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View 추천 많이 받는 글들의 다른점은?다음View 추천 많이 받는 글들의 다른점은?

Posted at 2011. 2. 18. 09:57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여행

다음 View 에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쓴 글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추천받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읽히기를 기대하면서 글을 등록하실 것입니다.

소박한 꿈입니다.

하지만 세상일이란 것은 쉬운 것이 아니라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 소박한 꿈조차 이루지 못한 체 90% 이상의 글들은 글쓴이 본인의 자추천 하나만을 받고는 쏟아지는 글들의 포화 속에서 외롭게 묻혀 버립니다.



다음 View에 올라오는 수많은 글들 중에서 내 글이 돋보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내가쓴 글과, 다음 View 베스트 까지 올라가는 인기 만점인 글들. 그 둘의 다르게 만드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이점이 궁금하셨을 테고, 저 역시 그랬습니다.

저는 거기에 대헤서 나름데로의 시간을 들여 조사하고,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한가지의 결정적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인기있는 글들은 제목부터가 다르다는 것 입니다.


-이지지는 클릭헤서 보새요- 

왕창 소박한 성과지만 이 비밀을 안 뒤 처음 쓴 글이

View 베스트에 올라갔습니다.
글 내용은 (아마도)좋았지만 오타 때문에 View 베스트에 올라갈 글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어쨌든 올라갔습니다. 올레!


블로그 글 제목의 중요도는 아무리 설명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블로그 글 제목은 블로그 글을 다음 View 에서 보는 분들이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 글에 대한 유일한 정보이니 말입니다.

만일 글쓴이가 이름만 대면 알 사람이 백 명은 넘게 있을 정도의 파워 블로그라면 또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만일 글쓴이가 저 같은 천민이라면 진짜로 글 제목이 다 입니다.

그리고 만일 파워 블로거라 할지라도 좀 더 많은 방문자를 얻기 위해서는 글 제목을 괜찮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글 제목 하나 괜찮게 못 만드는 사람이 좋은 글을 쓸 확률은 거의 없고, 그런 글을 쓰는 사람이 파워 블로거가 될 리도 없습니다.

사람 이름은 부르기 좋게 짓고 볼일이며.
블로그 글 제목도 클릭하고 싶게 짓고 볼 일입니다.


추천 많이 받는 글들의 글제목 분석



위의 이미지는 흔히 말하는 잘나가는 글들의 제목과 추천수 입니다. 다음 View의 IT 챕터의 글들이지요.

아래이미지는 같은 IT 챕터의 글들이지만 구석에서 나뒹굴고 있는 못나가고 있는 글들의 제목과 추천수 이고요.

차이점이 보이십니까?

혹 차이점이 보이신다면 당신은 천제!
혹 차이점이 보이지 않다면 저와 비슷한 수준?

일겁니다. <30분 동안 봐서 저거 겨우안 저보단 나을 겁니다.
~. ^.^*


우선 첫번쪠 차이점은 잘나가는 글들은 ?나 !로 제목을 의문형이나 감탄형으로 만든 글이 5개중 3개나 되는 반면에 못나가는 글의 경우에는 하나도 없다는 것일 것입니다.

실제로 확인헤 보시면 못나가는 글들은 ? 나 !의 사용빈도가 로 잘나가는 글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낮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의심 많은 당신 직접 확인해 보세요!
http://v.daum.net/ch/it <<여기서.

작은 차이로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이 작은 차이 때문에 클릭 한두번 더 받을 수도 있는 것이고, 그 클릭 한번이 추천 한번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것이며, 그 추천 한번 덕에 앞으로 노출되어서 추천 도미노를 만들 수도 있는 노릇이지요.

그만큼 밑바닥 글에서 추천 한번은 중요하며, 추천 한번이 완전히 다른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제 생각이 아니라 보시다시피 통계치가 그렇게 나옵니다.

또한 블로그 글이 많이 읽히시길 바라시는 분은 좀 치사하지만 자신의 글의 제목을 요즘 화재거리가 되고 있는 주제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몰론 내용 역시 요즘 화재거리가 되고 있는 그런 내용이여야 하겠지요.

특히나 연예분야에 대헤서는 이 법칙은 절대적이더군요.
뭐 저는 연예계에 관심도 없고, 소녀시대와 원더걸스의 구분이 불가능할 정도이니, 연예 관련 글은 쓰지 않을 테지만 혹 연예관련 포스팅을 올리시는 분들은 반드시 화제가 되는 소재로 글을 쓰시는 것이 아주 많이 유리합니다.


글 제목과, 글 내용이 다른것을 말하면 안됩니다.
그런걸 보고 흔히 양두구육 이라 하는데
신용있는 인간으로써 할 짓이 못됩니다.



또한 글의 제목과는 관계가 없지만 잘나가는 글의 경우 대부분 오전에 글을 올린것에 비헤서 못나가는 글은 1, 2 시 새벽이나, 야밤에 올린 경우가 많다는 것 역시 눈이겨 보아야 할 것 입니다.

여기에 대헤서는 제가 다음View 글 노출 시스템을 제대로 알지 못해 자새히 설명은 못하지만 통계치가 저러니 뭔가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 결론.

연예관계에서 얼굴은 예선전과 같다고 합니다. 이 말은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예선전 통과를 못하면, 본선에 아에 나갈 수 없다는 슬픈 현실을 말하는 것이죠.

제목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목이 구리면 본선에 나갈수 없습니다. 즉 우리는 훨신 더 신경쓰고, 고심헤서 제목을 지어야 할 것입니다.

 

  1. 전 다음 뷰가 없어서그런지 신경 안쓰이네요 ㅎㅎ
  2. 노력하면 알게될거라고 믿습니다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