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우리가 지금 이집트에 있다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만일 우리가 지금 이집트에 있다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

Posted at 2011.02.03 21:45 | Posted in 정치담론

불에탄 이집트 집권당 청사 부러우면 지는거다

이집트의 현 대통령인 무바라크 犬통령의 잘못은 명명백백하다. 실업률10% 라는것은 그의 경제정책이 빼도박도 못하는 막장 중의 막장이란것을 알려주며 그뿐 아니라 그는 부정선거로 당선된 정통성이 없는 독제자이다. 거기에 얼마전에는 인터넷 차단 이라는 현대역사상 유례가 없을듯한 삽질을 저지르기 까지 했다.
혹 데이터 들고 와서 무바라크의 경제성장에 대헤서 말할수도 있겠지만 사실 경제성장은 해외에서 자본을 지원헤주고 독제하면 되기는 된다. 다만 그 지속 가능성이 문제다.
역사상의 수많은 독제자들.
김일성, 다카키 마카오, 무바라크, 아돌프 히틀러, 스탈린 등이 모두 경제성장은 성공했다.

가난. 독제. 시대착오
이 환상적인 삼박자에 수많은 시민들이 짱돌을 들고 일어났으며 그들의 행위는 너무나도 정당하다.
그들에게는 무바라크의 목을 따버릴 권리가 있다.
그들에게는 무바라크의 몸을 동강넬 의무가 있다.
라고 주장하는것도 결코 과한것이 아니다.악을 저지른 이는 심판을 받아야 하며 당대에 심판받지 못한다면 후새에라도 가루가 되도록 그 영혼이나마 구천에서 고통받고, 고통받고 더더욱 고통받아 걸레짝이 되도록 정당한 평가가 뒤따라야 한다. 몰론 가장 좋은것은 바로 그 시대 그가 살아있는 시대에 시민들의 손으로 그의 목을 치는 것이며 지금 이집트인들은 그럴수 있는 기회를 얻고있다. 그들으 그 기회를 잘 살려야만 할 것이다.
몰론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http://pds17.egloos.com/pds/201002/04/00/d0054200_4b69960baf307.jpg?width=400
상단부터 무바라크 친위대, 애국기동단 대구경북 동창회, 우국기사단

상대방은 돈과 권력을 가지고 있다.
설령 그것이 절대권력이 아닌 강대국에 빌붙고, 자국내 세력가들 사이에서 미묘한 균형을 이루고 있을 뿐인 그런 권력이라 할지라도 권력은 권력이고, 돈은 돈이다. 또한 어느정도 규모가 된다면 그 어떤 독제자도 나름데로 지지집단을 가지고 있을 것이며 그 지지집단에 약간의 돈을 양념으로 쳐주면 저런 결과가 나온다.
저 세개의 권력자 사병집단은 둘은 실제사례이며 하나는 창작물에 나온 허구이지만 저 셋의 행태는 놀랄만큼이나 흡사하다.

평화적 시위에 총탄을 써 사상자를 만들고 (무바라크 친위대)
시의회에 난입하거나 성향이 다른 노인을 폭행하며 (대구경북 동창회- 에잇! 이름 기억 안나!)
주전론자 주제에 진짜 전쟁영웅을 죽이려 한다(우국기사단)

권력자들의 어용집단이니 만큼 저들은 무장면에서부터 일반적으로는 구할수 없거나 구하는 것 자체가 금지되어있는 무기들을 사용하며 그 혈통이나 특성상 살인에 대한 죄책감이 없으므로 저들과 상대하는것은 피곤할 뿐더러 위험한 일이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권력자의 의지가 천심을 이길수는 없는노릇 아니겠는가.

인터넷 연결을 끊어버리고
과기부를 없에버리고
군사의 대부분을 암릿처에 쳐부었을 때부터

저들의 파멸은 결정되었다. 그들과 함꼐 파멸되어갔지 그러기 전에 그들을 조져버리고 새로운 시대를 열지는 시민들의 몫이다.
이집트의 시위를 보면서 그리고 무바라크 친위대의 총탄에 살해된 사람들을 보면서 생각헤본다.
뭐 내 성격상 지위도 돈도 없을 뿐더러 몸마저 약하니 犬통령을 욕하면서 책이나 보고 있는 일 이상의 일을 할수 있을 것 같지도 않지만 인터넷의 연결을 해제하는 짓을 해버린다면 빡돌아서 대통령궁으로 쳐들어갈지도...

  1. 김게이
    다만 올해가 거의 끝나가는 이 시점에서 볼때는 그냥 윗대가리가 무바라크에서 군부로 바뀐 정도;;;
    진짜 역사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는 거 같아요. 우리나라도 50년전에 모 소장님께서 비슷한 일을 행하신 적이 있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