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의 몽키D거프 중장. 과연 좋기만 한 할아버지 였을까?원피스의 몽키D거프 중장. 과연 좋기만 한 할아버지 였을까?

Posted at 2013.01.09 07:53 | Posted in 리뷰/캐릭터 탐구





많은 사람들이 루피의 할아버지 거프 중장에 대해서 갑자기 툭 튀어나온 캐릭터 정도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사실은 오다신이 원피스를 정식 연재하기 전부터 생각해 논 캐릭터 입니다. 원피스의 프로토타입이라 할 수 있는 단편 로맨스돈은 두가지의 버전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원작처럼 샹크스가 루피에게 밀짚모자를 전해주고, 다른 하나는 루피의 할아버지 즉 거프가 밀짚모자를 전해줍니다. 그 단편에서 거프는 원작과는 다르게 해적으로 나옵니다만, 캐릭터의 모습이나, 특징, 버릇 등등은 원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뭐 해군이라는 직종 자체가 루피의 적대적 포지션에 있는 직종이기는 하지만, 거프는그 해적왕 골D로저도 자신의 친구로 인정할 정도의 남자. 라는 간지가 철철 넘치는 이미지 입니다.

실제로 해군으로써의 거프의 전적은 화려합니다. 그 해적왕 골D로저를 몇번이나 궁지에 밀어넣었다. 라는 표현만 보더라도 그의 강함은 명백합니다. 해군본부의 원수 센코쿠, 로저의 오른팔 레일리, 그리고 사망할때 까지 세계최강이라 불렸던 흰수염과 함께 전설로 거론된 인물이니 만큼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군 몽키 D 거프가 겨우(?) 중장이라는 계급에 머문 것은 스스로가 대장 진급을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작중에서 보여주는 취급 등을 볼때 그의 군인으로써의 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최고입니다. 하지만 군인으로써의 능력이 최고라고 해서 인간으로써의, 혹은 아버지나 할아버지 로써의 능력도 최고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거프는 아들 드래곤과, 손자 루피를 정부에 선전포고를 한 반란분자로 키웠으며, 피가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그가 돌본 에이스 역시 반란분자가 되었습니다.






작중 보여준 태도로 볼때 거프가 가진 루피 그리고 에이스에 대한 예정은 진짜입니다. 후샤촌 혹은 다단에게 육아를 맞긴 생각없고, 대책없고, 염치없는 할배 정도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애초에 거프의 직업이 직업이니 만큼 위대한 항로 한복판에서 어린애들을 대리고 갈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오히려 휴가 때마다 이스트블루와 위대한 항로를 꼬박꼬박 오갔다는 것만 보더라도 거프는 할아버지로써의 노릇을 충분히 했습니다. 문재는 거프의 교육입니다. 거프는 전설의 해병으로써의 경험을 발휘하며 두 꼬맹이를 훈련시켰습니다. 그리고 그 훈련은 어느정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병 가프는 어디까지나 두 손자들의 전투력 교육을 했을 뿐, 해병으로써의 책임감을 심어준다던가 하는 교육을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재아무리 다단이 믿을만한 사람이라고는 하지만 엄연한 산적입니다. 해군 되기 싫고 해적 되겠다는 꼬맹이를 산적에 맞긴다라, 굳이 맞길려면 사정을 아는 해군에게 맞기거나 차라리 후샤 마을에 계속 냅두는 것이 더 나았을 것입니다. 더욱이 에이스와 루피를 함께 둔 것은 거프의 교육인생 최악의 자충수 입니다. 피건 에이스건 해적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었고, 가프는 그것을 빤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두명의 소년을 같은 집에 집어넣는다? 타오르는 꿈의 불길에 부체질을 하는 격입니다. 실제로 에이스와 루피는 동내친구인 사보까지 끓어들어, 마치 유관장 삼형제 마냥 의형제를 맺은 뒤, 셋이서 바다로 나가 해적이 되자고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뭐 에이스야 사보가 있었으니 만큼 루피가 오지 않더라도 꿈을 이해해주는 친구를 만날수 있었을꺼다. 라고 치더라도 루피의 경우에는 후샤 마을에서 계속 짱박혀 있었으면 그런 친구는 만나지 못했을 겁니다.

차라리 루피에게 코비 같은 해병을 꿈꾸는 친구가 그시절부터 있었더라면 루피가 해병이 됬을 가능성이 높아졌을 겁니다. 물론 샹크스와의 일이 있었기에 쉽게 진로를 바꾸지는 않았겠지만 말입니다. 아무튼 루피와 에이스가 저지경이 된거 8할 이상은 거프 탓이라고 봅니다. 뭐 루피의 할아버지이니 만큼 똑똑할리는 없지만 주변에 지장센코쿠 라던지, 대참모 츠루 라던지 하는 똑똑한 친구들이 많은데 그 친구들한테 자문이라도 구했으면 저지경이 되지는 않았을 겁니다.



  1. 하하하하. ㅋㅋㅋㅋ 이걸 이렇게 보니 신선하네요. ㅋㅋㅋ
    결국, 교육의 문제!! ㅋㅋ
  2. 이번엔 원피스 분석이네요. 원피스.... 언젠가 보려고 간직만 하고는 아직 첫부분 밖에 못봤지만 고무고무... 는 너무도 인상적입니다. 조만간 봐야겠어요^^
  3. 짐승 키우듯이 키워놓은거죠..... 그런데 생각해보면 루피 성격도 뭐....() 보통 아이였다면 오히려 코비를 가르쳤던 식이 훨씬 낫겠죠;;; 정형적이고.....
    • 2013.01.10 15:47 신고 [Edit/Del]
      ㅇㅇ 확실히 코비같은 경우에는 애를 진짜 제대로 키워났는데... 루피는 .... 차라리 루피도 코비처럼 키웠으면 지금처럼 포텐 터지진 않았어도 그럭저럭 한 몫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코비 지금 해군 대령이에요..... (물론 모든 해군 대령이 스모커 같은 굇수는 아니지만)
  4. 루피가 해군이라... 정부에 기부금을 줄듯한 포스가 느껴지네요
  5. 안봐서 모르는 야그는 패뜨~
  6. '공부 잘 하는 애랑 사귀어야 한다'는 엄마의 말은 진리였던 것입니까?! ㅋㅋㅋ
  7. 머 상관없져
    덕분에 루피같은 멍청이를 볼수 있으니까여
  8. 해군보다 해적이 정의에 더 가까워 보인다는게 아이러니기는 합니다만.
    소시민입장에서는 그래도 해적보단 해군이죠.
    • 2013.01.11 00:45 신고 [Edit/Del]
      근데 그게 소시민이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것과 일맥 상통한다는... 급격한 변화가 와서 당장에 소시민에게 좋을 것 같지는 않거든... 뭐 물론 노동자를 위한 정책을 펼친다면 또 모르지만, 그런식으로의 변화는 또 다른 의미로의 혼돈이고... 결국 변화는 해야 하는데 소시민 입장에선 워낙 벼랑끝이니까 그냥 가만 있길 원하는 식의 쩝;;;
  9. chlekddydd
    맞춤법은초딩보다못한데 말이유창해서초딩인지어른인지모르겠당
  10. ddd
    글쓰신지 좀 지났긴했지만 거프가 루피를 산적한테맡긴건 에이스때문아닌가요?
    에이스가 자신은 태어났어도 괜찮은걸까 라고 거프에게 말해서 루피가에이스를바꿔줄꺼라는식으로 생각해서보낸걸로아는데말이죠.
  11. 루어라
    물론 글은 맞는말이 대부분이긴 하다만 루피성격엔 샹크스와의 일 하나 때문에라도 어떤 환경에서도 해적이 되는 꿈을 버리진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12. 핏빛하양
    그냥 루피나 에이스가 해적이 된건 작가 탓이에요. 거프탓이 아니라구욧! 이 바보 녀석야!
  13. 후루
    자기살길 자기가 알아서 살라는 뜻으로 거프가 막지않았죠 오히려 수련을 시켜준것도 거프입니다 그리고 드래곤이 혁명가총대장인것을 오히려 자랑스럽다고 여길것 같습니다 루피와 에이스가 해병이 되게해줄려면 코비처럼 해군손에서 기르게 두었겠죠 자식과 손자들의 꿈을 말리고싶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