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 미연시는 연예에 도움이 될까? 방해가 될까?잡담 - 미연시는 연예에 도움이 될까? 방해가 될까?

Posted at 2012. 1. 18. 06:00 | Posted in 오타쿠/오타쿠학
그것은 미사일 연사 시스템의 준말로서 미사일을 연사하여 적을 물리치는 전략, 전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고도의 연산 능력과 상황파악 능력이 필요한 종합 두뇌 게임 이다. 혹자가 말하길 미연시 실력이 어느정도 되는 이라면 군대의 장성을 맡아도 된다고 할 정도로 미연시의 현실제연도는 높.... 긴 개뿔.

미연시는 그런게 아니라 미소녀 연예 시뮬레이션의 준말입니다.

선택지가 있는 소설을 감상하는 것, 그리고 소설의 절정 부분에서 나오는 H씬이라는 특별한 이벤트(?) 를 즐기는 것이 컨탠츠의 전부이니, 편의상 게임으로 분류하기는 하지만 굳이 따지면 게임보다는 전자책에 가까운 물건 입니다. (이 말 수십번은 한 것 같은데 뭐 나따위가 수십번을 하던 수백번을 하던 미연시는 어차피 게임으로 분류될테고 나 역시 이 글을 다음뷰의 게임 키테고리에 발행할테지) 뭐 여튼간에 쉽게 말해서 미연시는 컴퓨터로 보는 연예소설 이라고 보면 대충 맞을 것입니다.



야설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H씬이 없는 미연시도 있습니다.
보통 그런 작품은 명작의 반열에 오르더라고요.
슈타인즈게이트 라던지, 카논 이라던지


◆ 미연시를 많이하면 실제 연예에 도움이 될까?



이제는 라이트노벨과 애니메이션의 고전이 된 작품 <<풀 메탈 패닉>> 을 보면 주인공인 사가라 소스케가 데이트 신청을 받고 여자 상대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 ‘미연시’ 를 하고 앉아있는 장면이 있습니다. <<풀 메탈 패닉>> 의 또다른 주인공 치도리 카나메는 그것을 보고 ‘도움이 될까’ 하는 식으로 말하지만 사가라 소스케 본인은 도움이 된다고 철석 같이 믿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행동은 사가라소스케 라는 캐릭터가 일상과는 관계가 먼 전장에서 평생을 보낸 캐릭터 이기 때문에 한 것일 뿐입니다. 깊게 따지고 들어갈 것도 할 것 없이 일상에서 살아온 분들 이라면 미연시가 애인 만드는데 도움이 결코 안된다는 것을 잘 아실 것입니다.
그것은 아래의 질문 하나로 종결이 가능합니다.

-미연시를 하는 남자와 하지 않는 남자 어느쪽이 애인을 만들 확률이 높을까요?-

뭐 굳이 답을 할 필요가 없는 질문입니다.


◆ 미연시를 하는 사람이건, 미연시를 쓰는 사람이건 여자와는 인연이 없는 사람



미연시나 연예소설을 좋아하는 이들은 당연히 애인이 없는 사람들 입니다. 애인이 없기 때문에 혹은 현실의 이성 따위에는 관심 없어! 같은 기상천외한 이유 때문에 그들은 미연시를 합니다. 그리고 미연시를 만드는 이들은 예전 세대에서 미연시를 하던 이들 혹은 연예소설을 보면서 눈물을 질질 흘리던 이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여자가 없기 떄문에 가상에서라도 여자를 사기기 위해서 미연시를 하는 겁니다.
몰론 실재의 여자에는 관심이 없기 떄문에 미연시를 하는 사람도 소수 존제하기는 하지만 그쯤 되면 평범한 인간 보다는 신인류에 가까운 정신 생태계를 가진 종족이니 뭐 (...) 그리고 여자 못사귀는건 어느쪽이던 같습니다.

미연시의 주인공들 대부분은 수동적 입니다. 그 이유는 미연시의 독자층 대부분이 이성관계에 있어서 수동적인 형태의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아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가 더 있겠군요. 아무래도 미연시 주인공은 삼각관계 이상의 다각적 연예관계에 빠질 가능성이 있는데 좆나 능동적이면 바람둥이 밖에 안됩니다. 뭐 이런 주인공의 면을 극대화 시켜 인기를 끄는 앨리스소프트의 란스 같은 사례도 있기는 합니다만 아무래도 대다수의 독자들 에게는 반감을 가지는 것 역시 현실입니다.

주인공이 가진 무기래봐야 별 거 없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경우는 친절함 입니다. 미연시의 여자 주인공들은 주인공의 친절함에 끌려서 주인공을 좋아합니다. 나쁜남자가 여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라는 통계 따위는 집어 치웁니다. 실제로 여자를 차지하는 이는 순정남이 아닌 작업남 이지만 미연시 에서의 작업남은 그저 중간보스도 못되는 찌질한 자코1 일 뿐입니다.




더욱이 2000년대가 넘어가면서 부터 인간이 아닌 히로인이 미연시의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계인, 외계인, 악마, 천사, 영령, 요괴, 로봇, 엘프, 수인 기타등등등등. 뭐 어차피 미연시를 쓰는 사람들 대다수는 인간과의 데이트이건, 성배전쟁이건 해본 적이 없는 환상속의 일이기 떄문에 그것들 사이의 괴리는 별로 없습니다. 그렇게 우리 오타쿠들은 미연시나 하면서 ... 이성에 대한 요상한 고정관념이나 고착화 되겠죠. 안생겨~~요.

아 몰론 비책이 없는건 아닙니다.




만일 당신이 통잔잔고 50억 이상에
강남에 아파트 2체 이상에
위의 사진과 같은 스포츠카를 가지고 있다면

현실은 개변하여 현실의 여자들 역시 당신의 친절함, 혹은 당신의 요상한 성격에 매력을 느낄 것입니다.
근데 사실 저정도 벌면 굳이 결혼한 필요가 없을것 같기도 하지 말입니다.
결국은 돈이에요~
  1. 아... 그래서 내가 연애를 못 하는구나..(응?)
  2. 너무 찔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미주랑
    ........정말 도움은 안되는데...가상현실의 환상이라는점...은 정말로 정말로 대단하기 때문에 왠지 쉽게 버리기가 힘든것이죠. 전 요즘 그래서 비현실적인 에로겜에 빠져있습니다만... '현시연'의 코이즈미는 잘생겼고 여자친구도 있는데 오타쿠 같은 별종도 있지요.

    결국 돈하고 얼굴이야~ 이 세상은 썩었어!
    • 2012.01.19 02:16 신고 [Edit/Del]
      하지만 사키는 그 부장안경하고 결혼하는걸로 압니다. 그 작가 후속작에서 비슷한 시츄레이션의 부부가 나오는데 이름이 아직 안 밝혀져 있다는군요. 생긴게 판박이고 오타쿠 남편에 노말 아내, 그리고 아내의 전 남친이자 남편의 친구도 오타쿠
  4. 미연시가 멀까? 하고 궁금했다니까요...ㅋㅋ
    잘보고갑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5. 용새끼
    미연시는 절대로 도움이 ㅋㅋㅋㅋㅋㅋㅋㅋ
  6. g
    쓸떼없이 게임빌 돈아깝게 캐쉬질 들이면서 제련하고,,, 고생하시는분들, ★아이템 매니아★에서 그냥 아이템하나 옵션최강 구입해서 쓰시는게 현질하는것보다 10배는 저렴합니다 모르시는분들 너무 많아서 적고가요~!
  7. 그러나 키가 안되서 Fail
  8. 유쾌한 결론.
    전 미연시를 안하는데 왜 여자친구가없을까요. 하고싶다는 생각을해서그런가.(페이트할로우아타락시아를 했지만 그냥 그건 레알 진짜 전자책 미니게임 조금 넣고)
    뭐 모태솔로는아니지만
  9. 미연시 하던 도중에 생겼는데 도움 하나도 안 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