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치는 끝났나? 한국의 평균 인터넷 속도가 홍콩에게 밀려버렸습니다.잔치는 끝났나? 한국의 평균 인터넷 속도가 홍콩에게 밀려버렸습니다.

Posted at 2012.08.18 06:38 | Posted in 리얼월드/리얼월드 추세

물론 홍콩은 제대로된 국가도 아니고, 국가와 도시 사이 경계선상의 호라이즌 어딘가에서 네이트와 준중 어느쪽이 더 빈유인가에 대한 품평이나 하고 있는 무언가 (틀려....!) 비스무리 이지만서도 한국이란 나라의 평균 인터넷 속도가 콩라인이 되었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꽤나 큽니다. IMF 직후 막막하던 시절 당시에나 지금이나 세계적인 석학이었던 엘빈토플러의 예언에 올인해보기로 한 한국은 그야말로 인터넷 보급을 위해 사력을 다했고, 때마침 스타크래프트 열풍이니 연예인 야동 열풍이니 하는 바람까지 불어주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국의 인터넷은 세계 그 어떠 나라보다 빠르게 퍼져나갔고, 속도 역시 단언 세계 제일로 단 한번도 그 자리를 놓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한국은 그 제빠른 인터넷 속도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초창기의 유저 참여 제작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오마이뉴스나 싸이월드 등이 있습니다만, 아시다시피 그러한 서비스는 결국 국내용으로 끝났을 뿐이고 그마저도 해외 서비스에 밀려서 왕창 쪼그라 들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의 인터넷 속도는 IT 선진국 한국을 점점 쫓아오고, 점점 따라붙고 마침내 속도 측면에서 한국을 앞선 나라가 생겨버렸군요. 물론 홍콩을 나라로 볼지, 도시로 볼지는 상당히 에메~모오 한 문재가 아닐수 없습니다만 말이죠.


될대로 되라지 나는 그냥 살아갈련다 
  1. 미주랑
    ...제가 호주에 있으면서 느낀건데...다운로드 말곤 인터넷 속도는 그냥 거기서 거기인것 같기도 해요.

    요즘 인터넷이라는것도 거의 평균적인게 되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는데...한국의 인터넷기술도 이젠 평범해진게 아닌가 싶군요.
    • 2012.08.18 17:22 신고 [Edit/Del]
      스티븐 제이 굴드의 말을 빌리자면, 4할자타자는 어느정도 정상화된 프로야구에선 나오지 않는 법이죠. 요새 김태균이가 간당간당 하긴 하지만, 뭐 그건 의외로 아직까지 한국야구 수준이 낮다는 반증일지도...
  2. 홍콩 속도가 어느 정도길래....
    한국, 얼른 분발해주면 고맙겠군요. 랄까나,
    이번 정부 들어와서 뭐 하나 제대로 발전하는 게 없어...
  3. 네이트가 세준보단 커요! 음....?
  4. 한국의 파워는 촘촘한 커버리지고 거기서 나온게 속도이다보니 홍콩 크기라면 불가능하진 않을 것 같네요- 그래도 커버리지 넓히는 속도나 기술 적용수준은 아직 한국이 최고인 것 같긴 합니다... 보통 다른 나라는 도시별로 진행하는데 우리나라는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다보니 -ㅅ -..
  5. 사실 미국을 따라잡은 것도 거기보다 좁고 중앙집권적인 시스템이라 가능햇던 거구
    홍콩은 그야말로 하려고 하는데 못하면 오히려 이상한 규모죠.

    사실 콩라인이라도 거의 모든 나라들보단 빠르니 그걸루 좋은 겁니다.
    돌아다니는 내용이 개판인데 빠르기만 하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요.

    그나저나 '이토' 노부나의 야망이 좋으면서 흑설이 그림을 저장하는 연방의 폭죽은 그저 납흔 아이!
  6. 요즘 인터넷이 느려진것 같아요 ㅋ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