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블로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수익블로그에 대한 나름의 철학-수익블로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수익블로그에 대한 나름의 철학-

Posted at 2011. 10. 8. 15:35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여행


수익블로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주소는 http://ifland.tistory.com/ 입니다. 이 블로그는 그대로 운영합니다. 이 블로그는 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비슷한 영혼의 색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그리고 글쓰는 연습을 하기 위해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실재로 이곳 '디지털 세계 모험기' 에 글을 올린 0.75년 (...) 정도의 시간 동안 글쓰는 실력이 아주 쥐꼬리 만큼은 늘은 것 같으며, 앞으로도 더 늘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해주었습니다. 이대로 필력이 쑥쑥 늘어서 많은 것은 바라지 않고 스티븐 킹이나, 조엔K롤링이나, 다나카 요시키나, 이영도 정도의 필력만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매우 소박(...) 하기는 개뿔 무지 장대한 꿈입니다. 애초에 꿈은 크고 아름다우니까 꿈인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수익 블로그가 잘되게 된다면 다음뷰 랭킹에 신경을 안써도 될지도 모릅니다. 참으로 초라한 랭킹입니다만 다음 이라는 코스닥 시가총액 랭킹 2위의 나름 대기업에서 한달에 한번씩 꼬박꼬박 붙여주는 푼돈은 푼돈이나마 저의 생활에 약간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의 정책상 정확한 금액을 밝힐수는 없지만 싼대서 먹으면 1주일치 점심값은 대충 되는 돈입니다. 그 1주일치 점심값이 없어질까봐, 혹은 1주일치 점심값을 1달치 점심값으로 올리기 위해서 나름대로 노력 했습니다만 별로 소득은 없었습니다. OTL

하지만 수익블로그가 잘된다면 그러한 것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많은걸 바라지는 않습니다. 수익블로그의 목표는 1달치 식비 입니다. 거기에 1달치 방세까지 1달만에 벌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정도 금액은 대충 방세 30만원 + 식비 20만원 = 50만원 정도일 것입니다. 흠 다시 생각해 보니까 별로 소박하지는 않습니다. 많은걸 바라지는 않긴 개뿔 블로그짓 하면서 50만원 벌면 뭘 더 바라겠어... 하지만 역시나 꿈은 클수록 좋은 법입니다. 따라서 수익블로그의 수익 목표는 50만원 정도로 해두겠습니다.



- 수익 블로그에 대한 내 나름의 철학 -

저는 수익 블로그, 그리고 수익 블로거 분들에 대해서 별로 나쁜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익블로그 역시 일종의 알바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알바와 다른 점은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점과, 다른 아르바이트와는 다르게 고정수익이 없다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수익 블로그를 하는 사람의 노력과 운의 여하에 따라서 월 100만원이 넘는 소득을 앉아서 얻을 수도 있지만 월 5천원의 소득조차도 올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멋진 아르바이트 입니다. 수익블로그 라는 알바의 가장 좋은 점은 '상사가 없다는 점.' 입니다. 천성인지 아니면 지금껏 살아오면서 이런 형질을 얻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제 위의 누군가에게 통제받고 명령받는 것을 대단히 싫어합니다. 그것이 학교 선생이건, 직장상사이건, 국가권력이건, 심지어 신이건 그렇습니다. 만일 신이 있다고 치고 내가 신의 측근 이라 하면 저는 신에게 반기를 들 것입니다. 루시퍼가 그랬듯이 말입니다. 루시퍼는 신의 최측근 이었습니다. 천사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가장 고귀한 존재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그 이상의 직위 즉 YHWH의 직위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쿠테타를 일으켰고, 폐했으며 천상에서 쫒겨났습니다. 그리고 그는 지옥의 군주가 되었습니다. 몰론 이 이야기는 정경에 나오는 이야기는 아니며 최근에 만들어진 위경인 <<유란시아>>에서 나온 이야기 입니다. <<유란시아>> 라는 책의 신빈성은 <<환단고기>>보다 크게 나을 것이 없으며 등장년도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루시퍼 간지라능~ 이름부터가 새벽의 별 이라는 의미잖아~




이런 말을 한다고 해서 제가 악마 숭배자 라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지만 신을 숭배하기 힘든 이유는 나보다 높으신 자리에 있는 잔소리 쟁이를 받아들이기가 싫어서 입니다. 그 잔소리 쟁이가 신이건 악마이건 혹은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이건 간에 말입니다. 따라서 저는 천성적으로 직장생활에는 맞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티븐 잡스 같은 상사라면 모셔볼만 할지도 모른다. 라고 생각한 적도 있었습니다만 2011년 10월 6일 부로 첫번쩨로 존경하는 사람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현존하는 사람 중에서 상사로 모시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몰론 나같은거 뽑아줄 사람이 있을것 같지도 않지만서도 ㅇㅅㅇ...;;; ~ 뭐 피자 싫은게 싫은거니 좋은거겠지 ?!

어찌 되었든 간에 저는 수익블로그 라는 것이 좋은 아르바이트 라고 생각합니다. 뭐 몇몇 분들은 기업의 앞잡이가 된다 해서 싫아하기는 하지만 사실 일개 수익 블로그가 뭐라고 말을 해보았자 영향력이 크지는 않습니다. 그냥 인터넷판 전단지 알바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전단지 알바건 수익블로그건 하는 일은 비슷합니다. 둘다 광고를 이곳저곳에 뿌리고, 둘다 별로 영향력이 없습니다.

진짜 기업의 앞잡이가 되면 무서운 것은 파워블로거 들입니다. 방문자수가 수천, 수만에 달하는 파워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 안에서는 그야말로 절대적인 영향력을 자랑합니다. 특히 추종자 집단이 있는 블로거. 파워블로거 중에서도 상위 1%안에 드는 초파워블로거가 기업 흥보를 하면 그 파워블로거의 말을 진리로 믿는 추종자 집단은 그 기업이 진리라고 생각해 버릴수도 있습니다.




째원이라던지...
째원이라던지...
째원이라던지...

더군다나 째원 블로그의 독자들은 대부분 초딩이잖아... 아마 째원이 갤럭시 플레이어 빨아주면 그대로 믿을거야... 뭐 저는 갤럭시 플레이어를 써본 일이 없기에 그것의 성능이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말입니다. 하지만 째원의 블로그에 가보면 대놓고 갤럭시 플레이어를 흥보하는 란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뭐 어떤 분들은 삼성이 어용블로거로 째원을 선택했다는 것을 미친짓이라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오히려 그가 가진 종교적인 분위기를 보면 마케팅 적으로는 꽤 괜찮을 것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성능이 좋건 나쁘건 간에 째원빠들은 그의 말을 덮어놓고 믿어버릴 테니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수익블로거 오픈합니다. 잘될 가능성 보다는 안될 가능성이 더 많을것 같지만 어찌되었든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푼돈이나마 인터넷에서 돈이 돌아가는 메커니즘을 알고 싶기도 하고요. 쩝. 몰론 그렇다고 이 블로그에 소흘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글은 하루 평균 한개씩 꼬박~ 꼬박~.




  1. 성공만 한다면 요 블로그는 더 오덕오덕해 질 수 있을거야 ... <<여기서 더 오덕오덕해져서 어쩌려고!!
  2. 근대 벌써부처 세컨 블로그 따위는 하기 귀찮잖아.. 안될거야.. 아마.
  3. 미주랑
    ......블로그 운영 귀찮아서 안하는 저 같은 사람도 있는데 두개를 운영하신다니 대단하시군요!
  4. 돈 많이 버실 수 있길 기원합니다.
    전 1개월에 블루레이 1개 구입할 수 있는 수익을 추구했는데,
    이제 2개를 구입할 수 있는 수익을 바라보고 있네요.

    구글 애드센스가 만원 단위로 돈을 뺄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5. 요놈의 귀차니즘~~블로그는 즐기기 위함, 하지만 하다보면 나름 정리 능력 느는 것 같어;;←효용성 이따구임,
    (그래도 쥔님하는 괜찮은디?, 제대로 군사식인 것 제외하면.., 병신이자나ㅎㅎ;;-인정하지마!!)

    하다보면 보람차겠죠?ㅋㅋ
  6. 용새끼
    일일일글을 지키신다니 대단하시군요 ㅇㅇ 수익블로그 잘되길바래요
  7. 한단고기가 위서?
    물론, 100% 맞다곤 말하기 힘들지만,
    얼마전(?)에 한단고기에 적혀있다는 내용을 가지고 천문학자인가가 확인해본결과,
    그 당시의 별자리에 딱 맞아들어갔다더라구요~
    KBS였나?.. 암튼, 거기서 역사스페셜인가에 나오는 걸로 압니다.

    단지 릿찡님 맘에 안 든다고 위서라고 단정지어선 곤란하겠죠? ^^
  8. 대박나시길!!! 릿찡님 휘갈김이라면 성공조짐이 사알짝 보이는데요. 릿찡님의 철학적 마인드를 믿~쓉니다!!
  9. 오 대박나시길 ㅋㅋ 릿찡님에 말빨(?)이라면 아니 글빨이라면
    경쟁력 있을꺼에요 ㅋㅋ 이거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쿄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