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사갤 최고의 찌질이 풍동의 인터넷생활 일대기.정사갤 최고의 찌질이 풍동의 인터넷생활 일대기.

Posted at 2012.02.24 05:31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의 영웅들.


우선 본인은 이틀 연속으로 주제 선정에 고민을 할 필요 없게 해주신 강용석 전 국회의원님과 풍동을 비롯한 수많은 (이래봐야 천명은 안될것 같지만)정사갤 강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부디 다음 번에도, 그리고 다음 생에도 좋은 개그거리를 창출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분들께 이 보잘것 없는 글을 현정합니다.



◆ 풍동. 소설에서나 나올법한 악당 캐릭터.


풍동 이라는 인물은 원래 디시 인사이드의 던파 갤러리의 유명 유저였습니다.

허영심이 상당히 강했던 그는 온라인 게임 던전앤 파이터 내에서 <<풍동영생교>> 라는 이름의 척 보기에도 사이비종교 냄새가 나는 이름의 길드를 만들었는데 그 길드의 주요 활동은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특정 채널에 상주하고 있다가 장사꾼들에게 세금을 받고, 만일 세금을 내지 않을 경우 해당 장사꾼 유저와 결투를 하여 장사를 방해하는 수법을 썼습니다.

일종의 깡패인 샘입니다.



와우에서 활동하는 몇몇 비매너 유저들과 비슷하다면 비슷하지만
그정도의 실력이 뒷받침 되지는 않았다.


풍동은 한때는 던파 패인에 어울리는 강력한 무력으로 장사꾼들이나 풋내기들을 응징 했지만 그의 악명이 높아지면서 나름대로 한가닥 한다 하는 다른 패인들이 그에게 싸움을 걸고, 풍동 역시 무서운 녀석 에서 입만 산 패인으로 이미지가 점차 변모했습니다. 뭑 그렇다고는 해도 던파 내에서 나름대로 큰 길드를 이끌고 있던 풍동은 그럭저럭 온라인의 실력자 행세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던파는 (항상 그렇듯이) 소소한 이벤트를 하게 됩니다. 그 이벤트란 원래는 100만 골드를 줘야만 살 수 있는 TP 초기화 북을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10만에 살 수 있는 이벤트 였습니다. 풍동은 지금 10만에 TP 초기화 북을 왕창 사놓았다가 이벤트 끝난 뒤 20만 에라도 팔면 이득이겠구나 라는 생각에 자기 친구들과 함께 TP 북을 사재기 했습니다.

하지만 그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TP 북 사재기를 한 사람은 한둘이 아니었으며, TP 북의 가격은 20만이 되기는커녕 2만원 대에서 멈추고, 풍동은 엄청난 손해를 보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풍동과 그의 길드인 풍동영생교는 드라마틱한 몰락을 하게 되었고, 장사꾼들의 공포 -> 알 만한 사람은 아는 웃음거리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 풍동. 정사갤 가입, 그리고 비슷한 처지에 놓여있던 강용석과 날아오르다.

 
원래 권력이나 명성 같은게 있을 때는 약간은 귀찮은 생각도 들지만 없어지면 진짜 허무한 법입니다. 풍동 역시 그런 권태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는 그렇게 던파 유저들이 모인 게시판 보다는 자신과 정치성향을 함께하는 ‘수구’ 계열의 유저들이 모인 게시판에 점점 더 많이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뭐 풍동이란 인간이 원래가 디시 종자고, 수구 계열 네티즌이 찾아갈 만한 장소는 디시 수구갤이나 일베 정도인데 아무래도 그중 ‘정사갤’ 이 총본산 격이라 뭐가 있어 보였는지 그는 정사갤에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을 다시금 스타덤에 올려줄 수 있는 그 남자를 만났습니다. 그는 풍동과 마찬가지로 한때는 권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도 풍동의 온라인 권력과는 비교도 안되는 현실 권력을 말이지요, 하지만 그는 역시 풍동과 마찬가지로 한 순간의 실수로 자신의 거의 모든 것을 잃고 만인의 웃음거리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그의 이름은 바로 ‘강용석’ 이었습니다.

풍동은 강용석의 블로그에서 강용석을 응원하는 강용석의 팬1호 가 되었으며, 정사갤 에서는 새시대를 열 새로운 보수 강용석을 흥보했습니다. 강용석 역시 풍동 이라는 자신의 팬 1호를 대우해 주었으며 직접 풍동을 자신의 사무실에 초청헤 사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정도였습니다. 비록 당에서 쫒겨났으니 어쩌니 해도 현직 국회의원. 그것도 자신들과 성향이 같은 국회의원과 오프라인 에서 친분을 가진 풍동은 일약 정사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저. 가 되었으며, 강용석 역시 그러한 풍동을 위시로 하는 정사갤 유저, 그리고 정사갤과 상당한 교집합을 자랑하는 일배 및 야갤, 유용원의 군사세계 등의 유저. 즉 인터넷 보수 세력 전체를 등에 업게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강용석은 자신의 블로그 게시글이 직접 풍동 이라는 이름을 언급 했습니다. 한두번 그런것도 아니고 일곱번 씩이나 말입니다. 실제 강용석이 풍동을 '내가 모르는 것을 아는 든든한 조원자' 로 생각했을지 아니면 '이용해 먹기 좋은 인터넷 백수 찌질이' 로 생각했을지는 모릅니다. 강용석의 머리속에 들어가 보지 않는 이상 말이지요.

또한 풍동이 강용석을 '이시대를 바꿀 진정한 지도자' 로 생각했을지 '내게 다시금 명성을 가져와줄 금빛 동아줄' 로 생각했을지 역시 풍동이 아닌 타인인 우리는 그저 짐작만 할 뿐입니다.

하지만 어찌되었든 간에 풍동과 강용석 이라는 콤비는 인터넷 보수 계에서는 상당한 세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게 어느정도냐 하면은 '친 이명박' 과 '친 박근혜' 로 나누어 싸우던 인터넷 보수가 '친 강용석' 으로 대동단결을 하는 수준 이었습니다. 몰론 풍동과 강용석이 정사갤 내에서 최대급의 맹위를 떨치던 시절에도 풍동에 대해서 불만의 목소리를 말하는 소수파가 없는건 아니었습니다만 그야말로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 풍동.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다.


풍동이 가진 이미지는 첫쩨가 강용석의 행동대장 이었습니다. 그리고 둘쩨는 행동하는 청년보수 였습니다. 당시 넷 보수는 넷 진보가 오프라인에서 행동을 하는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수이며 그마저도 하루하루 디시질이나 하는 패인인 그들은 오프라인 활동이 거의 전무한 것에 대해 묘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보수 시위에 나오는 사람들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그들 대부부분은 '가스통 할배' 라는 이명을 가진 컴퓨터 부팅조차 하지 못하는 할배 들로서 넷 보수와의 교집합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풍동은 정봉주의 시위에 일인 맞불 보수 집회를 한다던지, 밤새워서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을 욕하는 삐라를 돌린다던지 하는 일을 함으로 해서 하루하루 디시질이나 하고 있던 정사갤 청년보수들의 열등감을 해소시켜 주었습니다. 거기에 자신의 얼굴을 공개하는 배수진 까지 펼치니 풍동은 그의 주군인 강용석 만큼이나 강단있고, 용기있는 청년 으로 훗날 강용석이 대통령이 되면 한자리 줘야 한다. 하는 여론까지도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풍동을 정사갤 대통령 이라고 부르는 이들이 생겨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얼굴까지 공개했다.
하지만 고소하겠다고 본인을 협박하니
얼굴은 일단 삭제하겠다.
 인터넷 찿아보니 이인간 고소하려는 인간 많던데
연대플레이가 필요할지도 모르겠다.
뭐 지금 있는 녀석이 진짠지 짝퉁인지는 모르겠다만


앞서 말했듯이 풍동은 디시 뿐만 아니라 일베나 유용원 같은 거의 모둔 보수계 사이트에서 유명인이 되었는데요. 뭐 일베야 사실상 디시의 부속 사이트나 다름없는 사이트로 그 태생 자체가 디시의 글을 모으는데서 시작되었고, 교집합도 상당했던 것에 비해서 유용원의 경우에는 디시와의 교집합은 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유용원 사이트는 다른 넷보수 사이트 들과는 달리 평균 연령대도 청년 이라기 보다는 중년에 가까웠습니다. 즉 그는 온라인에서의 명성으로 자신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중년 아저씨들에게 까지 칭송받는 위치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강용석과 함께 하늘 높은줄 모르고 날아오르던 풍동은 처음부터 믿었는지, 어느 순간 그렇게 믿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강용석이 박원순이건 안철수건 전부 잡아줄 것이라고 굳게 믿어버린 것 같습니다. 풍동은 어느날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네이버에서 정사갤 풍동을 검색하면 유일하게 드는 이미지 입니다.) 정보력에서 월등한 한나라당의 주류가 가만 있는데 강용석만 이리뛰고 저리 뛰는 것으로 볼때 강용석이 승산낮은 도박을 하고 있는 것은 뻔할 뻔자였지만 풍동과 강용석의 전성기 정사갤 유저 상당수는 그 둘의 골수 팬 이었고, 다음과 같은 풍동의 글에 환호합니다. 




◆ 풍동. 강용석과 함께 나락으로 추락하다.


 
강용석이 진보진영을 공격하는 주 공격수단 중 하나는 바로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의 병역비리 문재였습니다. 강용석은 그에 대해서 '제검사' 를 하자는 공격을 수차례 했고, 몇몇 보수 인사들 역시 강용석의 말에 동조했습니다. 결국 박원순 서울 시장은 제검사를 승낙했습니다. 제검사는 서울 세브란스 병원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


 

박원순은 옳았습니다. 강용석은 게임에서 완벽히 저버렸고, 결국 사퇴를 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강용석과 운명을 같이하던 풍동 역시 강용석과 마찬가지의 신세가 되었습니다. 그는 결국 쪽팔린 나머지(혹은 맹새한 대로) 디시 인사이드와 네이버 블로그를 탈퇴해 버렸습니다. 지금 현재 풍동의 네이버 블로그는 접속이 되지 않으며, 풍동이 디시인사이드에서 쓴 모든 글은 삭제되었습니다. 풍동은 그렇게 가버렸습니다.

하지만 만일 풍동이 계속 남아 있더라도 좋은 꼴은 보기 힘들었을 겁니다. 지금껏 풍동이 행동하는 보수라면 그를 칭송하는 것이 정사갤의 주된 여론 이었다면, 이재는 풍동이 바보 멍청이에 쓰레기이며 책임지고 자살을 해야한다는 것이 정사갤의 주된 여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그는 쓸쓸하게 약 6개월 남짓한 정사갤 내임드 생활을 청산한체로 사라졌습니다.

▣ 풍동에게 배울점.

그는 자신의 주군 강용석과 마찬가지로 겜블러 였습니다. 강용석 이라는 사람에게 자신의 현실 얼굴 까지 걸었고, 그 도박이 성공함으로 해서 정사갤 대통령의 자리까지 올라갔습니다. 한번 도박을 하면 도박에 진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모든것을 거는 것. 그것이 풍동에게 배울 점일 겁니다. 필사즉생필생즉사 [必死則生必生則死] 일단 일을 벌여 놓으면 실패는 생가하지 않고 죽기로 싸우는 것은 겜블러에게 있어서 최고의 덕목입니다.

▣ 풍동의 패착.

하지만 그 도박의 대상인 강용석은 뇌의 주름이 약간이라도 있다면 썩은 동아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사람을 위해서 현실의 자기 얼굴까지 공개하는 풍동은 그야말로 엄청난 도박을 했다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장가가긴 글렀어)
23일자로 박원순 시장이 강용석과 그 동조자를 고소하지는 않겠다. 라고 함으로 해서 전과자가 되는 것 만은 겨우겨우 피했지만 만일 박원순 시장이 고소를 했다면, 혹은 지금이라도 생각을 바꾸고 고소를 한다면 풍동은 허위사실 유포죄나 모욕죄 등으로 전과자가 될 판국입니다. 인터넷에서의 명성을 위해 그 모든 위험을 감수한 그를 현명하다고 보기는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어찌되었던 간에 풍동은 강용석 이라는 인물을, 현실의 인지도나 지지도와는 상관 없이 인터넷 보수의 80% 이상이 지지하던 인물을 그자리에 올려놓은 일등 공신 으로서 나름대로 능력은 있는 인물일 것입니다.



에필로그-
풍동은 결국 정사갤을 떠낫지만 중이 절 못 떠나고, 목사가 교회에서 못나가며, 도둑이 도둑질을 못 끝는법. 다른 닉네임으로 다시 돌아와서 정사갤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개쌍도절라도는 서울에서 꺼져라
    ㅋㅋㅋㅋ 정사갤이 무슨 보수 우파에요. 구 한나라당. 지금의 새누리당 지지자로써 정사갤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정사갤 새끼들은 보수 우파가 아닙니다. 한나라당 지금 이 꼬라지 날까봐 홍준표,남경필 같은 소장파 의원들이 예전부터 한나라당 개혁하지 않으면 대선 총선 큰일난다고 경고해왔지만, 저 새끼들은 소장파 의원들을 배신자 취급하며 욕만 했습니다.
    • 1234
      2012.03.01 18:30 [Edit/Del]
      글 남길 때 이름 뭐같이 남겨놓곤 정사충 욕하기는...ㅉㅉㅉㅉㅉㅉ

      당신이나 정사충들이나 거기서 거기네...
  3. ㅎㄷㄷ 댓글 장난아니네요 릿찡님 레베루는 대야 감당할수 잇을듯 -ㄴ-;;
    저같으면 당장 차단/삭제 인데 홀
  4. 우왕좌왕
    필력좋으시네요 뭐얘긴가 잰 뭐지 하면서 봤는데 끝까지 읽었음 ㅋㅋ
    나름 뒷골목에선 알아주는 놈이였나보네요
    리플보니깐 애들이 많군요
    근데 요즘애들이 다 저런가요? 다 저럴까봐 걱정되네요
    미래에 저런애들이 크면 답이없을듯... 깜깜하네요 뭔가 대책이 필요하진않을지...
    악플신경쓰지마시고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5. awd
    뇌물처묵고 운지한 뇌물현보다 풍동이 낫지않을까 함ㅋ
  6. ㅁㄴㅇㄹ
    사실관계에서 틀린 부분이 상당히 보이는데 제대로 조사하고 쓰시지 그러셨어요.
  7. 79kyh79
    사실이 아닌 부분이 꽤 많네요. 풍동에게 본받을 점은 없습니다. 그냥 쓰레기에요.
  8. ㅎㅎ
    저 ㅁ이라는 사람 이해가 안가네ㅋㅋ 무슨 위에서는 김대중의 업적을 아느냐 하면서 지식드립치드니만 무식이 태산이고 결국 내려오다보니 수꼴들의 제 1호 특징을 무개념 밀어붙이기를 시전하시네ㅋㅋㅋ 아이고 공부를 하긴 했냐? 제발 머릿속에 논리를 넣어봐 그러니 온건보수들이 욕지꺼리 처먹지
  9. ??
    오 마이 갓, ㅁ이란 개가 하는 말 보고 기함했네 ㅡㅡ 저거 완전 잠재적인 범죄자 아닌가 생각하는 수준이?
    쟤는 부모도 없나 어쩜 저런 말을 내뱉지? 디시종자 아니랄까봐 쯔쯧
    김대중 노무현 얘기를 먼저 꺼냈니 마니 난리 지기길래 다시 원글 올려서 봤더니
    풍동이란 애가 그 둘 욕하는 삐라 돌렸다<이 내용이 다인데 피해의식의 발로가 장난 아니네.
    생각나는대로 싸지르는 요즘 넷 문화에 물들다 보니
    주제를 잡고 그 주제에 따라 쓴 글 하나 제대로 읽어내지 못하는 수준인듯.
    누구는 8년전 막말로도 현실에서 처형당했거늘, 저런 것들도 나중에 저딴 말 지껄이고 다닌게
    현실 주위 사람들에게 들키고 욕을 처먹어야 정신 차리지..
    그리고 이 글에서 사실 지적하는 애들이라곤 죄다 던파에서 한가닥했느니 같은 별 쓰잘데기없는 부분을
    지적하고 나서지 왜. 큰 졸가리는 나대다가 망했다<이건데
  10. 저도 보수고 수꼴이긴 한데 저 ㅁ이라는 분은 정말 아니네요; 작성 내용중에 김대중 노무현 거론하는 내용이 있는 것도 아니고 작성자님이 풍동이라는 사람 직접 본 게 아니라 실력이 과소평가 될 수도 있었겠지만 삐라돌렸다는 내용하나로 혼자 확대해석해서 열폭하는 난독증환자네요
  11. ㅎㅎㅎ
    제가 보수이긴 하지만 풍동 애송이가 나대는거 꼴사나웟음 그리고 좌좀 글쓴이 ㅗㅗ
  12. 지나가다
    글 잘 읽었습니다. 정말 이 댓글보면 자칭 보수라고 하는사람들은 논리고 뭐고 없네요ㅋㅋ 그냥 좌좀 핵대중놈현 이말밖에 못하는듯 암튼 오랫만에 웃고갑니다 ㅋㅋㅋ
    • ㅇㅇ
      2012.09.07 17:30 [Edit/Del]
      자칭 진보라는놈들도 논리없는건 마찬가지

      뭐만하면 조작 MB OUT! 하는놈들이 무슨ㅋㅋ
  13. 혼총의노예
    혼노 왔다감 2012-07-24 13:39:28
  14. 좌좀을 위한 나라는 없다.
  15. 내가
    마지막으로 종점 찍는다. 끝.
  16. 백수는 섣부르게 정치 참여하는 것 보다는 영어 공부나 하는 편이 이 사회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슬프고도 희극적인 이야기네요 그리고 넷상에서의 명예란게 참 부질없이 느껴집니다. 잘 읽었습니다. ^^
  17. 그리고 3년 뒤 2015년. 박원순 아들 병역비리의혹 제 2막이 올라가고....
  18. 2018년 윾튜브로 부활
  19. 이렇게 조회수 떡상을 한다고...?!
  20. 감탄 하고 갑니다
    역시 뭐 어디서 뚝 하고 떨어질 일이 없겠죠
    그 정도 영향력은 있는 사람이었군요 ㅎㅎㅎㅎ

    이슈가 되는 영상은 몇 번 보기는 했지만 구독까지는 안 눌르게 되는 채널 이었는대 이건 뭐 순전히 저희 개인취향이겠지만요
    얄팍하다가 적절한 단어같습니다
  21. 이글 몇년 전에도 봤는데.... 윾튜브 정말 싫어하는데 유튜브 도배하다시피 해서 너무 싫었고 저따위로 방송하면서 돈도 많이 벌고 유명하고 행복하게 살아서 자괴감도 들었는데..... 나같은 놈이 혐오해봤자 무슨일이 있을까 싶었는데 한순간에....자기입으로 나 고소하고 싶은 사람이 200명이다! 내 신상 절대 모를걸? 하든가 말든가! 하던 사람이 이제 자기가 신상관련 고소하겠다네요. 이래서 적을 만들면 안되는구나. 호통친게 고작 며칠전인데.
    윾튜브 관련자분들, 저도 고소하시려고요? 자기입으로 합의없고 반드시 처벌만 할거랬으니까 저 고소해봤자 그쪽에 사과문 쓸일도 없겠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