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아닌 이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유는 뭘까?인간이 아닌 이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유는 뭘까?

Posted at 2012. 5. 9. 06:00 | Posted in 오타쿠/오타쿠학

흔히들 이종족 모에라고들 말합니다.

이 사람들은 시집장가 못 갈 가능성이 매~~~ 우 높습니다.

그 이유는 눈이 너무나도 높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도시에 살건 도시에 살지 않건 간에 마음만은 시크한 도시의 남자, 혹은 차가운 도시의 여자인 그들은 '결점' 이 있는 캐릭터를 싫어합니다. 주근깨, 치질, 비처녀(...) 같은 결점이 되는 요소에 환장할 듯이 싫어하는 것은 몰론, 거기서 조금 더 나아가면 '인간' 인 이상 결점을 가질수 밖에 없다는 막돼먹은 진리를 깨달아버리게 됩니다.

인간인 이상 외모에 결점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이니까요.

더욱이 나이가 들면 안 그래도 결점이 있는 외모는 좆 To The 망이 됩니다.

인간인 이상 성격에 결점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이니까요.

다만 츤데레, 쿨데레, 얀데레 등은 결점으로 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확실하게 결점으로 쳐주는 것은 바람기(...) 정도.

현실의 여자, 혹은 현실의 남자에 실망해서 2D의 세계로 이주한 그들은 현실의 흔적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인간이라는 종 자체에 회의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설정부터 인간이 아닌 보다 완벽한 존재를 지향하기 시작합니다. 그것이 바로 이종족 모에의 시작입니다. 그 이종족은 엘프일수도 있고, 묘족일수도 있고, 요괴일수도 있고, 흡혈귀 일수도 있고, 메카 일수도 있고[각주:1], 요정일수도 있고, 외계인 일수도 있고, 이세계인 일수도 있고, 초능력자 일수도 있고, 악마 일수도 있고, 천사 일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인간을 꽤나 벗어난 작자들 입니다.




난잡하게 들어놓은 잡설을 그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간단합니다.


1. 오타쿠로서의 이상은 좆나게 높아서, 초초초초초초특급 미소녀(or 미소년)를 원한다.
2. 그런데 왠지 모르게 인간인 이상 결점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3. 따라서 예쁘고, 성격도 자기 취향이고, 늙지도 않는 이종족에 모에하기 시작한다.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나 저렇게 기분나쁜 인간 이었구나.
하지만 좋아하지도 않는데 결혼하고, 이혼하는 것보다는 낫잖아~
  1. 본인은 여기에 모에한다능 [본문으로]
  1. ..사실입니다, 그런데 제 취향은 영혼의 빛을 좋아한다는 것이죠, 궁서체입니다.←하얀집이 보여~~!! ㅎㅎ;;
  2. 여기에는 비자발적으로 2차원 모에를 선택해야하는 우울한 인생도 잇어요..
    RGM-79에 타는 19세 청순가련 병약미소녀..(퍽! 넌 그걸 너무 오래 써먹고 이써~~~~)

    그러고보니 2차원이면 어지간히 다좋아하는 이 바닥 한정 하렘주의자~(캬~, 헤헷~ 얏흥~, 키랏~)
    참 가리지도 않네요..
    • 2012.05.09 14:18 신고 [Edit/Del]
      아니 애초에 소녀시대 대신에 만화책을 선택하는 것 부터가... 뭐 ....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열심히 버닝하면 언잰가는 별볼 날이 있을 거라고 마치 종교와 같이 믿고 있습니다. 일단 버닝을 해야 할텐데 ;;;;
    • 2012.05.09 17:34 신고 [Edit/Del]
      어제 엑셀월드 1권을 봤는데 이름도 기억못할 남주
      (그래도 쿈은 기억해줐네여)
      부럽기도 하더군요...

      아아.. 안될끄야. 아마..
    • 2012.05.09 17:57 신고 [Edit/Del]
      아리타 하루유키 ... 랄까 그자식 왠지 모르게 정이감요.
  3. 미주랑
    ...에로게임 중에 찾아보니 도깨비(.....) 나 문어다리를 가진 미소녀(...웃기게도 복장은 메이드) 등등이 나오는 게임도 있더군요...인간이 완벽하지 않으니 다른 종족을 선택하겠다...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투러브루나 놀러갈게! 에 나오는 여주인공은 남주인공 일편단심이란게 왠지 공통점이 있죠...그런점에서 평생 나만 보니 이혼할일 없겠다 이런 생각을 하기때문일지도요...저 같은 경우엔 마법소녀의 비밀을 지켜준다는 느낌이 왠지 좋군요(어이어이!)
    • 2012.05.09 18:19 신고 [Edit/Del]
      몬무스 케스트 였을까나? 갈주 아이란도 였을까나? 아니면 그거 말도 다른거 였을까나? (...) 뭐 인간에게 실망한, 혹은 인간에게 지례 실망한 (...) 오덕후들이 그 대체제로 선택하는 것이 이종족이죠. 몰론 2d속의 이종족
  4. 인간이 아닌 이성 캐릭터라.... 전 아니네요..ㅋㅋ
    전 인간인 이성이 좋아서...ㅋㅋ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저녁 되세요^^
  5. 용새끼
    근데 저러는 아이들의 한계는 지도 인간이라는거죠;;;; 저것도 중2병 증세중에 하나죠;;;;; 사회성 결여라고 봐야하나;;;;
    • 2012.05.12 10:56 신고 [Edit/Del]
      사회성 결여 아마 맞을겁니다. 저기서 더 넘어가면 난 사실 인간이 아니다... 라는 왠지 치료가 매우 어려워 보이는 증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6. 흐음
    중학교땐 막연히 결혼은 하겠지 생각했는데 올해 대학입시를 앞두 고 학교행정실로 늑향화보집을 주문한 전... 아 아니 딱히 호로라던가 호로라던가 호로라던가 아니라구요! 모에는 느끼되 작품내 애인을 존중하는게 진정한 덕의 길입니다
  7. 왠지 하루히의 시작이 떠오르는 느낌은 착각이겠죠.
  8. 결혼은 하고싶은데.
    이종족모에였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