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이트 만으로 부족해? 외국 사이트 가입해보자!한국 사이트 만으로 부족해? 외국 사이트 가입해보자!

Posted at 2011. 7. 16. 06:15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여행
요새 들어 이런 생각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국내의 정보 만으로는 국내의 정보 만으로는 나의 갈증을 해소할수 없다고.
아 몰론 제가 노멀한 정보만 찾아서 노말하게 즐기고 가는 그저 평범한 일반인 이었다면 외국 사이트를 찾아 다니는 일 따위는 하지 않았을 겁니다. 아니 애초에 일반인 이었다면 검색엔진으로 네이버보다 구글을 더 많이 쓰는 상황까지는 오지 않았겠죠. 최근 부쩍 구글 검색의 사용 빈도가 늘었습니다. (구글신 만세~)

하지만 잰장. 구글에도 없는 정보는 도대체 어쩌란 겁니까? 한국 정보라 치면 카페에 가입해서 어떻게든 비벼볼 겁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관련된 정보를 다루는 카페가 없습니다. 한곳 있지만 왠지 모르게 매니저가 귀차니즘 인지 아니면 가입 신청서에 오탈자라도 있었는지 가입거절 당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애초에 자료가 많아 보이지도 않습니다. 게시물이 천개가 안됩니다. 즉 정보량 자체가 턱없이 부족. 그나마 간부층 끼리만 알고있는 무언가가 있을 가능성도 있지만 거기에 걸바에 차라리 (…) 외국 사이트에 가입하고 맙니다.

참고로 저 영어 못합니다. 하지만 가입하고 활동하다 보면 영어 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에겐 구글신이 있습니다. 구글신은 수색능력도 뛰어나지만 번역능력도 …. 뛰어난가? 흠. 그리 뛰어나시진 않으시지만 번역능력도 있습니다. 그분이 있으시다면 외국 사이트 가입도 간단은 아니지만 어쨌든 가입은 가능합니다. 더욱이 외국 에서는 주민등록증 이라는 한국 고유의 풍습 이라기 보다는 불필요하고 잉여잉여한 제도가 없습니다. 즉 외국인도 매우 쉽게 사이트 가입 가능합니다. 한국인이라고 따돌리거나 하지는 않을까 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사이트 운영자 로써는 어느나라 회원이든 오면 그냥  OK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외국인이면 더욱 환영이지요. 오히려 그사람들이 모르는 새로운 정보를 가져올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이트 상위 1%의 사이트들. 꼭 유명 사이트들 뿐만 아니라 얼마전 제2의 째원이 출현했다 하여 수많은 포켓몬 트레이너들의 동심을 흔들었던 포켓몬 매니아 같은 곳만 하더라도 별 신경 안쓰고 메타몽 안뽑으면 파괴강선으로 폭살 해버릴지도 모르지만 어차피 외국 사이트에 가입할 정도로 마이너한 정보의 사이트라면 회원 한명한명이 귀중하며, 회원 한명한명이 동지입니다. 자신의 취미를 이해해주고, 자신의 취향을 이해해 주는이 그런 이를 만나면 마치 하루를 만났어도 10년을 만난겄같은 기분이 듭니다. 당장에 도원결의만 하더라도 만난지 하루만에 이루어 졌습니다. 이는 이들이 대륙 정복 이라는 일반인은 상상하기 어려운 꿈을 품고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일본의 ... 볍진 사이트. 말 그대로 잉여들이 모인다고 하는 한국으로 치면 디씌 정도 되는 사이트인 2ch 가입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디시하고 2ch 는 3.1 절 마다 서로의 사이트에 가입을 해가면서 전쟁을 벌인다고 합니다. 다만 올 3월에는 디싀의 세가 줄어서 그런지 큰 싸움은 없었습니다.



1. 가입하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당장 생각나는게 잉여들의 성지이 2ch 밖에 없슴다. 슬프다.

    어차피 활동할것도 아니니 뭐. 대충 네이버나 다음에서 2ch 치면 나오는 사이트 입니다.
 




 2. 번역해야 합니다. 구글크롬의 번역기능을 사용해도 좋고, 구글혹은 네이버의 번역기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크롬 번역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뜨지 않으면 옵션에서 설정. 구글이나 네이버의 번역은 검색하면 옆에 번역하기 ㄱㄱ




 3. 로그인 위치를 찾았슴다. 눌러줍니다. 보통 로그인 누르면 회원가입이 뜹니다. 한국이나 외국이나




4. 정보 입력해 줍시다.




5. 완료입니다. 당신은 이재부터 인터넷에서 일본인인 척 하면서 일본의 국격을 떨어트릴수 있습니다.
원래는 니코동 가입을 해볼까 했지만 니코동 가입은 좀더 귀찮습니다. 한국인 못막게 막아 놨습니다.
가입 하라면 못할것도 없지만 포스팅 하나 쓰기 위해서 이것저것 건드리는게 심히 귀찮습니다.

 

 
단 내가 2ch를 사용할거 같지는 않다는~.
하지만 일단 가입은 해났다는~.
단 비밀번호를 기억할수 있을지가 의문이라는~.
어차피 내가 설정하는 비밀번호가 다 거기서 거기라지마는~.
 
  1. 미주랑
    ....그러고 보니 호주에 있으면서 테크니카2를 즐기고 있어서 플래티넘 크루 영문사이트에 가입을 하려고 하니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하죠.

    물론 테크카드가 있다면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아이템을 구입할수있지만요.

    한국에서 번역되서 서비스되는 영문계열쪽(야후라던가)은 대부분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간단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괜시리 한국인과 외국인 가입이 따로이고 주민번호라던가 주소같은 귀찮은 입력거리가 많지만 개인정보가 금방 노출이 되버리는 한국과는 많이 다르다는걸 느끼죠.
    • 2011.07.17 06:24 신고 [Edit/Del]
      한국 사이트 회원가입은 외국에 비하면 그야말로 거사 입니다. 뭐 요새는 그나마 간편 회원가입 같은게 나오긴 했지만 네이버나 다음 회원 가입 한번 할라 하면 거사가 따로 없었죠. 쩝.
  2. 전 외국 블로그를 하나 운영해보고 싶은데...
    원 이래저래 투자할 시간이 조금 없고, 실력도 부족하다보니 못하고 있습니다 ㅋ
  3. 요즘은 정말 어떤 사이트는 구글 계정만 있어도 가입이 가능한 곳이 있더라고요. 얼마나 신기하던지.. ^^
  4. 저도 한번 해보고는 싶으나 실력이 부족하여 ㅎㅎ
    그나저나 구글의 번역기능은 엄청 편리하겠어요 ^^
  5. 오호 신기하네요 ㅎㅎ
    저도 한번 가입해볼까봐요 ㅎ
  6. 어짜피 국내 유명 카페라고 해봤자, 해외 컨텐츠 관련 카페라면 몇몇 번역가능한 애들이 번역해서 물어오는 정보가 고작일테니 구글 검색으로 해외 사이트 알아보는게 더 나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
    • 2011.07.17 06:29 신고 [Edit/Del]
      아니 의외로 유명 카페는 별볼일 없습니다. 닫아놓은 게시판 그거 미끼로 달아놓는 거에요. 이 카페에는 뭔가 대단한 정보가 있겠지 하는 미끼 말입니다. 카페가 유명하다는 것은 카페 정보가 이미 저작권의 철퇴를 맞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혹은 곳 맞을 거라는 이야기 이지요 카페의 높으신 분들은 나름대로 저항하지만 뭐 저항한다고 별수 있습니까? 깜방갈 뿐이지
  7. 외국까지 영역을 넓히시다니!!대단하세요ㅋㅋㅋ
  8. ㅎㅎ
    신기한데요??
    글로벌로 향하시는군요인제..ㅎ
  9. 용새끼
    외국사이트라...역시 구글신이 있어야 가능한 말이군요
  10. e4sada
    http://hotstar19.blogco.kr

    크리스 성추문 관련하여 영상이 돌고 있는데요.

    이건 뭐 성추문 수준이 아니라 거의 성폭행 수준인데요.

    관련하여, 사기혐의까지

    여자친구가 사기를 당해 열받아서 동영상을 올려버렸다고 하는데

    동영상의 근원은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구요.

    외국사이트에서 몇개 돌아다니는거 건저서 왔습니다.

    간단하게 가입후 즐감여.

    http://hotstar19.blogco.kr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