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라는 이름의 악마가 우리를 덮쳐올 것이다.디아블로3라는 이름의 악마가 우리를 덮쳐올 것이다.

Posted at 2012. 5. 16. 06:00 | Posted in 게임/게임소개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10년전 한국을 붉게 물들였던 그 악마의 게임이 말이죠. 출시 첫날 주룩주룩 내리는 굵은 빗줄기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악마의 추종자들이 악마가 준 마약. 인간이 손에 넣어서는 안되는 마약의 9만9천원 짜리 한정판을 얻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몰론 개중에는 그 한정판 마약을 웃돈을 주고 중고나라나 옥션에서 팔아 재끼려는 이들도 있기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불손한 의도를 가진 이들도 결국 한정판을 사던, 일반판을 사던 디아블로3 라는 악마의 마약을 즐길것이라는 사실만은 분명합니다.



형광등 1000개 켜놓을 필요 없이, 그 존재 자체 만으로도 아우라가 넘친다. 어둠의 아우라가.





디아블로 3라는 악마의 존함은 검색순위에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고, 감히 악마의 라이벌을 자처하던 엔씨소프트라는 이단(...) 집단의 주식은 곤두박질 쳤으며 심지어 트위터에는 다음과 같은 트윗까지 올라오고 있으니, 디아블로3라는 악마의 야망의 끝이 어디일지 감히 짐작조차도 가지 않습니다. 마치 몽마와 같은 악마의 유혹은 이단집단의 일원까지도 감화시킨 것입니다. 오오~ 디렐루야! 디렐루야!



저 트위터러의 마눌님 저 일을 들킨다면, 정년퇴직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뭐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디아블로3와 블레이드 앤 소울은 장르가 다르며 경쟁상대가 아니라고 바득바득 우기지만, FPS 장르인 서든어택과, RPG 장르인 던전앤파이터가 경쟁상대인 마당에 저 둘이 경쟁상대가 아니라고 말해봐야... 지나가던 개가 "멍멍멍" 하고 짖는 소리 보다도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몇십만이 팔릴지, 몇백만이 팔릴지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다만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디아블로3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너무나도 뜨겁다는 점, 디아블로3의 온라인 판매를 담당하는 11번가가 한 때 다운 됬다는 점, 그리고 중고나라에서 디아블로3 한정판이 50만원을 호가한다는 점 정도입니다. 


저는 디아블로3 를 사지 않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저걸 사는 순간, 저의 인생 계획이라던지 자기계발 타임 등등은 심각한 타격을 입을 것이 너무나도 빤히 보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재미를 위해서, 혹은 한 몫 잡기 위해서 디아블로3 라는 악마의 세계에 뛰어드는 게이머는 한둘이 아닐 것이며, 그 중 상당수는 앞으로 몇년간 그 악마의 품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MMORPG 더욱이, 잘 만든 MMORPG 의 중독성은 다른 장르와는 그 격을 달리합니다.






위와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새시대를 이끌 악마사냥꾼 분들이라면 또 모를까, 해적왕이나 호카게와 같은 자신의 일생을 걸만한 DREAM 이 있으신 분들은 부디 디아블로3 라는 악마의 손을 잡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하지만 다른건 몰라도, 디아블로3는 절대로 할 마음 없습니다. 문명도 빠져나온 저이지만, 이건 빠져나올 자신이 없습니다.

  1. 오픈베타 떄...컴퓨터 사양 때문에 안 돌아가서...
    좌절을 했다는...전 그냥 그림의 떡;
  2. 음, 허각이 디아블로를 샀다고 하자 곧바로 허각 잠정 은퇴? 라고 패러디하더군요. 디아블로3 사면 연예인들 방송활동 접어야 할 듯 합니다. ^^ 저는 다행히 디아블로 팬이 아니지만 그래도 무서워서 못사겠어요. 사면 저도 블로그 생활 접게 될까요?^^
  3. ㅉㅉ
    ㅈㄹ한다 하다 안하면 마는거지 뭔 악마는 악마야 ㅋㅋ
  4. 뭐, 삼국지2, 은영전3, 문명2에 많은 시간을 날려버린 기억을 떠올려보면
    저게임에 목매다는 사람들이 이해는 하겠는데
    동조하고 싶진 않아여.

    스타크래프트도 안했죠.
    겜은 삼국지 10으로 족할 뿐....
  5. ㅎㄷㄷㄷ 세상에 나오지 말하야할것이 드디어 나왔군요 ㅎㄷㄷ;
  6. 123

    근데 벌써 디아블로 나이트메어 모드 잡혔다고 하더군요. 눈보라 사에서는 헬까지 6개월 걸릴거라고 했다던데, 나이트메어가 헬 전 모드인데... 말이죠
    • 2012.05.16 13:47 신고 [Edit/Del]
      훼신모드로 간 인간의 힘은 신이나, 악마, 천사 따위가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너는 지옥에서 온 악마 디아블로냐? 나는 폐인이닷!!
  7. 전 관망중입니다.
    그런데 아마 할 것 같습니다. -ㅅ-
  8. 호리씨
    뭐 저는 자제력이 엄청난... 것은 아니지만 게임이란거에 워낙 잘 질려서 어떤 마약게임을 하던 큰 상관은 없습니다. 하하...
    이번 글의 컨셉은 개그인가보군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9. 미주랑
    ...집에서는 사양탓에 아직 못하지만 피방에 한번 가서 해보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이있습니다(............)
  10. 비밀댓글입니다
  11. 전 디아블로가 왜이리 유명한지 알수가 없어서.. 그냥 신기할뿐입니다. ㅎㅎ
  12. 좀이 쑤시기는 하는데. 저도 참고 있네요. ㅠㅠ
    서글픈 이넘의 벤처인생 ㅠㅠ
  13. 좀이 쑤시기는 하는데. 저도 참고 있네요. ㅠㅠ
    서글픈 이넘의 벤처인생 ㅠㅠ
  14. 그래, 현실주의자가 되는거얌~ㅋㅋ
    놀 땐 미친듯이? 놀고 일도 놀이처럼.., 성실하게.., 음.....,

    그래도 시간은 간다..,ㅎㅎ;;
  15. ㅁㄴㅇㄹ
    어떻길래ㅋㅋㅋㅋ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