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애플 루머기사를 클릭 안하는 이유.내가 애플 루머기사를 클릭 안하는 이유.

Posted at 2012. 6. 1. 18:01 | Posted in 카테고리 없음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가 오면서, 기자라는 직업에 대한 덕목이 취재력이 아니라, 창의력으로 변질되어 버렸습니다. 몰론 정보사회가 오면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독창적으로 조합하여, 독창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는 능력. 즉 창의력은 점점 더 중요한 되가기는 합니다만, 그 창의력은 철저한 사실을 근거로, 또다른 사실을 알아내거나 예측하는 창의력이 되어야지, 아무런 근거 없이 그냥 그런거 같으니까 그런가 부다. 같은 이상야릇한 창의력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몰론 그런 창의력이 필요한 분야도 있기는 합니다. 예술분야. 단 그 경우에는 재미를 주어야겠죠. 하지만, 기자들이 창의력을 발휘해서 작성하는 기사들 대다수는 신뢰도는 당연히 기대 못하고, 재미까지 없습니다.


특히나 루머성 기사의 경우에는 어차피 루머기사. 틀려도 그만인고로, 책임을 안지기 그냥 대충 익명의 관계자라는,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작자의 말을 빌려서 갈겨씁니다. 어떤 기사에서는 애플 아이폰5의 CPU가 킹왕짱이며, 갤럭시S3 망했음 ㅋㅋㅋㅋ 하며 중얼거리고, 어떤 기사에서는 애플 아이폰5의 CPU가 쿼드가 아닌 듀어이며, 갤럭시S3 겁나 잘팔릴듯 ㅋㅋㅋㅋ 하며 중얼거리는데, 당연하게도 두 기사 모두 근거는 없습니다. 우선 CPU 하나로 차세대 아이폰의 성패가 결정된다는 것 부터가 설례발이고 말입니다.


사실 창의력 이라는 말을 쓰기도 했는데, 저런식으로 거짓부렁 씨부렁거리는 거는 개나소나 합니다. 심지어는 저도 합니다.


차세대 애플의 스마트폰은 쿼드코어를 넘은 핵타코어를 장비했으며, 삼성은 그에 맞써서 갤럭시 S4를 4의 2배인 8. 즉 세계 최초의 옥타코어 스마트폰으로 계획하고 있다. 한편 성패의 위기에 처한 노키아는 금단의 영역 양자컴퓨터를 사용한 스마트폰을 계획중이며, 윈도우8의 모바일 버전 역시, 양자스마트폰에 최적화된 OS로 설계되고 있다. 한편 인텔과 삼성에게 기술력을 재공해 주던 외계인들은 아예 직접 지구를 통치할 생각에 2012년 12월 21일에 처들어올 예정이며, 그것을 예상한 스티브 잡스는 죽기 전에 외계인을 정벌할 비밀무기를 팀쿡에게 넘겼다.


그 무기는 바로 고대 연못에 존재하던 갓파의 힘을 받은 로봇이다. 파일럿은 코치아 사나에(가명) 이라는 이름을 된 소녀로 추정되고 있으며, 외계인의 부활은 현재 모 국가의 대통령으로 직위죽인 크툴루의 분신 딥원이 자신의 국가에 물로 건설한 마법진으로 부터 탄생될것 같다. 거기서 나오는 괴물은 고대의 언어로 쇼거스 라고 불리는 괴물로, 그 괴물에 대한 논문으로는 <<사야의 노래>> 라는 글이 있다. 그 쇼거스를 보조할 전투로봇이 한국의 모 기업에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 로봇이 만들어지게 된 경위는 죽은 잡스가 남긴 로봇의 설계도를 본 그 기업의 회장이 다음과 같은 말을 해서라고 한다.


"잡스 로봇 비슷한 거라도 만들어 와!"


좋다.
너무 환상적인 미래야!
부디 남은 2012년에는 저런 일로 가득하기를, 그리고 저런 카오스로 가득한 시대에서 내가 살아남고, 미래에서 온 미소녀 로봇과 함께 우주를 여행하며, 생명과, 우주, 역사와, 모든것의 본질에 대한 지혜를 터득하기를~~~~.






그러니까 저소리하고 별로 다를게 없다고.
사실 쓸 글이 없으면, 기자를 까는 나도 막장끼가 좀 느껴지지는 하지만, 차차 고쳐야 겠지.
  1. 요새 블로거들이 찌라시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분발하려나 본데, 너무 나갔군요. ㅎ
  2. 사실은 기자들만큼이나 문제는 찌라시 블로거들이긴 합니다.
    뭐만 나오면 그저 찬사만을 외치고
    디자인과 편의성의 극대화랑 기술혁신을 구별못하는 머저리들이
    스마트, 스마트를 외쳤죠.
    책임지지 않는 예언자들보면 이가 갈립니다.
    (차라리 환빠는 순결해. SSi Ba~!)

    (귀여운 뽀로리 버전) 남의 집에 와서 욕한다고 때릴꺼야?
    적석목곽분에 묻어버리겠어!!!!!!!!!!!!!!!!!!!!!!
    19세는 보호받을 수 있을라나 -_-;;;;
  3. 미주랑
    ...이럴때일수록 흔들리지 않는 굳은 신념이 필요한 때라고 봅니다...모에가 진리!
  4. ..까도남(?)도 가끔 좋은 듯..., -에라이~!!, 막장아~~~!!
  5.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크툴루에서 격뿜했음ㅋㅋㅋㅋ이계의~크툴루~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