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계 보고서, 재야학자에 대한 집중탐구!인터넷 세계 보고서, 재야학자에 대한 집중탐구!

Posted at 2012. 4. 5. 15:20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여행

사전적 의미 : 학계에서 무시받는 독자연구를 하는 이들.

대분류
: 오타쿠 or 좆문가 (오타쿠에서 진화한 종과, 좆문가에서 진화한 종이 따로 있다. 하는 짓이나, 그 생태가 비슷하기에 묶어 정의했다.

서식처
: 개인블로그, 개인 운영의 커뮤니티 사이트.

생태
: 한국에는 별로 서식하지 않는 특이종, 하지만 종종 보이기는 한다. 아종인 재야사학자(환빠)와 창조론자가 한국에 다수 서식하기는 하지만 생태계 다양성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종이며, 본인 역시 이 종으로 진화해볼까 하는 발칙한 생각을 하고 있다.

먹잇감
: 자기 자신의 자존심, 있을지도 모르는 추종자, 가끔식 오는 덧글. (사실 이건 인터넷에 서식하는 대부분의 생물종의 먹잇감이다.)

천적
: 진짜 전문가 (크리스티나)

설명
: 학문을 연구하고, 그 연구 결과를 인터넷에 올리는 이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프로'들이 연구하는 학계에서 이들의 주장은 보통 무시받는다. 또한 대부분 헛소리이기도 하다. 하지만 신비동물학에서 실제로 새로운 동물종을 발견한 전적도 있고, 학문이란 것이 수많은 도전을 거치면서 발전한다는 점에서 볼때 재야학자를 무조건 펌하하는 것은 옳지 못할 것이다. 단 증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 반대가 옳다고 우기는 작자들이 있으며, 그냥 무시하자.

아종
: 환빠, 창조론자

비슷한종 : 좆문가,


◆ 재야학자의 보다 자새한 생태.


세상은 넓고 미친놈은 많다. 그리고 그 미친놈 중에서는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작자들도 상당히 많다. 그러한 작자들이 열정을 갖추었을 때 그들은 상당히 높은 확률로 재야학자로 진화할 것이다.

한국에 서식하는 재야학자는 대부분이 환빠 아니면, 창조론자다. 몰론 환단고기나 창조론은 정상적인 지능, 아니 정상에서 약간 떨어지는 지능만 가지고 있어도 밀 수 있는 이론이 아니다. 하지만, 재야학자가 그런 이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UFO를 연구하는 이, 무한동력장치를 연구하는 이, 타임머신을 연구하는 이 등의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 한없이 이성적인 눈으로만 본다면 그들 역시 그저 ‘미친놈’ 일 분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설령 말도 안되는 이론일지라도 그들의 이런저런 연구는 인터넷을 보다 풍성하게 만든다. 설령 그것이 말도 안되는, 바보같은 이론일 지라도, 정보의 양이 늘어난다는 것은 긍정적이다. 그리고 그렇게 늘어난 말도 안되 보이는 정보 중 진짜로 인류 의식에 대혁명을 밀고올 정보가 없다고는 말 못한다. 가능성은 언재나 열려있다.


◆ 슈타인즈 게이트

2011년 최고의 명작애니이자[각주:1] 재야학자의 생태를 상당히 생동감 있게 표현한 애니메이션이다. 슈타인즈게이트의 주인공 오카베린타로는 사설 연구집단 '미래 가젯 연구소' 를 설립한뒤 별로 쓸모없어 보이는 연구와, 상품 개발 활동을 하고있다. 온갖 아이디어 상품을 파는 흠패이지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만일 오카베 린타로가 한국에 사는 사람이였다면 '화성인 바이러스' 에 출현 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각주:2] 그리고 미래가젯 연구소의 미래가젯들 중 몇개는 팔렸을지도 (...)

닥터 나카바치의 타임머신 발명 발표현장에도 참석하는 등, 다른 재야학자들과의 교류도 하고 있는 듯 하다.

추후 오카베린타로의 '4차원' 짓거리는 사실 컨샙이라는 식으로 결론이 도출되지만, 저딴것을 컨샙 많으로 할 수 있을리가 있나 ... 사기안 기질이라면 몰라도, 재야학자 기질은 오카베 린타로의 천성이다. 만약 단순 컨샙일 뿐이라면 '자비를 충당해가면서' 연구를 할리가 없지 않는가. 다만 오카베 같은 재야학자의 주변에 하시다 이타루나 마키세 크리스 같은 세계구급의 초천재들이 붙는 설정은 그저 판타지다.


◆ 재야학자의 사례 -국내-

무한동력 (...) 을 연구하던 재야학자 한명이 일본지진을 1년전 예언한 적이 있다.


http://blog.naver.com/backchan?Redirect=Log&logNo=70081514691&from=postView

단순한 지진 예언글은 많다. 하지만 그 대부분이 대충 일본에 지진 일어남. 정도이거나 일본지진이 한번 일어난뒤 후폭풍으로 다시 일어난다 했는데 맞은 정도의 글이란 것을 생각해 볼때 1년전에 지진을 예언한 저 재야학자는 상당히 대단하다. 대단한 것이 그의 운인지, 혹은 실력인지는 모르지만 말이다. <빨간면도날> 이라는 닉내임을 쓰는 저 재야학자는 지진예언으로 뉴스에까지 났다.

하지만 역시나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재야학자는 <미네르바> 일것이다.



미국의 경제위기와, 그 경제위기의 원인을 완벽하게 맞추어버린 그는 한때 인터넷에서 경제대통령으로 칭송받았다. 그 만큼이나 정확하게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예언한 이는 세계적으로 드물었다. 그리고 그 세계적으로 드문 예언가들은 다 자기 나라에서 최고 전문가 대우 받으며 한가닥씩 해 먹고 있다. 하지만 그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라는 죄목으로 정부에 연행되었고, 감옥에서 그는 거의 미쳐 버렸다고 한다. 단 정부가 잡아간 미네르바가 짝퉁 이라는 설 또한 있다.




미네르바로 연행된 '박대성' 씨의 위와 같은 발언은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 하기도한다. 하지만 감옥에 갖춰서 온갖 취조 받는데 정신이 멀쩡하기도 힘든 법이다. 섯불리 진짜니, 가짜니 하고 결론을 내리는 것은 곤란하다.

  1. 관점에 따라서 이노히나를 미는 이들도 있다. [본문으로]
  2. 실재로 화성인 바이러스에 나오는 사람들 다수는 쇼핑물 주인장 들이다. [본문으로]
  1. 버럭!
    2011년 최고의 애니는 당연히 우사기드로뿌ㅅ......

    환빠와는 다르게 학계와는 다른 삶을 살려고 하는데
    우선 먹고 사는 거부터 해결급선무라...
    뭐 오카베야 개고생 하지만 결말은 이쁜... 아.. 화난다!!!!
    (오카베, 나쁜 色姬!!!)
    • 2012.04.06 12:11 신고 [Edit/Del]
      하지만 가만이 생각해보면 오카메 여기서 더 성공 못하면 평생 마누라보다 못난놈... 되야만 하죠. 뭐 주위 인맥이 '이시다 타루' 와 '아키아 루미호' 등인것으로 보아서 어찌되었든 간에 경제적으로도 성공 할 것 같지만.
  2. 미주랑
    ...아래글과는 다른...전문가에 가까운 분들이라고 할수 있겠죠. 지금은 눈에 띄지 않지만 필요할때가 되면(언젠가 오겠죠) 쨘 하고 나타나는 분들일테죠.
  3. 아아아아앗..
    불타는 금요일이 돌아왔습니다.
    오늘도 신나게 업무처리하고
    밤에는.. 불타는 금요일을..^^
    좋은날 되셔요.
  4. 저도 예전에 일본에서 왠 재야학자가 일본에 엄청난 규모의 지진이 온다, 분명 온다 했을 때는 별로 믿지 않았죠. 그러다 이번 지진을 보고는 역시 무시하면 안되는 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
    • 2012.04.06 12:13 신고 [Edit/Del]
      쩝. 사실 일본지진온다라는 예측은 많기는 했습니다. 전세계 예언의 공통분모가 일본침몰이기도 하고요. 어쩌면 100년 이내에 진짜로 일본이 침몰할지도...
  5. 인터넷 논객을 재야 학자에 비유하시다니.. 센세이션합니다. ㅎㅎ
    미네르바 이야기도 그렇고 칠레 지진 이야기의 내용도 사실 놀라웠습니다.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부류의 사람들이 어떤 면에서 연구자의 숨결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그것은 단순히 논객에 그치지 않고 심층 탐구하는 노력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한 인간들도 있지만.. 세상을 놀라게 할만한 사람들이 숨어 있는 건 맞는것 같네요.
  6. 재밌네요 블로그 놀러오세요
  7. 삶의 목표는 너무 많은 아니라, 계속 한 것은, 투자 관심과 열정을 찾아, 당신은 성공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