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해커에 맞설 해커군단을 오디션으로 뽑느다라...북한 해커에 맞설 해커군단을 오디션으로 뽑느다라...

Posted at 2012. 7. 3. 14:18 | Posted in 병신같은 일들.



동아일보의 기사입니다. 뭐 해킹 잘하는 님하들 뽑아서 사이버전 대비하는 것 자체는 좋습니다. 그렇기는 한데 이제와서야 재야인재 중에서 6명 뽑는다는건 그만큼 그전까지의 보안이 개판이였다는 반증일까요? 아니면 그저 쇼를 벌이는 것일까요? 하기사 애초에 던파 메크로나 만들어서 외화벌이하는 북한 해커들하고 맞짱뜨기에는 이정도 수준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덧글에 수꼴 하나는 연북갤러를 고용하라는 덧글을 달던데, 그말대로 차라리 시급 5000원 주고, 해킹툴 다룰줄 아는 스키디들 데려다가 국가안보를 막기면 참으로 저렴한 가가격에 국가안보가 가능 하겠습니다. 



 


뭐 천재타령 좋습니다. 좀더 깊이 들어가면 해킹도 혼자 해먹는 것은 아닙니다만, 뭐 어찌 되었든 간에 어느 분야에선 간에 천재 있으면 몰론 좋죠. 개개인 능력 편차가 심한 IT 분야에서는 더더욱 이고요. 하지만 그 1명의 천재를 총 19억원의 예산을 들여서 선발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는 상당히 부정적 입니다. 아 몰론 상대가 북한이라면야, 저럴 필요 없이. 게임사 프로그래머 한부대 고용해서 대항전선을 펼쳐도 오히려 압도할 겁니다. 




 


흠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서 60여명을 선발했다고 합니다. 실기가 아닙니다. 차라리 C에 대한 문재를 내서 선발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기계어나 어셈블러가 아닌 C에 대한 문재를 내서 해커를 선발하는 이유는 C언어야 말로 신동아에서 밝힌 디지털 세계의 가장 밑바닥 언어기 때문이죠.






혹시 지금까지 어셈블러가 C언어 보다 하위의 언어로 알고 게셨다면 그건 님이 잘못안겁니다. 민족정론지 동아일보에서는 C언어야 말로 컴퓨터 운영체제의 가장 아랫단계라 주장하고 있으며, 다른 민족정론지 조선일보와 중앙일보 역시 비슷한 입장을 취할 것입니다. 그러니 정보전을 위해서는 C언어를 마스터 해야 합니다. (근데 만일 저 인터뷰가 사실이면, 저 김철수라는 북한해커... 진짜 안습이다.)
차라리 중국에서 슈퍼컴퓨터를 대여해 줘서, 그 슈퍼컴퓨터 가지고 DDOS 걸면 우리 망함... 이라고 주장하는게 더 속기 쉽겠다는 생각은 일단 저 멀리로 떨쳐 버리고, 민족 정론지 동아일보의 말이나 쳐믿읍시다.







이런 좆나 큰 문재입니다. 인력 비율이 초급>중급>고급>특급 순이라니요.
거의 모든 조직이 저따구라고 알고 있는 사람은 종북좌빨 인겁니다. 민족정론지 동아일보에서는 저걸 문재로 인식하고 있으니 말이지요. 아무래도 전 천부적인 종북좌빨인 모양입니다... 에리이.


그냥 정부에서는 보안직원을 뽑는데 동아일보가 몽상구현화 스킬을 시전한건지
실재로 정부가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 뭐야... 
 
  1. C가 가장 아랫 단계 언어라는, 새로운 사실을 배웠네요@,.@;;
    기사 본문 인용, 한 마디 하렵니다... 'C', '펄'...
  2. 하하하 컴퓨터의 기본 언어는 몰라도 인간의 가장 기본언어인 야메떼어는 아는뎁..
    그래도 사람을 분석치도 못하고 더구나 움직이지도 못하죠.

    이렇게 쓰면 디씨에서라도 알아줄까나...
    저 김철수 아자씨네 동네는 맥가이버 보다 더 대단한 분들만 계셔요.
  3. 저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놈이 천재.... 다른 의미에서 말이죠. 허허
  4. 제가 c,c++언어 관련책을 여러권가지고 있는데
    썩히긴 아까우니 공부 해볼까하는 느낌이 있네요...
  5. 용객끼
    역시 정신나간게 맞나봅니다. 진짜 제정신으로 이런짓을 할리가 없죠. 쪽팔리는걸 모르는거거나...
  6. 비밀댓글입니다
  7. ㅡㅡ;; 다른건 모르겠고.. 초급>중급>고급>특급 무슨 학원 같다는 생각입니다.
    원생 뽑아서 특목고 시험치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한국에서 조중동하면 메이저 언론으로 선망의 대상인데..
    몇년 전부터 동아 하는짓을 보면.. 완전 맛가기 일보 직전이란 생각입니다.
    조/중/동의 저널리즘은 늘 자기 이익대로 였지만..

    최근에는 초등학교 수준의 논리로 접근하는 듯해요
    • 2012.07.05 02:26 신고 [Edit/Del]
      뭐 재정상황을 보면 적자와 흑자의 경계선상에서 적자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이게는 합니다만, 망하기로는 오히려 경향이나 한겨레가 먼저 망할 겁니다. 결국 망하고 안망하고는 재정 문재니까요. 하지만 가 질긴먹숨 이어나간다 해도 조중동 독자수가 뉴데일리 수준으로 떨어진다면 망한거나 진배 다름 없겠죠.
  8. 덕후해커
    Dos, 베이직, 어셈블러, 코볼, 포트란, 로터스 순서로 배운 난 뭔가???

    C언어가 최하위 언어라니... 북한 해커들은 C언어만 배우나 보다...
  9. 덕후해커
    참고로 로터스는 엑셀 이전에 나온 DB 문서관리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19억 투자하면 바보도 천재가 되긴 합니다.

    자본주의에서는 물량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안돼면 그돈 주고 FBi에 의뢰하면 될것 같네요.
  10. 덕후해커
    격동의 70년대를 격어보지 못한 세대는 기계어를 생소하게 생각할것이고

    갤러그나 테트리스와 같은 오락실 기판을 분해 하여 수리해 보지 못한 세대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오묘함을 느낄수 없을 것이다.

    난 그 시대를 살았고 지금도 현존 하고 있다.

    고로 북한 해커가 삽질해도 애들 장난이고 난 최강이다.

    왜냐? 난 덕후해커이기 때문이다. ㅋㅋ

    • 2012.10.01 19:03 신고 [Edit/Del]
      ㅇㅇ 하지만 요새애들 너무 무시하는건 안좋아요. 그 격동의 세월에 컴퓨터를 접한 사람의 수십배가 코딩의 전선에 뛰어들고 그중에서는 호기심으로 어샘블러를 시작하는 진짜배기 덕후가 1% 정도는 있을 테니까요. 물량의 차이랄까요 ㅇㅅㅇ~~~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