봐봐 부카니스탄 로켓 발사하잖아.봐봐 부카니스탄 로켓 발사하잖아.

Posted at 2012. 12. 3. 15:11 | Posted in 병신같은 일들.


사실 구 소련이 천조제국과의 패권전쟁에서 졌을 때 이미 부카니스탄이란 국가의 몰락은 예견됬어. 남한이 한참 수출위주 정책 펴고 그럴때 부카니스탄도 비슷한 집 하려고 했지. 그런데 그럼 뭐해. 그렇게 수출 위주로 정책 펴서 만든 물건을 사줄 시장이 없는데 말이야. 그나마 소련이 속이야 썩어들어가던 어쨋건 견재했을 때는 파는 양은 꽤나 아쉬어도 팔아먹을 수는 있었지만, 1991년 소련이 완전히 작살이 나면서, 강성대국은 커녕 먹고사는 문재부터 걱정해야만 했지. 북한이란 나라가 자원이 풍부하다 뭐다 하지만, 일단 평야지대가 남한보다 부족하고, 인구도 남한보다 딸리는 고로, 무역 의존도는 오히려 남한보다 높을 수 밖에 없어.

그런데 물건 팔아먹을 동맹국이 죄다 망해버리고, 그나마 안망한 동맹국 하나는 북한보다 영토가 존나넓고 인구가 존나많은 주재에 계발도 덜되서 어찌 팔아먹기도 애매하지. 결국 이대로가다간 망해겠다 싶었던 김일성이는 자존심 다 버리고, 김영삼이 하고 정상회담 해서 준 연방제 통일이라도 할까 했지만, 정상회담 직전에 김일성이가 뒤져버리지. 뭐 근거는 딱히 없지만, 암살됬다는 설도 있더라. 뭐 아무튼 간에 그렇게 동맹국이 죄다 죽어버리고, 안은 점점 곪아들어가는 북한은, 그 곪아들어간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서 더욱더 권위적으로, 독재적으로 변했고, 그렇게 더더욱 곪아들어갔고, 게헨나 게이트를 현실에 소환시키고, 뭐 대충 존나 막장인 상황에 까지 왔지.

한편 남한과의 경제력차이는 80배라는 어마어마한 수치. 이 어마어마한 수치를 타계하고, 뭐라도 국제적 사회에서의 위상을 확보하고자 북한이 전념한건 바로 로켓기술. 그리고 핵이지. 뭐 어찌보면 괜찮은 선택이긴 해. 제대로된 로켓 하나와 핵 하나만 있으면, 세계최강 천조국과도 그럭저럭 협상이 가능할테니까. 뭐 날려봤자 요격될 가능성이 더 높기는 하지만, 천조국은 워낙에 가진게 많은 놈들이라 혹시라도 뉴욕 한복판이 방사능지대로 변할 위험성을 지느니, 미국 입장에선 푼돈이고 부카니스탄 입장에선 거금인 돈을 꺵값으로 줘버리는 거지.

결국 로켓이란 녀석은 북한의 소울이 될 수밖에 없어. 편 로켓이란 녀석이 우주기술과의 관련이 또 밀접하게 있는고로, 은하1호니, 은하2호니 하는 우주로켓도 발사하는거지. 결국 가지고있는 기술이 그쪽계열밖에 없기 때문에 강성대국 이라면서 생색내려면 그쪽으로 가는 수밖에 없거든. 뭐 우주 분야가 원채 크고 아름답기도 하고, 결국 우리 살아있어요! 하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거기에 올인 하는거지. 근데 문재는 로켓 하나 발사했다고 망해가는 거지나라가 강성대국이 되는것도 아니고, 되려 인민들의 삶의 질말 나뻐지지만, 여전히 높으신 분들은 로켓에만 집착하고 있다.






근데 뭔가 치척을 남겨야 정권이 유지될태니 안쏠수도 없는게 현실.
  1. 니자드
    열심히 관심달라고 하는 거죠;;; 우리도 미국보다야 못해도 잃으게 많으니 그 깽값 대열에 동참할 수 밖에 없는 거고요;;
  2. 근데 쏠 수 있을까요?
    워낙 흉흉하다보니까 기술이 되는지는 이미 부차적인 문제이니.

    ..여튼저튼 부대엔 또 비상이 걸렸겠네요.
    • 2012.12.03 17:56 신고 [Edit/Del]
      가끔씩 보면 보수정당하고 짜고 고스톱 치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나님은 코렁탕이 무섭고, 딱히 근거가 있는것도 아니니 음모론은 아니고 그냥 생각만.
  3. 어떤 분들이 나로호와 관련해서 북한보다 기술이 쳐진다고 머리를 쥐어 뜯으시는데
    저쪽 로켓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를 알면 차라리 우리 애들이 발전적일 겁니다.
    • 2012.12.03 17:59 신고 [Edit/Del]
      문명3에서 국민을 죽이는 대신에 생산력을 순간적으로 높이는 시스템이 있거든요. 그게 전제군주제하고, 공산주의에서 할 수 있는건데 북한이 딱 그꼴입니다. 문제는 그 결과물은 허공에 폭죽이 되어 장렬하게 산화했다는거죠... 차라리 돈좀 주면 가속가능한 민주주의 가속은 좀 씁쓸한 선에서 끝나지... 저건 뭐 레알 미친짓.
  4. timit
    뭐랄까 어느분이 제작하신 문명5 북한 모드가 생각나네요... 특성이 행복도 -50%던가요?
    • 2012.12.04 10:54 신고 [Edit/Del]
      한마디로 말해서 쓰레기 특성이었죠. 리스크는 인구수 행복 -50%인데, 특성이 뭐 .... 송가이 하고 비슷한 특성이니, 딱히 UU가 쌘것도 아니고. 의외로 고증이 적절?!
  5. 이스터
    진짜 이것들이 요즘들어 보수집권측에게 뭐 받은게 있는건지 매번 미묘한 정치세력 교체시기에 이러네요. ㅡㅡ
    하여튼 확 내분이나 나서 한중미러 4국이 신탁통치나 했으면 싶어요... 진짜로.......
  6. 역사는 한 번은 비극, 한 번은 희극으로 전개된다는데...
    소련이 스푸트니크 먼저 발사했고, 미국이 빡쳐 열라 우주기술 개발했던 거, 그리고 과다 경쟁하다 소련 망한거 생각나네요...
    지금도 북한이 먼저 로켓 성공하고, 남한이 뒤늦게 추격성공하고, 글구 북한 붕괴까지 하면...
    정말 희극으로 역사가 반복될 듯... ^^;;;;
  7. 비밀댓글입니다
    • 2012.12.12 14:56 신고 [Edit/Del]
      조때써 ... 씨발.....

      이라고 한마디 해줍니다. 그리고 시드노벨 병신들은 가만 있으면 그럭저럭 이미지 호전될것을 왜 그지랄을 하는지 모르겠어요. 더욱이 유일한 라이벌인 노블엔진이 영상노트(양판의 대부 레알 대부. 종이 학살자)의 자회사란걸 생각해보면, 진짜 가만 있으면 될텐데 ....
      ...
      ...
      ...
      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