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하루에 한시간만 해라? 나름 일리 있는 말일지도...게임은 하루에 한시간만 해라? 나름 일리 있는 말일지도...

Posted at 2012. 10. 19. 07:00 | Posted in 게임/게임 관련 주저리

그 옛날 일본 게임계가 한참 물이 오를 무렵 어린이들의 세계에는 한명의 영웅이 있었습니다. 그 영웅은 동화속의 영웅처럼 잘생기지도 않았고, 이두박근 삼두박근이 울퉁불퉁 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어린아이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영웅이었으니 그 이유는 그가 게임을 아주 잘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이름은 ‘타카하시 토시유키’ 붐버맨 등으로 유명한 허드슨 사에서 회사 홍보용으로 계획적으로 키운 게이머 입니다. 바둑이나 장기에도 명인이 있으니 게임에도 명인이 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스타였지만 그의 인기는 일본의 꼬맹이들 사이에서 독보적이었다 전해집니다.
하지만 그런 그는 게임명인 답지 않은 망언(?) 을 쏟아낸 적이 있습니다. 그 망언은 바로 ‘게임은 하루 1시간만.’ 이라는 망언입니다. 대략 오늘날 여성부 등에서 일으키는 뻘짓이 생각나는 뻘 발언 이지만 사실 그로서는 저런 말을 한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게임이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던 시절.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애였지만 고객이 어린애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애나 지금이나 애들용 게임의 고객은 그 애들의 부모들이며, 부모들은 자식이 워낙 보채기 때문에 게임을 사주기는 하지만, 혹시나 게임 때문에 공부를 안할까 걱정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 최고수라는 사람이 직접 나와서 “공부도 게임도 너무 몰입하는건 안좋다. 하루에 한시간씩만 하자!” 같은 말을 하는건 그럭저럭 괜찮은 마케팅 이었습니다.
더군다나 당시의 게임은 기껏해야 슈퍼마리오 수준이라서 반복플레이를 할경우 애들이 게임에 금방 질려버린다는 사정도 있었고요. 게임은 하루 한시간만! 이라는 말은 여기서부터 유례되었으면 요사이 만화 등지에서도 페러디 되고는 합니다만, 뭐 어차피 국내에서는 그 말의 어원을 아는 사람이 없으니 페러디로써의 의미가 별로 없죠.
게임을 하는게 꼬꼬마들이고, 게임이 매우 단순하던 시절에 게임은 하루 한시간만은 정론 이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흐르고, 게임이 점점 복잡해지고, 막장제조 게임이라 불리는 게임들이 만들어지고, 아제로스 대륙이 문을열고 하면서 저 말은 구시대의 구닥다리한 유물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사실 나만 하더라도 게임을 안했으면 안했지. 딱 한시간 하고 그만두지는 않습니다.


그런대 요새 갑자기 게임은 하루 1시간만. 이라는 저 표현이 갑자기 와닿았습니다.


뭐 별건 아니고 롤을 하루에 두판씩만 하니까.. 상당히 안습하던 승률이 올라가더군요.
한판은 개똥싼거... 팀빨로 이긴거지만 뭐 가끔식은 그런날도 있어야지...
아무튼 간에 롤을 하루 두판씩(1시간이 좀 넘는다.) 하니까 승률이 올랐습니다~ 향가~.
최근 4게임 전적입니다.






그래서 문득 롤이나 스타 같은 게임은 업으로 하거나 업은 아니라도 맘먹고 파지 않는 이상에야 그냥 하루에 두판씩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컨디션 최상을 유지하면서 하는게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롤은 AOS게임이라는 특성상 게임에서 지게 되면 스트레스를 10배로 받으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어지간하면 롤은 하루 2판만 할 생각입니다.


물론 이건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말은 아니며, 주말의 경우에는 2판? 1시간? 그딴게 어디있습니까? 되는데로 버닝해야죠.
.... 그리고 저건 어디까지나 롤만 따진거지 다른게임 까지 합하면 훨~씬 훠월씬 ~ 늘어난다는건 함정입니다.


결론 : LOL 같은 게임은 지면 열받으므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자.
  1. "게임은 하루에 1시간만"
    어째 담배곽에 "담배는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문구랑 비슷한 듯?! ㅋㅋ

    이제 1시간 정도만 할 수 있게된 것도 숱한 시간을 쓴 뒤에 나름 컨트롤할 수 있게 된 거 아닌가요?
    확실히 어릴 때는 쉽지 않은 일... (아, 게임 셧다운제 찬성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
  2. 19세 미소녀는 어디선가 구한 문명 2를 시작했습니다.
    4를 깔았다가 컴이 날아갈뻔 해서;;;

    춘천에서 서울까지 눈 깜빡하니 도착하는 걸 보고 역시 문명이야기를 꺼내는 게 아니었어란 후회가 듭니다.
    다신 문명 포스팅은 안할꼬야!!!!!
  3. 1시간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게 관건 아닌가? 1시간만 하는게 아니라.
  4. 전 LOL은 지든 이기든 딱 한판만 하고, 중단해버립니다... 게임시간이 1시간 이상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게임이 업으로 둔갑해서 절대 져선 안된다!!!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게 된다는 그런.....
  5. 저도 그래서 약 하루에 한 시간정도만 게임을 하지요 ㅎㅎ';
  6. 미주랑
    ...아제로스 대륙...전 와우 하면서 게임시간이 정말로 팍! 늘어났었죠....예전엔 진짜 한두시간밖에 안했는데 와우만 켰다하면...4시간 5시간...길면 10시간. 인던 끝내면 두시간이 넘게 지나버렸으니.....
  7. 한때 피파에 미쳐서.. 잠자는 시간 빼곤.. 방학동안에 계속 피파만 한적이 있어요.
    그렇게 두달 지나니깐.. 제가 사람이 아닌 것 같더군요.

    그뒤로 게임을 안하게 됬고, 하더라도 정말 한두판만 하게되더군요. ㅠㅠ
  8. oh+
    논리甲 납셨넹

    근데 저 꼬꼬마, 저 나이에 저 정도 수준의 논리를 어찌..?

    경험..만은 아닐거 같은데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