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문 지원사격 언론 지디넷 코리아. 삼디넷 코리아로 개명하라!삼성전자 전문 지원사격 언론 지디넷 코리아. 삼디넷 코리아로 개명하라!

Posted at 2011.06.30 21:15 | Posted in 병신같은 일들.
뭐 원레 저런 곳인줄을 알았지만 요사이 더욱더 대놓고 지원사격질을 하고 있군요. 참 잘하는 짓입니다. 가령 얼마전 애플의 카카오톡 사건이 있습니다. 그때 지디넷 코리아 에서는 애플이 카카오톡을 내쫓으려고 한다. 라는  찌라시성 기사를 냈습니다. 카카오톡 내부의 선물 시스템이 사용자에게 컨텐츠나 현물을 팔 때 수수료를 때는 애플의 정책에 맞지 않다는 의견 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코리아 측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카카오톡 신경 안써요. 카카오톡의 선물 시스템은 컨텐츠 거래가 아니라. 현물 거래잖아요. 
우리는 오히려 현물 거래에서는 외부 거래 시스템을 권장하고 있어염.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기사를 쓴 지디넷 코리아의 병신짓 이었지만 지디넷 코리아는 아무 사죄도 하지 않았습니다. 뭐 지디넷 코리아의 삼성 지원 사격질 우리가 남이가 정신이 하루이틀 일도 아니지만 이건 명백한 왜곡 기사로서 애플이 소송이라도 걸면 어찌될지 참 궁금해지는 바입니다. 그리고 오늘도 재미있는 기사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다만 제가 처음 발견했을 때 그 기사는 지디넷의 기사가 아닌 다른 신문사의 기사였습니다. 그 기사의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삼성이 애플 특허침해로 고소했어요. 뭐 하루이틀 있는건 아니지만 이번엔 국가법원이 아닌 ITC에 고소했어요. 미국에서 아이폰 못팔게 할레요. 외국의 특허전문사이트인 포스페이턴츠 라는 곳에 따르면 ITC가 조사할 것이 거의 확실하데요. 



저는 포스페이턴츠 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곳은 듣보잡 이었던 것입니다. 검색을 했을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썰렁한 패이지에 뉴스기사 하나 어라? 기사를 올린 그 신문이 아닙니다. 떡하니 뜨는 신문은 바로 우리의 지디넷 코리아 였습니다. 아마 저 포스페이턴츠라는 특허 관련 사이트에 관하여 최초로 기사를 올린곳은 지디넷 인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디넷 코리아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오우 지디넷 코리아에서는 포스테이턴츠 라는 사이트에 대한 링크까지 걸어 주셨군요. 쓰니까 나오는 영어의 향연. 아무래도 외국 사이트 라는 점을 제차 확인시켜주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설렁~. 설렁~. 설렁하다~!


어랍쇼 그런데 뭔가 이상합니다. 사이트가 지나치게 설명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이트에는 상단에 링크가 집중되어 있는데 반하여 그곳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마치 구글 크롬이 님 이거 영어로 되어있는데 번역 할래요? 말래요? 하는 창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번역 한다 라는 버튼을 눌렀습니다. 저 영어 못합니다. 수능때 가장 못본게 영어입니다. 영어만 아니었으면 평균 등급 1등급은 올라갔습니다. 아무튼 번역을 누르자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그렇습니다. 지디넷코리아 에서 말한 특허전문 사이트는 다름아닌 개인 블로그 입니다. 몰론 블로그라고 해서 사이트라고 불리지 말란건 없지만 보통 이럴때는 블로그 라는 말을 씁니다. 그리고 블로그 중에서도 아심코 같은 대단한 경우는 그 어떤 신문사보다도 정확한 통찰을 자랑하지만 2천면 남직한 팔로워 수를 보니 이곳은 그정도로 유명한 곳은 아닌 것 같습니다. 2천명이라. 트위터 매니아 님하들에 따르면 1주일간 트위터 폐인 하면 모을수 있는 팔로워 수입니다. 그리고 미국의 트위터 노는 물은 한국보다 훠월씬 작습니다. 몰론 팔로잉 수가 팔로워 수에 비해 작은데 2천명이 모인 것이라면 어느정도 알짜배기 라고 볼수도 있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2천명 이라는 팔로워 수는 끽해야 마이저. 즉 매이저에 들지 못하는 특출난 마이너의 수준입니다.

거기에 더욱더 웃긴것은 저 블로거는 애플하고 삼성하고 2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방이였는데 이혼하내요. 라고 글을 썻지. 이재 미국에서 아이폰 못판다는 ㅋㅋㅋㅋㅋㅋ 이라고 글을 쓰지 않았다는 겁니다. 뭐 기자의 뇌내 망산선으로 어찌저찌 블로그 글을 변화시킬수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지디넷 코리아야 원레 그딴 언론이니 그렇다 치지만 다른 신문사들 재발 타 신문사 기사 복사 붙여넣기 하기전에 조사 정도는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지디넷 같은 경우 처음부터 참조를 안하는게 정확한 기사를 쓰기 위해 좋겠습니다.


  1. 그렇군요!
    언플도 적절히 하면 좋은데
    너무 과하면 사실 보기 좋지 않죠!
  2. 잘보고 갑니다,소중한 시간이 되세요
  3. 하하하
    삼성이 건드리면 진흙탕 되는 건 기정사실... 한국 언론은 그냥 쓰레기 천지, 지디넷... 초기에는 그럴 듯 했으나, 뭐... 삼성 홍보질로 그냥 망함! 한 마디로 지디넷=쓰레기!!! 한국 언론들이 다 그렇지만, 애플 제소건만 해도 지난 해 4월, 에이치티씨, 10월, 모토로라... 올해 삼성전자, 한 마디로 세 번째 순위라는 거지. 후순위, 삼성입장에서는 그것만으로도 자존심 상했을 듯... 넘버 2도 아니고, 넘버 3 였으니... 실제, 안드로이드 폰-스마트폰 진영의 최강자는 에이치티씨, 올 해 들어와서 삼성이 네 번째인가! 세상에, 만년 2등, 피쳐폰 세대 포함, 스마트 폰에서는 이제 5% 점유율에 안착, 7%대로 가는데... 에이치티씨는 점유율 12% 안드로이드 폰만 따지면 에이치티씨의 아메리카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한다는데... 한국 언론은 삼성이 세계 최고라는 광고질을 피쳐폰 시대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고 자행!(넘버1은 항상 노키아였지. 지금이야 초라해져 있지만...)

    웃기는 한국 언론, 재 결론은 항상 삼성이 건드리면 진흙탕이 된다! 카카오톡 퇴출! 이라는 건 또한, 애플 찔러보기로 보이는 것이 사실! 애플이 무섭긴 무서운 모양! 이 기회에 창고에 쌓인 갤럭시 어떻게 정리를 해야 될 타이밍이라고 판단한 모양, 말이 100만이지, 절반은 창고에 있다는 거 다 아는 사실, 삼성이 판매했다는 수치는 그냥 100만대라면 50만대 소비자 손에 들어갔구나, 그 가운데 20%는 교품이겠구나. 라고 생각하면 거의 맞음. 애플은 별반 한국시장에 관심이 큰 것 같지도 않은데... 뭐 근래 한국지사 대표이사 교체했다지만... 중국에 주력하고, 일본에 집중하고, 한국시장에는 시큰둥한데...ㅋㅋ 출시설만 무성함에도 다음 세대 폰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견제한다고 한 마디로 난리법석 중... 네거티브만 줄줄 구사하는 자존심도 없는 그 모습에 어이가 없음!

    최근 컨슈머 리포트를 통해 최악의 평가를 받은 삼디 티브... 결과에 대한 삼성 답변이 참 거창한데... 컨텐트, 디자인, 브랜드 파워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지 않은 납득하기 어려운 평가라고 설레발, 동일한 sg 방식으로 상위 석권한 소니는 그럼 뭐니? 기술력 부족 그냥 시인하면 그만인 걸... 대응하는 꼴을 보면, 한 마디로 수준이하! 그걸 또 음모론 삼성 음해! 라고 기사질하는 한국 언론 수준 또한, 꼴사납기는 마찬가지!
    • 2011.06.30 23:25 신고 [Edit/Del]
      뭐 사실 지금은 삼성도 꽤 크긴 했지만 그건 최근 이야기고 처음 사이 틀어졌을 때마 해도 삼성은 안드로이드 넘버 3였음죠. 그나저나 한국 언론만 보면 왜 우리나라 GDP가 일본보다 떨어지는지 이해하기 힘든 일이 생기곤 합니다. 뭐 일본 망해가는건 맞긴 한데 아직 그정도 까진 아니죠.
  4. 수파갤럭시
    애플이 삼성만 '콕' 집어서 카피캣이라고 지칭했을 때부터 예정된 일이고
    (애플은 선 넘지말라고 경고한건데, 언론은 삼성을 경쟁자로 생각하는거라고 지금도 오바..)
    삼성도 언제까지 부품회사로만 남을 생각이 없으니까 싸우는걸텐데요,
    어차피 삼성이 잘돼봐야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떡고물도 없고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자국기업제품을 소비하는 불쌍한 대한국인이라,
    사실 누가 이기든 별 관심 없지만 언론의 행태는 좀 적당히 했으면 합니다
    이젠 삼성과 관련된거라면 진짜라도 의심하게 될 지경이니.. --;
    아무튼 진실을 밝히기 위해 수고하셨어요~ ^^;
    • 2011.06.30 23:27 신고 [Edit/Del]
      사실 삼성으로서는 애플을 동맹으로 판단했을지도 모르는 일이었습니다. 또 정상적으로 생각해보면 둘이 동맹 맞긴 했는데 문제는 애플은 그 동맹관계를 그리 중요하게 여기지않았다는 거죠. 이러한 난파전에서 일부 영역에서 동맹이라고 봐주는 꼴이 우습다는 것일까요? 아니면 당장 거래를 끊었을 경우 손해를 보는거 삼성이란 것에 대한 배짱일까요? 모를 일입니다.
  5. 음...
    늘 궁금하게 하나 있는데 애플을 공격하는 것이 삼성의 사주라는 논리는 도대체 어디서 시작된것인지 궁금합니다. 지디넷코리아가 삼성의 돈을 받거나 삼성의 사주를 받았다고 이렇게 주장하는 것 또한 위험한 것 아닌가요? 확인해보신 사실인지? 그리고 카카오톡 저 기사는 지디넷이 가장먼저 쓰긴 했지만 국내 주요 언론매체들이 모두 쓴 기사입니다. 그럼 그 기자들은 모두 줏대없이 지디넷코리아가 하는 말만 받아쓴거라는 건가요? 가끔은 이렇게 블로그에 자신의 주장을 과격하게 올리는 것도 명예훼손 신고 당할까봐 걱정되는군요
    • 2011.07.01 02:01 신고 [Edit/Del]
      아니 딱히 삼성에게 돈을 받거나 하지는 않았을 거임. 그저 지디넷 코리아의 최대 광고주중 한곳인 삼성을 알아서 빨아주는 것 뿐임. 애플은 광고에 돈을 쩍게 쓰거든요. 그리고 꼭 지디넷이 아니여도 IT 기자들간의 상호모방은 굉장히 흔한일.
    • 2011.07.01 02:04 신고 [Edit/Del]
      그리고 신고 안함. 여기가 방문자수가 만명쯤 되는 곳도 아니고 하루에 천명이 올까말까 한 소규모 블로그인데 괜히 신고했다가 (...)

      카카오톡 가지고 소설쓴거 지들이 시작했다는 거하고.

      중소규모 블로그더러 사이트라고 한거.

      뽀록날일 있음? 그냥 조용히 넘어가고 말지. 그냥 보더라도 조용히 넘어가는 편이 피차 편하게 사는 길임요.
    • ㅁㅁㅁ...
      2011.07.01 09:32 [Edit/Del]

      너 고소 당할 수 있슴
      걱정해 주는 척 협박을...
  6. Adin
    사실상 인터넷 기사의 90% 정도는 찌라시죠 뭐. 특히 연예나 IT 쪽은 그렇다 카더라 하면 너도나도 베껴쓰기 바쁘니 ㅡㅡ 한 마디로 답이 없습니다.
  7. 헉...
    제대로 파고드셨네요...
    지디넷꽤 좋아했는데;;;
    쩝;;
  8. 근데 이건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지디넷 창업자가 삼성 SDI출신이라는 소문도 있고..
  9. 국내 언론을 읽다보면 저절로 불신레벨이 급상승합니다...
  10. 용새끼
    정말 이런 미칠듯한 언플은 좀 작작했으면 좋겠군요 제발 제대로좀 알아보고 썻으면 하는...에라 근데안될꺼야 아마...
  11. 음....
    그리고 한가지만 더. 홈페이지에 미국 최대 IT 매체 씨넷의 기사네요. 포스 페이턴트를 인용한 문구가 보이지만 영어를 못하신다고 했으니 검색으로 잘 찾아보시길. 포스 페이턴트는 해외 주요 외신들이 종종 인용하는 특허 관련 전문 블로그입니다. 요즘 블로거들이란 자기가 아는게 전부인 양 착각하네요
  12. 역시
    몬가 그간 아이패드, 아이폰, 중국산 까고 하는 글 수준이 수상하다 했더니만 삼성 찌라시였군요. 저렇게 저런 글을 믿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정말..불쌍합니다. 지디넷글 안본지 정말 오랜됐지만 네이버에 올라오는 글들 보면 정말 가관이죠...돈받고 글 쓰는거야...이제 다 아는 사실이지만...그래도 너무 했다 싶어요...그냥 삼성 홍보넷으로 이름 바꾸지...
  13. 참고로 퓰로리언 뮬러는 삼성 유저라는 이유로 띄어주다가 어느새 친 애플 성향이 강한 사람으로 변모 ;;;
  14. 한국의삼성은후진국
    독일의 히틀러와 북한의 김일성 같은 삼성의 후진국 쓰레기 공화국 집단들

    쪽발이 기술이나 습득하는 후진국 국가에서 한국에 기술도 없는 삼성 같은 후진국 쓰레기 기업들

    삼성이란 미치광이 집단과 똥이나 싸면 똥물을 먹는 후진국 쓰레기 기자들

    너희들이 언론에서 지랄해도 한국에서는 쓰레기밖에 안돼


    기술도 없는 삼성 자신이 무슨 대단한 기술도 없는 후진국 기술을 배워봤자

    삼성은 후진구 국가밖에 안돼


  15. 실체
    삼성의 실체를 보면 경악을하죠.. 처음엔 아 삼성이 좋고 착한놈이였지만
    언론으로 주무르는것 보고 아 이건아니구나 싶음..
  16. 우라나라언론
    음..사실 그렇습니다. 지디넷뿐만이 아니라 여러분이 아는 모든 언론매체들.. TV방송 뉴스. 일간지.월간지 인터넷신문, 잡지..이 모두 기업으로부터 돈을 받고 기사를, 방송을 하는 겁니다.모르던 시절엔 이런 방송, 글들을 너무 순수하게 받아들였었는데, 관련업에 직접 몸담아보니 세상이 참..내 제품에 대해서 원하는 기사를 내가 직접써서 접수비와 함께 의뢰하면 어떤언론매체도 다 오케이입니다.
  17. 찌라시언론
    지디넷 코리아의 삼성관련 기사보면, 이것은 삼성사보가 아닌가.. 하고 가끔 착각을 합니다.
    최근 IT관련 인터넷 언론사들 삼성관련 기사들은 거의 모두 삼성을 대변, 홍보 그뿐입니다.
    삼성의 언플이야 너무나 유명해, 어제 오늘일이 아니였지만, 근래엔 도가 넘었죠.
    협잡도 중용을 지켜야 하거늘.. 지디넷코리아 뿐만 아니라, 스폰의 댓가로 객관성을 잃은 찌라시 언론사는 구독하는 유저들이 외면하여 퇴출해야 합니다.
  18. 지코는 정말 답없다...
    언론이라는 말을 붙여주는것 자체가 아까운 광고지죠.
    원래 지디넷은 그래도 정상적인것 같은데 지디넷코리아가 완전 개판이네요.
    언론인으로써의 자부심 정직성을 이따위 광고지에 기대하는것 자체가 잘못된 거죠.
    우리나라 대부분의 언론이 이렇게 삼성의 돈권력앞에 무릎꿇고 있습니다.
    심지어 좌파성향 신문까지도 삼성눈치보니 삼성 공화국이 괜히 나온말이 아니죠.
    정규재는 삼성을 착한기업이라고 그렇게도 입에 침이 마르게 칭찬하지만 정작 삼성의 비리문제에는 철저히
    귀덮고 입을 가려버립니다.
    이번 남양유업 사태 욕설영업직원까지 편을 들더군요. 그 직원이 나쁜마음으로 그랬겠느냐 그사람도 힘들었을 것이다.
    올해 들은 최고의 궤변이었죠.
    아 정규재가 삼성물산 사외이사라고 하더군요. 사외이사 한국에서 제 역할 못하고 계신건 다들 아시죠.
    삼성은 누구도 못 건드립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