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신무기 (?) [밀어서 잠금해제] 어떻게 대항해야 할까?애플의 신무기 (?) [밀어서 잠금해제] 어떻게 대항해야 할까?

Posted at 2011.10.29 06:00 | Posted in 리얼월드/IT업계 관찰기


애플이 또 특허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슬라이드 투 언락' 에 대한 특허더군요. 한국어로 번역하면 '밀어서 잠금해제' 로 번역이 가능할 것입니다. 몰론 특허를 취득했다고 다가 아니며 밀어서 잠금해제는 매우 보편적인 기능이니 만큼 애플 이전에 다른 기기에서 시도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재로 특허를 내기 전 애플이 저 특허 가지고 소송 걸었다가 취하당한 적도 있습니다. 특허가 취소될 가능성이 너무나도 높은 특허입니다.
애플로서도 이 특허에 대해서 크게 기대를 가지다기 보다는 '못 먹는 감 찔러나 보자.' 정도로 취득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찌른 감이 홍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지는 글의 내용과 관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감이 홍시일 경우를 대비해서 삼성전자나 HTC 같은 기업들은 대체특허를 계발하는 것을 생각해 볼법도 합니다.
가령 당겨서 당금해제 와 같은 기술들 말입니다. (...) 하지만 이것은 미친짓 입니다.

자살골 입니다.
절벽다이빙 입니다.
악수 중의 악수 입니다.
이딴 특허 만들바에 안하는 편이 백번 좋습니다.

스마트폰 제조 기업의 사원중 한명이 이딴 특허를 출원한다던지 혹은 기업 변호사라는 작자가 법정에서 이 특허를 들고 나간다던지 하면은 그인간을 잘라 버리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업 역시 인재 채용시 그 인간은 쳐다보지도 않아야 합니다. 이 특허는 소송의 승률을 높여주기는 커녕 오히려 소송의 승률을 최악으로 끌고가는 병셜리 특허입니다.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지만 "올려서 잠금해제". "내려서 잠금해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밀어서 잠금해제 가지고 특허소송이 벌어진다고 칩시다. 그때 삼성이 일단 시도해야 할 일은 밀어서 잠금해제 특허가 특허를 출원할만한 가치가 없다. 라는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만일 그런식으로 소송이 진행될 경우 삼성의 승률이 높습니다. 밀어서 잠금해제는 애플 측에서도 그리 큰 기대는 하지 않을 정도의 특허입니다. 그런데 만약에 삼성에서 대항마 특허인 당겨서 잠금해제를 등록했다고 생각해 봅시다. 아마 아래와 같은 상황이 연출될 것입니다.


애플 변호사 : 판사님. 삼슝이 저희 특허를 침해했습니다.
삼성 변호사 : 판사님 저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밀어서 잠금해제가 무슨 특허입니까? 앱흘의 무리수 입니다.
판사 : 앱흘 변호사님. 이거 까말하고 촘 무리수 아님?
애플 변호사 : ㅋㅋㅋ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판사님 근데 삼슝에서 당.겨.서.장.금.해.제.로. 특허냈다능. ㅋㅋㅋㅋㅋ 몰론 우리보다 나중에. ㅋㅋㅋㅋㅋㅋ 이거슨 삼슝에서도 이 특허가 유효하다는 것을 인정한거 아님?
판사 : 헐 삼슝 변호사 님 그거 사실임?
삼성 변호사 : 아 쉬바... 저거 특허낸 색휘 어느 부서의 누구야!
앱흘 변호사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판사 : 아무래도 다시 생각해 봐야 할지도...


뭐 이건 삼척동자도 생각할 만한 시츄레이션을 설마 생각 못하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삼성이건 HTC건 어디건 당겨서 잠금해제 특허를 등록했다가는 진짜 저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르는 일이며 그게 판례가 되어버리면 에먼 회사들 까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엔간하면 밀어서 잠금해제 특허가 인정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냥 가만이 있는 것이 옳은 대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뭐 삼성에서 대체기술을 계발하기는 했습니다.
http://zum.com/#news=02320111027781474
... 당겨서 혹은 돌려서는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말입니다.
톡 쳐서 잠금해제?!


  1. ㅋㅋㅋ 톡쳐서 잠금해제. ㅋㅋㅋ
    아니면 모션을 그려서 잠금해제?
    아니면 음성으로 봉인해제!를 ...ㅋㅋㅋㅋ
    • 2011.10.29 12:48 신고 [Edit/Del]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너를 요소하지 않겠다!
      잠에서 꺠어나라 갤럭시 S! ...
      취융 부슈슈슉! 파바방! 피슝!

      오호~ 이거슨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대약진
  2. 미주랑
    ....음성으로 해제되면 그것참 웃기겠네요....특허때문에 새로운 기술의 시도가 될것같긴하지만......
    • 꿈꾸는곰
      2011.10.29 11:11 [Edit/Del]
      글쎄요 SIRI때문에 힘들걸요..
    • 시리야.
      2011.10.29 12:03 [Edit/Del]
      음성인식에 있어서는 안드로이드가 최소 1년 은 선발 주자니(보이스액션). 시리때문에 힘들지는 않을껄요. 그리고 음성인식으로 뭔가 한다는건 1992년 인가 부터 있던 겁니다. 시리는 말그대로 보이스액션의 개선품,강화판이니 특허로서 뭔가 가질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고 보네요.
    • 2011.10.29 12:49 신고 [Edit/Del]
      랄깢나... 일본시장 공략에는 좋을지도 모르지만... 그게 아니면 굳이 그런 기술을 적응시킬 필요가 있을지 모르겠음요. 그냥 안드로이드 측에서는 아무 특허도 내지 않고 법정에서 특허 취소 시키는게 상책일듯.
    • 2012.02.18 00:28 [Edit/Del]
      선발주자면뭐해 인정을못받는데
      지금 시리만큼 음성인식으로 인정받는게 어딧어?
  3. 하모니
    애플에 사각형 특허내면 재밌을 듯합니다.
    전세계 모든 물건중 사각형 모양은 전부 애플껄 카피한거니
    애플에게 특허료를 전부 내야겠죠..

    밀어서 잠금해제가 특허라...
    저는 얼굴인식기술을 특허낼까 합니다.
    전세계 모은 얼굴가진 인간들은
    전부 특허료를 내게 말입니다.
  4. 솔직히
    밀어서 잠금해제는 별 의미 없을 거라고 봅니다. 저정도로 광범위한 특허가 인정받은 예는 적거든요. 실 예로 공포의 도가니로 밀어 넣었던 멀티터치의 경우 네덜란드에서 무효 처리를 받았으며, 호주에서도 효과를 보지 못하였습니다.(호주 판금은 휴리스틱스의 힘입니다.)
    Apple has established a prima facie case for an entitlement to relief on the Heuristics Patent. Even though Samsung has established a prima facie case for the invalidity of the Touch Screen Patent, Apple has also established a prima facie case for an entitlement to relief on the Touch Screen Patent. The balance of convenience tilts in Apple’s favour. I am satisfied, within the test in O’Neill, that it is appropriate to restrain the launch of the Australian Galaxy Tab 10.1.
    • 2011.10.29 12:50 신고 [Edit/Del]
      ㅇㅇ 못 먹는감 찔러나 보자는 의미겠죠. 가령 MS는 더블클릭 특허를 가지고 있다는요. 다만 MS와 애플의 차이점이라면 MS는 그게 소장용이지만 애플은 공격용 이랄까.. 더블클릭 특허 그것도 만잂 진짜로 공격용으로 쓴다면 작살날꼐 뻔하죠
  5. 툭쳐서잠금해제 ㅋㅋㅋ
  6. 한 때 인증샷으로 유명했던...

    저라면 키스해서 잠금해제를...
    그리고 배경화면으로 좋아하는 여자 사진을....


    음....
  7. 비밀댓글입니다
  8. 오.. 이런 기능이 있을줄이야.ㅎ 좋네요.ㅎㅎ
  9. 재미있는 글 잘 읽고 갑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시길,, ㅎ
  10. 이런 댓글 잇더라구요
    대체특허 : 던져서 잠금해제,,,,
  11. 용새끼
    ㅋㅋㅋ언락기술이군요 ㅋㅋㅋ 언락이야 뭐;;; HTC센스의 경우는 링을 당기는게 잠금해제법이긴 합니다 삼슝은...모르겠네요 ㅋㅋㅋ 화면전체를 밀었던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