. 저정도만 알면은 지나가던 사람 레벨에서는 당신 역시 전문가 행세를 할 수 있습니다.

      랄까나.. 그림이 계속 달라서 포기하는건 많은 사람들이 같나 보네요. 저도 그랬습니다. ㅎㅎ
  5. 비밀댓글입니다
  6. 미주랑
    .....절대 대충그린게 아닌데......따라하기 쉬우면서도 특징이 잘 살아 있는데....뭘 몰라도 ㅈ도 모르고....
    • 2011.10.28 16:17 신고 [Edit/Del]
      그러게요... 게다가 시플루 라는 사람이 그린 그림 보면 저보다는 잘 그렸습니다만 ... 감히 저 그림에 딴지 걸 수준은 아닙니다.
  7. 오타
    문재라고 오타 있습니다.
  8. 오타
    문재라고 오타 있습니다.
  9. 저도 어제 봤는데,,,
    기가 차서 참 어이가 안드로메다로 탈출 ㅋㅋㅋ
    좆병신 인증해서 쪽팔렷으면 공개사과해도 시원찬을판인데
    양경일님 글에다 댓글 한줄에 사과내용 적어놓고
    저위에 보시다시피 나 젖됫어욤 'ㅅ'/ 이런걸 적는걸보니

    아주 병신 of 개쓰레기 맞나봅니다 ㅋㅋ
    진짜 만화가 지망이였다면 그냥 접는게 좋을듯
    근데 선의 달인놈도 그려놓은거보니까 그냥 툴로 깨작깨작
    한거같네요 ㅋㅋㅋ
    가만보니까 댓글단 내용이 자기소개글이네요
    선좀 그을줄 안다고 무지개위에 붕붕 떠댕기는놈 시플루 ㅋ
  10. 당시에 보던 사람인데
    저사람 악플+ 그 악플에 꽃히는 추천들을 보고

    내눈이 병신인건가..그림그리는 사람들에겐 나에겐 안보이는 뭔가가 보이나 보구나..

    싶었는데 현실은 양경일

    댓글은 안달았지만 확실하지도 않은 이야기 가지고 나대는거 꼴보기 싫었는데 정말 통쾌했어요
  11. 근데 랄까나는 너무 이상한 단어 같아요ㅋ
  12. ㄴㅁㅇㅇㄴㅁ
    인간이 그렇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