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욕설필터링 이라는 여성부의 등신같은 망상.SNS 욕설필터링 이라는 여성부의 등신같은 망상.

Posted at 2013.01.01 06:47 | Posted in 병신같은 일들.

번역가들 중에서 오경화라는 잉간이 있습니다.
매우 유명한 번역가 입니다. 단 번역을 잘해서 유명한게 아니라 매우 개떡같이 해서 유명합니다.
그(혹은 그녀)의 이명은 오역가, 혹은 번역기, 혹은 지름신으로 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수호신 입니다.[각주:1]




자웅을 겨룬다를, 암수를 가린다로 번역해놨다;;;



근데 오경화가 어느날 갑자기 뒈져버린다고 칩시다. 그렇다고 해서 국내에 유통되는 라이트노벨, 만화책 등의 번역의 질이 올라갈까요? 전혀요. 그대로일 겁니다. 사실 오경화는 약간은 억울한 측면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개똥같은 번역가는 쌔고 쌧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임팩트가 강한 오역.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도 오역하지 않을 것 같은 오역이 워낙 뇌에 잘 남기 때문에 오역 하면 오경화가 된 것일 뿐입니다. 만화 및 라이트노벨에 오역이 넘쳐나는 것은 개인의 문재가 아닌 구조적인 문재입니다. 그 구조를 바꾸지 않으면 우리는 영원히 오역 투성이의 만화책을 봐야만 합니다만, 뭐 바꾸기 쉽지 않은 노릇이니 그냥 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구조를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이 일보다 더욱 어려운 일을 우리의 정부는 당당히 진행하려 하고 있습니다. 바로 SNS 욕설규재 입니다. 욕은 인간의 본능입니다. 물론 예의와 가식을 통해서 그럭저럭 사람의 형상을 유지할 수 있기는 하지만, 속으로는 죄다 뒷담입니다. 그리고 간혹가다 그 감정이 너무나도 격해지면 가식이란 가면을 벗어버리고 입으로 내뱉습니다. 혹은 타자기나 스마트폰 터치스크린으로 칩니다. 이 본능적인 일은 도대체 어떻게 막겠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당장에 이런거 규재하는 분들도 욕 한번 안했냐 하면 결코 아니지 말입니다. 당장에 한국의 지도층이라는 국회의원 나리들부터 입이 걸래입니다. 우리는 걸래로 살태니 꼬고마 친구들은 SNS에서 욕하지 말고, 잘 살길 바레요?

ㅇㅅㅇ...
ㅇㅅㅇ...
ㅇㅅㅇ...

아 씨발 지랄좀 정도것 합시다. 여성가족부의 간부 쯤 될 정도면 머리에 먹물 깨나 든 아줌마들일텐데 도대체 왜 이러 병신같은 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거 불가능한 일입니다. 씨발 이라는 단어를 규재하면 사람들은 씨팔 이라고 칠 것입니다. 씨팔이라는 말을 규재하면 C8 이라고 칠것이고, 그걸 또 규재하면 사라들은 뭔가 또 창의적이면서도 잉여한 욕설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리고 너님들이 그토록 싫어하는 한글파괴는 가속화 되겠죠. 그럴바엔 차라리 우리 전통의 구수한 욕짓거리나 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경미화원에게 욕설을 한 “○○대 패륜남”, “○○대 패륜녀”와 임산부를 폭행한 “지하철 발길질녀” 등의 사례 때문에 욕을 규재해야 한다고요? 요새 젊은 것들이 좆나 문재라고요? 아 지랄좀 정도것 합시다. 그정도 욕은 너님들 시절부터 했습니다. 다만 그 개떡같은 유교질서 때문에 흔히 말하는 양아치 새끼들도 지들보다 나이 많은 인간에게는 욕을 안하다가, 그 유교질서가 조금씩 붕괴되면서 이리된 겁니다. 나름 진보세력의 일환인 패미니스트를 자처하는 여성부의 높으신 분들이라면 이정도는 쿨하게 넘어가야 하지 않습니까?

물론 지금의 여성부가 정상적인 패미니스트 같지는 않지만 말이죠. 


PS- 저는 여성부의 존속 자체는 찬성합니다. 지금 한국 꼬락서니로 볼때 여성부 필요합니다. 다만 지금의 여성부는 있느니만 못합니다. 
  1. 오경화가 번역한 책은 사지 않는단 이야기다. [본문으로]
  1. 그니까 왜 지들이 이런 것까지 걸고 넘어지는데요..
    확 기냥....
  2. 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ㅎ
  3. 에휴...라는 한숨 밖에...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라 이전에 달았었나? 뭐, 복 많이 받으면 좋죠~ ㅋㅋ)
  4. 자기들이 해야할걸 해주세요 제발 ㅜ.ㅜ

    릿찡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5. 1.
    뭐 공성전에서 Fire! fire!란 대사를 불이야! 불이야!로 변역했다는 전설의 용자도 계시고
    갈리아전기를 번역하면서 고대로마의 군제에 대한 기;존 학설을 다시 재고하게 만든(?) 번역가 아줌마도 있었고,
    최근에는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장벽을 하드리아인의 성벽으로 번역한 어느 군출신 인사도 계시고..
    맨 마지막 그 책을 제외하곤 알아서 필터링되더군요.(마지막책은.. 아놔 내나이 마이너스 1!!!!!!!!!!!!!!!!!!!)

    2.
    여성가족부에는 남자들도 많습니다.

    3.
    여성부의 삽질은 더 큰 삽질을 눈가리기 위한 더미플레그인 거여욧!
    • 2013.01.02 01:07 신고 [Edit/Del]
      1. 어차피 일반인들은 로마인이야기로 로마사를 공부하니 별 상관 없을지도요.... <<그거 자체가 큰 문제잖아!

      2. 뭐 근데 잉여한 아줌마나 잉여한 아저씨나 ....

      3. 뭐 음모론을 풀어본다면 전 정권에서 만든 여성부가 젊은층이 싫어할만한 일을 하게 만듦으로 해서 지들 입맛에 맞는 일을 하고도 이거 이명박 정권 잘못이다! 라는 주장에 여성부 자체는 김대중이 만들었음 이라는 반박을 할 수 있게 만듦으로 해서 그게 결국 토론으로 이어지고 누구 잘못이지 유아무아 하게 만들겠다는 가카의 계략
      !
      !
      !
      설마.... 그렇게 똑똑할리가.
  6. 욕도 언어이기에 나름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엄연히 한국의 문화 가운데 하나인데다, 학문적 연구의 대상이라는 걸 늘 간과하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학생들이 욕하는 거 저도 안좋게 보기는 하지만, 그에 대해 어른들이 비판할 정도로 본을 보였냐에 대해서
    자신있게 확답할 수 없으니까요. 하다못해 뉴스에서 욕이 나오는 판국이니.

    애초에 시스템적으로도 '시1발' 같은 방식으로 얼마든지 회피가 가능한 상황이 될텐데....
    그저 좋아보이면 다른 가능성이나 근본적인 개선은 생각지도 않고 그저 잡으려 드니 의도한 효력이 생길 리가;;
    • 2013.01.02 01:08 신고 [Edit/Del]
      애초에 높으신 분들 하는 일이 대부분 저러니까요. 우리는 포기햐면 편해요... 물론 편한것만 찾다간 뇌가 퇴화해버리지만서도.
  7. 여성부에서 근무하는 사람들도 나름 선의를 가지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되도 않는 뻘규제는 참 답답하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8. 아리송
    아줌마가 아닙니다.
    처음에 여가부 세워졌을때 페미사상 가득한 여자들 많았는데 정권바뀐뒤에 좌파라는 이유로 퇴출당하고 현재는 개독이 많습니다..결론은 여가부는 여자방패로 삽질하는 개독입니다. ㅇㅇ
    덧붙여서 쫓겨난 여가부 실무진은 서울시로 이동했습니다.
  9. 김지연
    논리적으로 글쓰려는거같고 머리가 좋은건 맞는것같은데 맞춤법도 존나 어떻게 똑바로 맞춘 글이 하나도 없냐 무식한거좀 티내지말고 글 올리기전에 맞춤법 검사라도 해보고 올려라 존나ㅋㅋㅋㅋ규재래ㅋㅋㅋㅋㅋ규재문재..어유 진짜 한심하다
    • 김지연
      2013.04.07 17:33 [Edit/Del]
      어디서 좆중고딩놈이 뭐좀 안다고 설치기는ㅋㅋㅋㅋㅋ 맞춤법하나 똑바로 못맞추면서 현실에선 카톡하다가 아픈건 다 낳았니?ㅠㅠ 이지랄하다 까일놈
  10. 릿찡 님에게 덧글좀 남길려고 햇더니
    아 진짜 윗놈의 새끼때문에 기분잡침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