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웹서핑하기 불편한 나라. 대한민국.가장 웹서핑하기 불편한 나라. 대한민국.

Posted at 2012. 2. 1. 06:19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여행

천성적으로 언어적인 능력이 부족하여 (오타 보면 답 나오지;;;) 외국어 하고는 별 인연 없는 인생 이지만 아무래도 내 취향에 맞는 정보를 구하기 위해서는 한국웹 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허다 하기에 어쩔수 없이 일웹이나, 미웹을 많이 뒤지는 편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찾는 정보의 특성상 뒤지는 외국 웹은 외국 웹 중에서도 상당히 구석에 있는 곳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은 당연히 아니며, 디시나 웃대 오유 수준도 한참 뛰어넘은 구석중의 구석 입니다…. 에라이….;;; 

외국 웹 돌아다니는 거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사실 언어의 장벽을 번역기라는 도구로 완전히 허물지는 못해도 대충대충 허물면 그럭저럭 할만 합니다. 특히 일본 같은 경우에는 어순이 한국과 같기 떄문에 번역기 돌리면 95% 정도는 말이 맞기 떄문에 채팅 까지도 할만 합니다. 괜히 네이버에서 소싯적 번역기로 일본 네티즌과 말싸움을 하는 엔조이재펜 이라는 서비스를 만든게 아닙니다.

또한 미국 웹의 경우에도 그럭저럭 읽을 정도는 되며, 한국인 인터넷 사용자 대부분은 학교에서 영어를 10년 넘게 배웠으니 영어를 아주 못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10년 넘게 배운거 치고는 안구에 습기가 차는 수준의 영어실력이지만) 고로 만일 당신이 어떤 분야에 덕심을 가진 사람이고 한국 팬덤의 정보 만으로는 당신의 지식에 대한 갈증을 해결할 수 없다면 과감하게 외국웹 탐사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프랑스어 사이트도 두렵지 않다.


◆ 보안성 면에서는 오히려 한국 웹보다 더욱더 편한 외국 웹.


일단 익숙해지기만 하면 외국 웹은 오히려 한국 웹보다 편한 구석도 있습니다. 몰론 언어의 장벽은 여전하며 해당 언어를 마스터하지 않는 이상 이는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액티브X와 툴바 그리고, 내가 설치하지 않았는데 지가 알아서 설치되는 온갖 악성코드의 온상인 한국의 웹 환경과 비교해 볼 때 되려 쾌적합니다.

사실 익스플로러로 한국 웹 웹서핑 하는 것은 일종의 모험입니다. 뭐라도 다운로드 받으려고 자료실 프로그램을 쓰는데 대충대충 설치하느라 채크 몇 개 안푸는거 깜박했을 뿐인데 잠시후 컴퓨터에는 정체불명의 백신들이 깔려 있습니다. 몰론 그러한 백신들 말이 백신이지 멀쩡한 컴퓨터(갖 포멧한 컴퓨터) 바이러스 걸렸다고 뻥까를 치며 유료결제를 요구하는 칼안든 날강도 같은 프로그램들 입니다. 백해무익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름대로 대기업 축에 낄까말까한 규모를 가지고 있는 옥션이나 11번가 그리고 G마켓 같은 기업들의 경우에는 대놓고 자사 링크를 온갖 악성코드 업체들과 재휴하여 뿌리고 있는 판이니 이거 저도 당장에 옥션과 11번가를 이용하기는 하지만 도대체 저 업체들을 믿어야 할지, 믿지 말아야 할지 판단이 안섭니다.



이거 가지고 고민하는 사람 한둘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저 경우에는 시스템 복원이 가장 빠릅니다.
5분이면 됩니다.
 

몰론 외국 웹이라고 해서 낚시성 정보 라던지 하는 것이 없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그 낚시성 정보 라는 것이 참으로 딱하디 딱한 수준이라서 낚이는 이가 별로 없습니다. 가령 경 ! 축! 당신은 100만번쩨 사용자 입니다. 당신은 아이폰4S나 아이패드2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위의 애드에 낚이시는 분들은... 인외의 순수함을 가진 분들이니 당장 컴퓨터 끄고 쌍수호박이나 수련해서 무술로 세계정복을 하십시오. 

 그 외 다운로드 업체의 경우에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유료회원가입을 요구한다던지 진자 다운로드는 쬐끄마하게 표시해놓고, DOWNLOAD 라고 씌어진 판업을 크게 틀어놓는다던지 하는 지꺼리를 해내기는 합니다만 불법 웹하드 백여개가 인구 5천만 짜리 시장에 공존하는 어떤 이상한 나라에 비하면 그야말로 새발의 피, 참고 널어갈 수준 입니다.



원피스 100권이 다이랙트 다운로드가 가능한 비트수눕(유명한 외국 토렌트 사이트)
토렌트나 웹하드 사이트는 역시 믿을게 못됩니다.


최소한 한국의 웹처럼 웹서핑을 하면 PC 수명이 단축되지는 않습니다.
익스플로러가 아닌 파폭이나, 크롬으로 웹서핑을 하면 한국에서도 그런 사태는 피할수 있겠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한국에서 익스플로러의 마수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뭐 점점 여러 업체에서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지원해주는 시늉이라도 하고 있으니 희망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결론 : 한국에서 웹서핑 할때 익스는 앤간하면 하지말라, 익스는 홈쇼핑 용이다.

<<결론이 뭐 저따구야... 
  1. 미주랑
    ...본문에서 언급한 논점과는 많이 벗어나는 이야기 입니다만...제가 외국계열 사이트에서 일본 게임을 구해서 받을때

    오토방지를 위한 글자입력하고 받는 식으로 작년 1년여 동안 한달에 두서너개의 야겜(!!!!!!!!!!!!!!!!!!!!!!) 과 야동(!!!!!!!!!!!!!!!!!!!!) 여러개를 받아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엔 참 많이 공감됩니다.

    좋은 주제를 잘 찾아서 쓰시는것 같군요...오덕이 통하는길은 다 거기서 거기일뿐일지도.

    아무튼 웹하드계열 보다 좋더군요. 공짜로 받는데도 700메가를 한시간안에 받을수 있으면 말 다했음. 웹하드는 더 느린데 말이죠.
    • 2012.02.01 18:46 신고 [Edit/Del]
      쩝. 같은 나라 말을 쓰고, 비슷한 성격에 취향이 다른 인물보다는 다른 나라 말을 쓰고 정반대 성격의 취향이 같은 인물리 차라리 같이놀기 쉽습니다. 언어의 장벽은 이 경우에는 되려 성격차이를 그리 돋보이지 않게 할지도요. 쩝. 토렌트의 경우에는 일단 시드 괜찮은 것만 있으면 진짜 빠른데 그 자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을수록 다운이 빨리 받아지는 스타일이라석 가끔식은 7메가가 한시간인 눈물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다가 끊겨 ㅜㅜ)
  2. ㅋㅋㅋㅋ 익스로 하면 이것저것 쓸데 없는 것들이 너무,..
    전 그래서 크롬. 크롬만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우후후후.
  3. 정말 웹사이트, 쇼핑 좀 하다보면 속도가 느려지는것 같아요..
    눈길로 미끄럽다고 하니 눈길 조심하세요^^
  4. 결론 훌륭한데요 뭐.
    답답한 익스는 써야 할 경우만 써라. 옳으신 말씀.
    정말 답답해서 쓰고싶지 않은 생각 많이 납니다. 외국의 자료들이 꾀 쓸만한 자료가 많지요.^^
  5. 정말 쉽지는 않아요..
    익스쓰다가 크롬쓰는데.
    결제만 할려면 지원안되는데가 많아서..
  6. 꼼수면
    [좋아요] [+1] 공감 200%에요. 릿찡님 글을 보면 재미있으면서도 쏙쏙 들어와요. :)
  7. 크롬이 짱이라능..
    랄까나..

    어떻게 전 세계에서 익스플로어 비중이 가장 높은 이유로 한국이 지목되느냐구요.
    아놔...ㅡㅡ;;;;; 제 블로그 접속자 중에서 10%가 익스 6.0을 사용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


    액티브 엑스.. 언제 버릴 겁니까!
    • 2012.02.01 19:11 신고 [Edit/Del]
      아니 정부의 높으신 분들은 액티브 엑스가 뭔지도 모를걸요... 그 아래 덜 높으신 분들은 알기야 하겠지만 굳이 일을 만들 필요는 없고
  8. 그런데 베르세르크 70권은 다운 못 받나열? -ㅅ-;;
  9. 익플의 입지가 점점 좁아질 기세인가요?
    우리애 학교 홈페이지도 익플로만 접속이 되던데..
    답답헙니다.
  10. 루룰라
    항상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지금보니 뎃글도 위트가 넘치시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