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소설에 대한 단상네이버 웹소설에 대한 단상

Posted at 2013.01.30 07:42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추세

네이버 웹소설 괜찮은 서비스 입니다.
문피아 문주 소설은 버린다 치더라도,
노블레스 소설판 만으로도 그 가치는 충분,
거기에 휘긴경님이 신작을 발표한다고요?
월야환담은! 하고 크나크게 외쳐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볼거 아니지 않습니까,
결국 저같은 덕후는 휘긴경 이름 나오면
봅니다.
황제를 향해 쏴라! 같은 반 불쏘시개를
써내려와도 휘긴경이니까 하고 변호하는게
저같은 덕후인겁니다. 뭐 사족은 여기까지 하고,
네이버 웹소설에는 한가지 개떡같은 시스템이 있습니다.





죽어라...
아 물론 저런식의 어떻게든 돈을 벌어먹으려는  시도 자체는 정당합니다. 하지만 웹소설이라는 컨텐츠가 자리도 못잡은 상태에서 '푼돈' 이라도 벌어 처먹으려는 모습을 보면 참으로 앙증 맞습니다. 물론 저기에는 나름의 사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가령 N스토어에서 지불된 금액의 상당수가 작가에게 돌아가거나 한다면 제가 지껄인 글은 전부 글쏘시개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네이버가 진짜로 푼돈이 아까워서 N스토어 광고질을 하고 있다면













예전에 무료로 뿌린 하루히 N스토어에서 본 적 있는데 일러스트가 없었습니다.
설마 너님들 진심으로 일러스트 없는 텍스트만으로 하루히를 팔 생각을 했다면













그럴바에 불법으로 받아보는 스캔본쪽이 차라리 컨텐츠가 양호합니다.
물론 1차적 잘못은 스캔본 받아보는 사람이 나쁜사람이지만, 그렇다고 해도
돈주고 파는 하루히 소설에 일러스트가 없내! 하는건 뭔가 아니지 않습니까.



PS - 뭐 그래도 요 3년간 네이버가 한 짓 중에선 가장 맘에 들어요. 향가~향가~[각주:1]

PS2 - 하지만 왠지 중소기업 먹거리를 빼앗아 오는 대기업의 스멜이 느껴져요. 향가~향가~[각주:2]

PS3 - 근데 문피아 문주가 좋다고 거기에 연재하고 있어요.[각주:3] 그냥 생각을 그만두는게 편해 보에요. 향가~향가~


 


 



왠지 PS가 본편인 것 같은것은 그냥 기분탓이고,
연예 서큘레이션이나 들읍시다. 
  1. 한게임의 삽질을 이어하겠다는 결심이 돋보인 네이버 게임에 비하면 그럭저럭 진보했어요. [본문으로]
  2. 문피아하고 조아라는 옆에 대형마트가 입점한 동내 슈퍼마켓의 꼴이에요. [본문으로]
  3. 네이버 웹소설이 네이버가 바라는데로, 웹툰에 버금가는 거대 컨텐츠가 되는 동시에 작가의 등용문이 된다면 그건 문피아의 종말을 의미한다. [본문으로]
  1. ㅋㅋㅋㅋ 더빙으로 들으니 참 신선하네요
  2. dd
    당연히 작가랑 수익 나눕니다.

    (3) 연재 중 '다음회차 미리보기 방식' 유료화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매출의 70%가 수익으로 지급됩니다.
    현재 '돌아온 럭키짱' 등이 네이버북스에서 다음회차 미리보기 방식으로 유료화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혹시 일러 없는 장만 보여준 거 아닐까요?
    자기 목을 조이는 서비스에 들ㄹ어갔다.. 그럼 우리야 ㅃㅃ~ 해주는 일 뿐이군요.
    • 2013.01.30 12:10 신고 [Edit/Del]
      랄까나... 생각이 없는건지, 뒷돈을 받아먹은건지, 아니면 문피아에 예정이 없는건지 ㅇㅅㅇ~. 그도 아니면 네이버 웹소설이 성공할 가능성이 탁 터넣고 0라고 판단한거지.
  4. 연애 서큘레이션... 그런데 저 귀여운 소녀가 뱀신이 되어 무자비한 폭력을 휘두른다면...(네타);; 그걸 알고 저걸 보면 섬뜩합니다. 네이버 웹소설은 좋은 시도인데요. 잘하면 카카오페이지와 한판 승부가 될 듯합니다. 휘긴경과 개인적으로 알고 지내던 사이였는데 나중에 연락한번 해봐야겠네요^^;;
  5. 그냥 뭐.... 조아라? 그런 곳의 포털판이죠...()
  6. 난왜 진짜 더빙판 오프닝들으면 헤드셋을 집어던질까 오글거려서인가...
    진짜 집어던짐
    • 2013.01.31 13:05 신고 [Edit/Del]
      하지만 사실 저게 본래의 연예서큘레이션 느낌에 가까울거에요. 사실 일본어로 들으면 워낙 무특징한게 특징이라서... 살짝쿵 뇌가 썩어들어가는 느낌이랄까 하는게 더빙판에는 무서울 정도로 잘 표현되어 있지요. 저 성우분 업계가 커진다면 대성할 겁니다. <<<야!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