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아트 온라인 2화 리뷰.소드아트 온라인 2화 리뷰.

Posted at 2012. 7. 19. 06:20 | Posted in 리뷰/만화리뷰

보통 원작과 다른 길을 가는(대부분 원작을 파괴하는 것으로 끝나는) 작품들은 보통 6화 정도 까지는 원작하고 비슷비슷 하다가 7화나 8화 정도는 되어야 본색을 들어내기 마련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소드아트 온라인 애니메이션은 상당히 특별합니다. 무려 2화부터. 원작과는 다른 길을 걸을 것을 대놓고 들어내 버렸으니 말입니다. 요 상황을 어떻게 수습할지 걱정이 앞섭니다만, 그래도 뭐 전개 자체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뭐, 일반적인 미적 감각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허세 넘치는 중2병 전개로 보일 가능성이 꽤 높지만요.





게임에서 죽으면 실제로도 죽는 유례없는 게임이 시작된지 약 1개월이 지났지만, 아무도 1층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원작에서는 나오지도 않았던 부분입니다. 이쯤부터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스토리 란걸 알 수 있습니다.






회의에서는 파티를 짜라고 하는데 왕따에 아싸 기질이 다분한 키리토는 당황합니다.






그러다 우연히 지나가던 후드를 눌러쓴 검사를 보게되죠. 뭐 원작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압니다. 저 연갈색 머리카락을 후드 사이에 살살랑 들이내고 있는 검사는 사실 히로인인 아스나 라는 것을 말이죠. 여기서 부터 원작과의 괴리가 벌어집니다. 분명 원작에서 키리토와 아스나가 첫만남을 가진 것은 둘다 고수가 된 다음이였을텐데요.






그렇게 키리토는 아스나와 파티를 맺는 것에 성공합니다. 그런데 (...)






얼굴에 엑스트라라고 써있는 녀석이 갑자기 난입하더니 베타테스터를 욕합니다. 베타테스터인 키리토 로써는 찔릴 수 밖에 없는 노릇이죠.







왠 떡데 덕분에 상황은 그럭저럭 정리됩니다.






뭐 염장지르는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그리하여 전투로 진행하는데 파티장 새끼가 정설하고는 다른 방법을 씁니다.






더군다나 베타테스트 때와는 다릅니다.






그렇게 라스트 어택 보너스를 노리던 파티장은 게임 속에서건, 현실에서건 죽습니다.





싸움 도중 아스나의 후드가 벗겨지고.






그랜라간 삘 나는 작화로 마무리. 그렇게 해피엔딩 되는가 싶더니만 ....






엑스트라는 파티장이 베타테스터인지도 모르고 엑스엑스 그리고 키리토 군은 






중2중2 거립니다. 아인크라드 편 내내 등장했던 단어인 비터라는 단어를 만든건 다름아닌 키리토 본인이었습니다.







그렇게 원작과는 확연히 다른 마눌님과의 첫만남을 마칩니다.
쩝... 오글걸리지만... 멋있습니다. ㅇㅅㅇ
  1. 대놓고 원작파괴... 그런 작품이 간혹 정말 명작도 나오고 망작도 나오죠. 나데시코는 나름 명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엑셀사가가 최고로 잘 파괴한 원작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런 면에서 소드아트 온라인도 관심이 가네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2. 이런 종류의 게임도 안좋아하지만 흑설양의 부모님이 나오시므로 꼭봐야겠네요.(네가 그집 사위냐? 엉?)
    갠적으로 원작파괴보단 보잘것 없는 원작을 키워놓은 게 더 좋아요.
    이를테면 월영이라던가, 파니포니 대쉬라던가...(다 샤프트거자나!!!!!!!!!!)
  3. 미주랑
    ...전 한번에 몰아서 보는 타입이기 때문에 나중까지 기다리겠지만...릿찡님의 네타를 견딜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4. 아스나! 아스나! 아스나! 아스나는 제거에요!!!!!!!
  5. 예비역
    애니메이션 소드아트온라인은 1권에서 급 스킵했던 부분, 그러니까 1층~75층의 과정을 생각보단 잘 다뤄줄것같습니다. 하지만 2화의 내용은 오리지널이 아니라 1권 이후에 작가가 쓴 외전들, 그러니까 1권 내용 이후에 따로 쓴 내용들 입니다. 이런 외전들을 묶어 놓은것이 출판본 2권이나 8권이고, 그 외에 인터넷에 연재된 분량도 있습니다. 이번에 2화도 그 외전분량에 해당됩니다. 1권만 읽으셨다면 '오리지널?' 이란 생각을 할수도 있으시겠지만 말이죠.
    • 2012.07.19 23:44 신고 [Edit/Del]
      하함. 그런가요? 2권은 외전 중에서도 없었던 것 같은데요. 아직 8, 9권이 안와서 혹시 그중에 있을지도 모르겠지만요. 3권인 루돌프 사슴 코는 확실히 외전이기는 한데... ... .... .... 키리토를 얼마나 괴롭힐 샘이냐!
  6. 원작 파괴 애니들이야 대부분 편성 떼우기니 뭐 - ㅅ- ;; 그놈의 편성 떼우기 좀 안했으면..... 예전에는 원작보다도 잘나온 애니들도 꽤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퀄리티가 영..... 요즘이라고 하긴 좀 그렇네요 한 5년은 관심있는 작품 외에는 신작은 살피지도 않았으니;;;
  7. 저는 원작 파괴를 짐작하고 있었지요
  8. 키본좌=중2토?
    확실히, 이 2화는 '별없는 밤의 아리아' 라는 제목으로 나왔던 외전입니다만, 솔직히 8권에 나온 아인크라드 첫날 에피소드가 타임라인 상 이 에피소드 전이라는 사실이 걸리는 데 그냥 귀찮아서 넘어간 실정인 듯요.

    그리고 이번 애니 2화는 확실히 각색이 됬습니다. 별없는 밤의 아리아 자체가 상당히 분량도 많고 압축률도 대단해서 이 한 화에 어떻게 풀어나가는 지가 가장 우려되던 화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우리의 키본좌를 중2병 환자로 탈바꿈시킨 대단한 2화였습니다..../아오...

    우선 본편 8권의 에피소드에서 키리토가 얻으려던 검에 대한 정보가 누락되었죠. 그와 연계되어서 보스전에서 화려하게 죽으신 파란머리에 대한 설정도 무척 중2스러운 억지짜임새가 되어버렸네요. 또 연계되는 캐릭터 하나가 더 소실됬는데 애니 3편에서 잠시 얼굴을 비추시는 우리의 정보상 쥐돌이 아르고씨에 대한 정보들이 화려하게 사라졌죠. 에길이 소개했던 공짜 가이드북은 아르고씨가 만든 것이며, 아르고씨는 오로지 베타 테스터에게만 돈을 받고 가이드북을 팔았다는 둥 몇가지 세세한 디테일 등 누락된 것에 아쉬운 사항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라곤 해도, 이 화는 결정적으로 아스나와 키리토의 기념비적인 첫 만남을 다룬 에피소드이건만... 어째서 앞부분은 뭉텅 잘라먹고 단순히 팀가르기 할때 만나는 것으로........아스나 얘기 하자면 아쉬운게 산더미이니......쩝.

    몇가지 외전 역시 섭렵했던 사람들로서는 너무나도 아쉬운 2화였습니다. 으으으.... 제발 키본좌를 중2말기로 몰아넣지 마시길 제작진께 항의메일이나 보내야 겠습니다....?
    • 2012.08.15 09:34 [Edit/Del]
      사실 중2토가 아니라고 단정짓기에도 무리수가 있어요. 물론 2화에서처럼 달세계에 나올법한 정도의 중2병인건 아니지만 1권부터 중2병은 꾸준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그다지 문제가 안되는건 어디까지나 1권 한정이며, 아스나와 만난 뒤로 중2병이 호전되었다는 점 이겠죠.
  9. 이히히
    중2중2처럼 말한부분은
    이대로 가다간 베타테스터들이 멸시받을걸 생각해서
    스스로 악역을 도맡아 베타테스터를 감싼거같네요 비터라는 낙인때문에 솔플러에 머물게돼는걸 감수하면서말이죠.
    • 2012.12.07 14:05 신고 [Edit/Del]
      뭐 그런건 있긴 한데 키리토라는 인물 자체가 중2병이 아주 없다고도 말 못합니다. 입양아 라지만 그리 불행한 가정환경은 아니었는데, 스스로를 꽤나 자조적으로 평가했으며, 실제로 친구도 없었죠. 단 아스나와고 만난 뒤로 중2병은 치료되 버렸죠. 사교성 이라던지 하는 면에서도 일취월장 했고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