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환빠들이 기를 쓰고 달려들만한 국가가 청나라인데 말이죠.사실 환빠들이 기를 쓰고 달려들만한 국가가 청나라인데 말이죠.

Posted at 2012.08.27 08:13 | Posted in 리얼월드/리얼월드 역사

애신각라는 신라를 잊지말자 이다. 같은 뻥까를 굳이 쓰지 않더라도, 청나라와 여진족은 환빠가 기를 쓰고 달려들기 딱 좋은 요소라고 봅니다. 우선 여진족. 만주어로는 주션(jušen) 이라고 읽습니다. 주션. 조선 혹은 위대한 대주신. 감이 딱 오지 않습니까? 뭐 물론 이거 하나가지고 청나라는 조선의 역사다! 라고 울부짖는것은, 큐베가 공정계약하는 수준의 소리이기는 합니다만, 반도인과 만주인의 시조에 교집합이 많다는 증거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정도의 문제제기는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청나라의 황제인 누르하치의 시조의 기원에 대한 신화에서는 대놓고 우리의 시조는 백두산에서 태어났다! 하는 시조신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뭐 현존하는 모 왕정국가에서도 자기네의 2대쩨 국왕이 백두산에서 태어났다 하는 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니 백두산이 명산은 명산인 모양입니다. 물론 이건 교차검증이 불가능한 신화일 뿐이고, 이거 가지고 여진민족 자체가 우리민족과 혈통적으로 동일집단 이다 하는것은, 스사노오가 한반도 도레계열 신이라는 것에 착안하여 스사노오 = 단군 을 외치는, 어떤 나라의 정책과 별 다를바 없어 보이지만, 뭐 대충 그렇다고 칩시다. 어찌 됬든 간에 시도한 나라가 있기는 있단 거니까요.



 << 스사노오의 기원은 신라의 신이라는 썰이 있다. 스사노오가 하늘에서 난동부리다가 떨어졌는데, 떨어진 곳이 일본이 아닌 신라다 ;;;  자 이걸 근거로, 일본사를 신라사에 편입시키려는 장의력 넘치는 시도를 해보자. 실제로 그런 시도가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단 그런식으로 무리한 영토확장을 해봐야, 청이니 여진이니 하는 애들은 한국인과 혈연관계는 있지만, 그래봐야 방계일 뿐이고, 우리의 직계조상은 중국 한족들의 따까리 노릇이나 하면서 지들도 오랑캐인 주제에 자기들과 혈통적으로 비슷한 형제종족인 여진이나 거란 족을 오랑케로 무시했다는 병셜리한 역사나 부각될 뿐이니, 안하니만 못하겠지요. 하지만 환빠가 그러것까지 생각할까? 지금 어딘가에서는 저 쥬선구룬과, 백두산의 정기를 받은 탄생같은 썰을 바탕으로 망상의 나례를 펼치는 환빠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남한과 북한의 관계가 혈맹관계가 아닌 혼돈의 카오스 관계듯이 동아시아의 유목민족이 중국에 흡수되지 않고 나라를 세웠다고 해봐야 한국과는 그리 우호적인 관게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상 일부를 공유하지만, 실제로는 원수인 이웃나라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당장에 한국과 유전적으로 비슷한 나라는 바로 옆에있는 스사노오를 신으로 모시는 모 나라인데, 그 나라와 한국의 현제 관계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있을지요?


하지만 청나라를 기반으로, 이우혁이나 김진명 스타일로 소설을 쓰면 그럭저럭 팔릴수 있을지도? 물론 이우혁이나 김진명 같은 사람들은 소재야 어떻든 간에 문체 하나는 그럭저럭 죽여주기 때문에 그게 가능한 거겠지만요. 




 
  1. 리오씨
    짧다?!
    뭐, 그런데 환단고기라는게 일제강점기에 민족성고취라는 목적으로 쓰여진 역사서라는 이름의 소설... 이라는 식으로 알고있는데... 대강 이런식으로 알고있으면 되는건가요?
  2. 어느 나라의 이#일씨처럼 돈벌이가 된다면 환빠가 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먹고 살고는 있으니 할 수 있을 때까진 반대파가 되어야죠.
  3. 그러나 환빠들은 다른 방식으로 청나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환단고기나 규원사화가 있는 것처럼 청나라에는 만주원류고가 있거든요. 우하하
  4. 로키
    하지만 동북공정이라는 개뻘짓을 해대는 한족을 상대하려면 같은 부류인 환빠로 맞불을 놓을 슈 밖에 없습니다! 으허허
  5. 애신각라. 확실히 저거 하나로 상상력을 펼치려는 역사소설가는 꽤 많습니다. 어차피 저런 거 하나만 어필하는 데 성공하는 내용이 부실해도 어느정도 팔려주는 게 또 한국 출판시장이니까요. ^^
  6. 환빠 ㅋㅋㅋㅋ
    청나라야 환빠들이 달려들기 좋은 소재이죠 .

    청나라 -> 만주족 -> 애신각라 드립
    3,4년전만해도 저도 환국에 대해 관심을 가진적이 있었는데 ㅎ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