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추천 <<슈타인즈 게이트>> 오랜만에 보는 명작애니메이션.애니 추천 <<슈타인즈 게이트>> 오랜만에 보는 명작애니메이션.

Posted at 2011. 6. 13. 17:21 | Posted in 리뷰/만화리뷰
듀라라라 이후로 거의 2년만인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보면서 명작이다! 라는 감정 느끼는거 말이죠. 사실 명작이란 것이 괜히 명작이 아닙니다. 1달에 1번씩 나오면 그게 명작인가요? 명작은 희소가치가 있기에 명작인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런 식으로 뜬금뜬금 나오는 명작애니메이션은 정말로 반갑게 그지 없습니다. 마치 길게 펼쳐진 사막을 지나 드디어 오아시스 하나를 발견한 기분 일까나요? 그만큼 요 1년간 볼만한 애니가 적었습니다. 뭐 요새는 한국산 웹툰중 재밌는 게 많아서 예전처럼 덕질을 일본에만 의존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우리내 덕덕 라이프가 일본에 종속적인 것이 현실 입니다.



명작애니와, 명작소설과, 명작만화는
내 인생의 오아시스라는

지금 소개해 드리는 <<슈타인즈게이트>>는 명작이라고 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작품입니다. 스토리면 스토리, 매시지면 매시지, 모에면 모에(…) 어느 한곳 빠지는 곳이 없습니다. 단 약간 무거운 분위기의 작품이라서 좀 취향은 탈수도 있지만 <<강철의 연금술사>>정도의 작품을 재미있게 보신 분이라면 <<슈타인즈게이트>> 역시 무난하게 재미있게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슈타인즈 게이트의 진히로인 천제 변태 소녀 마키세 크리스 짜응.


◈ 슈타인즈 게이트. 주연 소개 및. 개요

도쿄의 아키하바라. 모에 오타쿠. 그리고 전자제품 오타쿠들의 성지인 그곳의 어느 구석진 곳에는 3인조 연구소가 있습니다. 미래 가제트 연구소라 지칭하는 그곳은 왠 수상한 남정내 두명과, 왠 아리따운 처자가 모여서 온갖 요상야릇한 발명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키하바라에 본부가 있다는점. 그리고 왠 요상야릇한 발명품을 만들고 있다는 점으로 유추할수 있겠지만 <<미래 가제트 연구소>>의 구성원 세명 모두는 탈덕이 불가능할 정도의 덕후들 입니다.
구성원들의 신상명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카베 린타로.


무지하게 늙어 보이지만 대학교1학년생. 세계를 뒤에서 지배하는 수수께끼의 "기관"에 쫓기고 있으며, 아키하바라의 한 건물에 시이나 마유리와 하시다 이타루와 함께 "미래 가젯 연구소"를 설립해 발명품을 만들어 이것으로 "기관"에 대항해 세계의 지배구조를 붕괴시키고 세계에 혼돈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이 그의 뇌내 설정입니다.

설명을 들으면 알겠지만 중2병 사기안계 오타쿠. 기관에게 쫒기고 있느니. 오른손에 악마가 봉인되어 있느니. 일상생활에서 애니 대사를 내뱉는 등. 정상인은 아닙니다. 사기안이 뭐냐 하면은 자신에게 특수한 능력이 있다고 스스로 믿거나 떠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통칭하는데 내여귀의 쿠로네코를 생각하면 편할겁니다. (뭐 그짓을 남자가 한다고!)

개성만점 오덕집단 미래 가젯 연구소를 으외로 잘 이끄는 것을 보면 의외로 리더쉽이 있으며 미래 가젯 연구소에서 만드는 것들도 무언가 핀트가 어긋나기는 하지만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물건이 주를 이룬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이인간.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해서 대박을 터뜨리는 것이 진짜 목표일지도 몰랐겠습니다. 뭐 중간부터 그의 망상이 망상이 아니게 되면서 그런건 아무래도 상관 없어지지만요. 애칭은 오카링.


2. 시이나 마유리.


오카베 린타로의 소꿉친구. 오카베 린타로보다 두살이나 어린 동생이지만 오카베 린타로에게 반말을 찍찍 내뱉습니다. 하지만 뭐 정신연령 면에서는 둘다 거기서 거기이는 별 상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본인에게는 나이어린 여자 소꿉친구 따위는 없기 때문에 (소꿉친구 자체가 없기 때문에) 실재 소꿉친구 사이가 저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평범한 천연 미소녀 같아 보이지만 미레 가젯 연구소 멤버이니 만큼 이 처자 역시 평범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바로 꽤나 상당한 수준의 코스플레이어 인 것이죠. 코스프레 옷을 만드는 것을 매우 잘합니다.
상급 코스플레이어의 재능을 살려서 아키하바라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매이드카페인 ‘메이퀸 냥’ 에서 아르바이트 하고 있다. 나이는 연구원중 제일로 어리지만 아르바이트 덕에 연구소의 자금을 대주는 자금줄 역할 인 듯 합니다.


3. 하시다 이타루.


2D의 미소녀와 3D의 미소녀와 기계에 동시에 모에모에 하는 해비덕후. 오카베 린타로는 그를 자신의 오른팔인 천제해커라고 부르는데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천제 해커에 공돌이 입니다. 다국적 기업 해킹을 하루만에 해내는 무지막지한 저력을 보여주며 그딴 재능을 가지고 왜 저렇게 사는지 이해가 안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오카베 린타로의 대학교 친구로 도쿄전기대 라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매이드 카페 매이퀸 냥냥의 최고 인기 매이드이자 경영자인 페어리스 냥냥을 굉장히 좋아해서 셔츠 까지도 페어리스 냥냥이 그려져 있을 정도. 참고로 그의 몸은 우주가 팽창하는 속도로 팽창하기 때문에 얼마전까지만 해도 맞았던 셔츠가 금새 늘어납니다. 참고로 미래의 아내에게 고백 매새지는 평생 너에게 모에모에 큥 인듯.


이 세명의 덕후들은 서로 뭉쳐가며 이런저런 발명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그들의 평화로운 나날에 무지막지한 일이 벌어졌으니 그저 전화를 통해서 전자레인지를 조작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드려고 했는데 우연히 그들이 만든 그 기계가 과거로 문자를 보내는 일종의 타임머신이 되어버린 것이었습니다.

그 기계에 흥미를 느낀 천제 미소녀 과학자 (어린 나이에 미국에서 박사학위 까지 딴 천제) 마키세 크리스와 함께 그들은 자신들의 발명품을 점점 개량해 나가서 과거를 조작하는 수준까지 발전시킵니다. 그리고 그들이 별거 아닌거라고 생각했던 과거 조작은 그들이 전혀 예상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고... 이야기는 점점 진행이 됩니다.


◈ 비쥬얼 노벨 원작은 스토리가 구리다는 편견을 작살내다.

보통 비쥬얼노벨 원작. 혹은 미연시 원작은 스토리가 구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편견이 발생한 원인으로는 실재로 구린 스토리에 캐릭터 말고는 별볼일 없는 스토리를 가진 비쥬얼노블이나 미연시가 인기를 끌면 재빨리 저예산으로 애니를 만들어 캐릭터 상품이나 팔아먹는 것이 요새 애니의 대략적인 풍조이기 떄문이겠지요.
하지만 요 슈타인즈 게이트는 정통의 게임명가 니트로 플러스에서 만든 야심작 으로써 라이트노벨 일때부터 카미게 (신의 게임) 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스토리와 캐릭터 양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합니다. 카미게라 카미게. 흠 갑자기 이분이 생각나는군요.


동생놈 장래희망이 이분처럼 되는거랍니다.

슈타인즈 게이트는 정통적인 SF에서 다루는 부분을 약간 비튼 스토리로서 그 스토리 만으로도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이재 막 애니가 나왔을 뿐인데 소설이니 만화니 하면서 스토리 상품이 엄청나게 양산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그러면서도 모에 라는 덕후들이 열광하는 지금의 트랜드도 빠지지 않는다는 점이 요 작품의 포인트 입니다.
유일한 불만이라면 원작의 독창적 그림체가 애니판에서는 평범한 그림체로 변했다는 정도일까요?
내 그렇습니다. 게임 해야죠. <<응?! 애니부터 보고.



공감하시면
손가락버튼
눌러주세요
  1. ㅋㄷ 릿찡님 애니 정말 좋아하시는거 같아요 ㅋㅋㄷ
  2. 멋진 애니 추천 즐감해요. 즐거운 한주를 시작이에욧 ^^
  3. 미주랑
    ....아침부터 듀라라라 다운받아서 현재 보고 있음둥.

    난 한번에 몰아보는 스타일이라서 말이죠.

    일주일마다 기다리는짓 난 못함.

    인코딩돼서 저용량으로 뽑히는 애니만 다운받음.

    언젠가 기회되면 봐야겠네요.

    케이온에서 나온 대사였지요 아마 모에모에 뀽
  4. 너무 늦게 들어와 보고갑니다.
    오늘 시간이 왜이리 빨리 갔는지.... ^_^

    즐거운 저녁 되세요~~
  5. 잘보고 간답니다 ㅎㅎ
    한때는 좋아했는데 만화를 요즘은
    통 못보고 있네요 ㅜㅜ 그래도
    가끔 이곳에서 접하니 너무 좋답니다~ ㅎㅎ
  6. 용새끼
    음...음...으음!?;;; 재밌을꺼같긴하네요 근데 중간에 짤이 뭔지는 몰라도 동생분 위험합니다!!!
  7. 일러스트의 느낌이 참 묘하네요~!
  8. 무념
    애니판 '듀라라라!!'가 나온 지 아직 1년 정도밖에 안 되었습니다...
    (본문에 2년이라고 표기됐어요;)
  9. 요즘 매주 수요일이 기다려지게끔 하는 작품입니다!

    이만한 애니메이션이 과연 얼마만인지...ㅠ_ㅠ);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추천 꾸욱~!! ㅡ_-)b
    • 2011.07.08 13:19 신고 [Edit/Del]
      1년 넘은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듀라라라 이후로 처음 버닝하는데 듀라라라 보다도 슈타게를 더 높게 칩니다. 굳이 따지자면 코기 이후로 최고라고 할까? 작품성 명에서는 슈타가 코기를 바르지만 코기는 왠지 포스가 있어서.
  10. 비밀댓글입니다
  11. HWAN
    슈타게는 원작이 비주얼 노벨 아닌가요?
    어쨌든 원작 정말 진리입니다 ㅠ.ㅜ
    애니랑 비교하면 애니 따위는 ㅋㅋ
  12. BLUCK
    슈타인즈게이트 게임으로 하다가 진행이 더딘것 같아서 애니로 보고있는데 애니든 게임이든 둘다 정말 최고인듯
  13. 본인이 오타베 린타로같은 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의 저변에 스쳐갔다,←확실히?, 중2병 대삽니다,ㅋㅋ^^;;
  14. 콩그루
    중2병인데 끝에 가서야 멋있는 게 아니라 초중반부터 말투에서 느껴지는 배려심에 반한 오카베. 저 말투도 마유시를 위해서 시작한 거고, 정말 간간히 촉발하는 주인공 간지 쩔었죠. 원래 스토리가 굉장했으니 일까요. 애니도 정말 넋 놓고 본 건 처음이에요ㅋㅋㅋ
  15. 1
    바카노면 몰라도 듀라라라가 명작이라니
  16. 비밀댓글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