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적화의 낙인.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능력은 정녕 후진가?삼적화의 낙인.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능력은 정녕 후진가?

Posted at 2011. 12. 21. 13:40 | Posted in 리얼월드/IT업계 관찰기

삼적화 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몰론 신조어 입니다. 대략 아레와 같은 뜻입니다.




주로 삼적화는 부정적인 어감으로 쓰입니다. 그 이유는 삼성이 경쟁사를 저만치 앞서가는 막강한 하드웨어 능력과는 별개로 실 성능 면에서는 경쟁사를 쬐만히 앞서가거나, 경쟁사와 별 차이 안나거나, 그것도 아니면 되려 경쟁사에 뒤쳐지는 추태를 보여 주었기 때문입니다. 하드웨어에서는 당대최강, 하지만 실성능은 당대 최하였던 옴니아의 전설은 말할것도 없고 삼성 스마트폰 신화의 상징인 갤럭시 시리즈 역시 갤럭시 삼적화로 검색하면 관련된 주저리주저리가 상당히 나오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삼성에서 하나의 스마트폰을 출시한 이후 그 삼적화라는 말은 어느정도 들어갔습니다.
그 스마트폰은 바로 갤럭시 S2 입니다.




스팩상으로는 몰론이고 실성능 면에서도 갤럭시s2는 당대 에서는 당해낼 자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재서야 아~ 삼성이 이잰 좀 정신을 차리고 프로그램 인력을 늘리기 시작했구나 라고 인지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렇게 인지하는 것이 옳았습니다.하지만 갤럭시s2 역시 소프트웨어 따위는 발로 한체 그저 극강의 하드웨어 성능으로 최강의 위치를 차지했음이 얼마 후 밝혀졌습니다.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 4s가 출시되면서 말입니다.




아이폰4s의 하드웨어적 사양은 그전작인 아이폰4에 비해서 크게 진보하지는 않았습니다. 달라진게 있다면 싱글코어가 듀얼코어로 바뀐 정도 몰론 그정도만 하더라도 하드웨어 스팩상으로 크나큰 진보이기는 합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성능이 확! 하고 달라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우선 하드웨어 스팩만 본다면 삼성의 갤럭시s2 에 비교해 볼때 처참할 폐베였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아이폰4s와 갤럭시 s2의 하드웨어적 성능차이를 비교해보니 웬걸...
환경에 따라 차이가 갈리기는 하지만 아이폰4s 성능이 더 낫지 않는가 라는 조사결과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뭐 갤럭시 s2 가 떠 바르다. 라는 조사 결과도 있고, 어느쪽이 더 빠르던 간에 큰 차이는 나지 않는 것으로 보아서 그냥 별 차이 없다. 라고 결론 내리면 무방 할 듯 합니다. 하드웨어 사양에서 크게 앞서는 삼성으로서는 그리 기분 좋은 결과는 아닙니다.
근데 왠지모르게 한국에서의 비교 동영상은 통신사가 KT이냐 SKT이냐가 더 중요할 거 같은데



애플의 아이폰4s 가 좀 더 빠름을 확인할 수 있다.
환경에 따라서 갤럭시s2가 빠르게 나오는 조사도 있다만
아이폰이 KT고 갤럭시가SKT면 SKT가 이길 수 밖에 없다.


얼마전에 갤럭시K를 사용하는 아마추어 해커에게서  (보급형 이기는 하지만 갤럭시S 보다는 늦게 나왔습니다)

"삼성은 코딩을 대충한다."

라는 말까지도 들었습니다. 직접 코드를 보여주면서 이건 좀더 압축 할 수 있는데 삼성은 안해요~ 아마 안될거야. 라고 그러더군요. 해킹강국 대한민국 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프로그램 인력이 낙후된 것은 굉장히 아이러니한 사실입니다. 한국의 해킹인력 프로그램 인력이 세계 제일인것은 다음 기사에서도 확인 가능한데 말입니다.




아오 씨바... 술김에 정부 사이트 작살내는 인력 가지고 왜 DDOS 테러나 하고 자빠졌습니까?
그냥 저거 가지고 세계쩡복하고 말지. 해킹이란 것은 오타 하나만 살짝쿵 나도 작동이 안되는데 그걸 술김에 했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시바! 삼성은 당장 보석금을 왕창 지불하고 저 사람들을 영입해 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삼성의 최적화 능력은 애플을 멀찍이 앞서게 될 것이며 시장에서 애플에게 승리하는 약속된 승리의 검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ㅋㅋ



  1. 삼성이 좀 더 삼적화를 잘한다는게 사실이긴 합니다만 저 정신나간 딴나라당 이야기는...;;;
  2. 미주랑
    .........약속된 승리의 거어어어엄! (엑스칼리버!)
    • 2011.12.22 00:28 신고 [Edit/Del]
      이거라면 애플을 이길 수 있어!... 근데 애플은 100조원에 육박하는... 현금 규모 왕의재보가 있지 참 (...) 흠. 아발론이 필요할지도
  3. 술김에 ㅋㅋㅋ 참 가관이네요 -ㅁ-;;
    삼적화따위...
  4. 겨울설탕
    삼적화 같은 말은 듣다보면
    정말 우리나라가 IT강국인지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술김에 ㅋㅋㅋ
    • 2011.12.22 00:31 신고 [Edit/Del]
      랄까나 그냥 미국하고 일본이 촘 많이 먼치킨 인거지 일단 강국 축에는 듭니다. 근데 폐권을 쥘 정도의 강국이냐 하면은 거기서는 거리가 좀 있죠.
  5. 삼적화 처음 들어봤어요^^
    잘보고갑니다^^ 날씨가 추워지네요^^ 감기조심하세요^^
  6. ㅋㅋㅋ 그렇죠
    그럼 제정신에는 얼마나 간단히 할 수 있을까요. 아하하하.
  7. 풉....
    인터넷 강국에서 정보보안강국으로 떠오르는 샛별이 되는건가요..
    제..젠장...
  8. 뭔가 끝에는 풍자?ㅎㅎㅎ
    삼성은 언제쯤 소프트웨어야 제대로된 투자를 할런지..
  9. ㅁㄴㅇㄹ
    사실 디도스가 별로 어려운프로그램은 아니지 않나요? 단지 백신도 제대로 설치하지않은 대한컴맹들께서 있기때문에 흥할수 있는거같은데..
  10. ㅁㄴㅇㄹ
    사실 디도스가 별로 어려운프로그램은 아니지 않나요? 단지 백신도 제대로 설치하지않은 대한컴맹들께서 있기때문에 흥할수 있는거같은데..
  11. asdf
    어떻게 3g 속도만 가지고 최적화를 판단하나요....
    좋은 통신장비가 있으면 최적화가 잘되있다는 말이랑 똑같네요
  12. asdf
    그리고 갤럭시s2의 최적화 얘기를 꺼냈으면서 갑자기 갤럭시k의 코드 얘기를 꺼내는건 뭔가요.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가상머신이라 네이티브 코드에 비해 속도가 딸리는데다가 삼성이 sw에서 많이 약하고 최적화가 덜되는건 인정합니다 애플의 최적화 능력이 좋은것도 인정합니다만 최적화관련으로 주장을 펼치실거면 제대로 해주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DDOS 공격이란 무엇일까요? 역사적 관점에서(?!) 살펴봅시다.DDOS 공격이란 무엇일까요? 역사적 관점에서(?!) 살펴봅시다.

Posted at 2011. 12. 8. 06:00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추세


아 몰론 이 글을 쓰는 저 역시 컴퓨터에 대한 지식은 일천한 수준입니다. 그저 포멧이나 할 줄 알고, 유니코드 바꿔가며 미연시나 돌릴줄 아는 정도의 엔간한 고장은 혼자 여기저기 클릭 하다가 고치는 수준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 못합니다.

한때 배워 보려고 책까지 산 적이 있건만 오타가 심한 자는 프로그래밍을 하지 못한다는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만 알았을 뿐이었습니다. 혹시나 이 글을 어딘가에서 보고 있을지도 모르는 오타 동지 여러분. 프로그래밍 배우지 마십시오. 단어 하나라도 오타 나면 프로그램이 안 돌아가거나 이상하게 돌아갑니다. 한글로 쳐도 오타가 무지막지하게 나는데 영어로 프로그래밍을 하라고요? 못합니다. 그거.



아 몰론 꿈이 그쪽 이라면 정대만 정신으로 개겨 보는 것 역시 인생입니다.
몰론 확률은 극악이지만 강용석이 금배찌 다시 달 확률 보다는 높습니다. 훨~ 씬 높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서 줏어들은 것은 많아서 대충은 알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이곳저곳에서 짜집기한 정보를 조합하여 내것처럼 나불거리거나 혹은 짜집기한 정보를 가공 조합하여 왠 해괴망량하고 출처를 알아볼 수 없는 해괴한 정보를 생산하는 것에는 나름대로 일가견이 있다고 자부하는 바 이왕이면 주류 언론 혹은 매이저 블로거들이 안 다뤄보는 방식으로 즉 내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약자의 무기 DDOS 무기로 치면 죽창.

신성 뽀그리우스 2세가 다스리는 모 나라는 DDOS 사건이 터질 때마다 유력 용의자로 지목 되고는 합니다. 그리고 실재로 DDOS는 그 나라가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디지털 공격 방법입니다. DDOS공격 방법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이곳저곳에서 접속하면 사이트가 느려지다 못해 맛이 간다는 것 아마 인터넷 생활 좀 했다. 하는 사람들은 다 알고 게실 겁니다. DDOS 공격이란 것은 그것을 의도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해킹한 컴퓨터 (좀비PC) 여러대로 이곳 저곳에서 접속해서 그 사이트를 느려지게, 그리고 종국에는 맛이 가게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DDOS 입니다.


토막상식 - DC VS 2ch 는 DDOS 전쟁이다?

많은 사람들이 디시 인사이드와 2ch의 전쟁에서 디시가 DDOS 공격을 통해서 승기를 잡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틀립니다. 디시 인사이드가 행한 공격은 DDOS와 그 원리는 같지만 보다 원초적이고 보다 무식한 방법입니다. 그것은 바로 2ch에 접속한 뒤에 세로고침 (단축기는 F5) 을 무한하게 누르는 것입니다. 혹은 F5를 자동적으로 눌러주는 식의 공격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인해전술로 나가면 DDOS와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엄밀한 의미 에서의 DDOS 공격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몰론 DDOS 공격 역시 어느정도 연계는 되었겠지만 주력은 F5 연타 ;;;; )

이렇게 개개인이 직접 DDOS와 같은 방식의 공격을 하는 것은 DOS 라고 말하기도 한다는데 모 유명 프로그램과 이름이 겹치기 때문에 DDOS 처럼 많이 쓰이는 단어는 아닙니다. 그러니까 이름을 잘 지어야 해요.


DDOS는 굉장히 원시적인 방법입니다. 그 원리는 수백명의 잉여들이 2ch나 우리민족끼리에 접속한 뒤에 F5를 무한히 누르거나 그것과 동일한 효과를 주는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DDOS 프로그램은 구하기도 쉬어서 구글링 잘만 하면 공짜로 얻을 수도 있고, 블랙마켓에서 개당 100원에 판매하기도 하는 매우 저렴한 물건이니 소싯적의 무기로 치면 죽창 이라고 보아도 문재가 없을 것입니다. 굉장히 경제적인 해킹 기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죽창은 고금의 민중들이 반란을 일으킬 때 애용하는 무기 입니다.
과거 중국 전국칠웅 부흥운동부터 오늘날의 시위대까지
그저 대나무의 끝을 뾰족하게 만들기만 하면 되는 이 무기를 애용합니다.
사실 이거 말고 다른 무기는 주력으로 쓰기엔 깨지는 돈이 너무 부담이 됩니다.
자매품으로 공격력을 희생한 대신 적발시 리스크를 줄인 죽봉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확실히 알아 두셔야 할 것은 DDOS 가지고 흠패이지의 어느 한 부분만 먹통으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DDOS 란 것이 서버에 부담을 주는 공격이니 만약에 다운이 된다면 어느 한 패이지만 다운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서버 전체가 다운됩니다. 어느 한 패이지만 따로 서버를 쓰지 않았다면 말입니다. 어쩌면 선관위에서 한 3일 쯤 뒤에 데헷 우리 사실은 지역구 투표 조회기능은 다른 서버를 썻어요. 데헷 따위의 말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일 진짜로 저런 말을 지껄인다면 믿든지 말든지는 너님이 알아서 선택하시고요~

◆ 상업적으로 쓰이는 DDOS


비록 트래픽 날려서 부수는 것밖에는 못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DDOS가 허접하기만 한 무기인 것은 아닙니다. 제 아무리 강력한 보안 프로그램을 쓴다고 하더라도 물량으로 DDOS 공격을 받으면 서버가 무지하게 크지 않은 이상 버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앞써서 말했다시피 개나 소나 쓸 수 있는 죽창과 같은 친숙한 무기이기 때문에 이곳 저곳의 분쟁에서 DDOS는 사용됩니다. 특히 불법 사이트가 DDOS 로 많이 박살이 나고는 합니다.

도박 사이트 라던지, 스타 프리 베틀넷 사이트 라던지 하는 곳 말입니다. 이런 곳들이 DDOS 공격을 많이 받는 이유는 성숙한 시민의식 으로 저러한 불법 사이트를 뿌리 뽑기 위한 시민들의 장렬한 분투 따위는 몰론 아닙니다. 그냥 경쟁 도박 사이트, 혹은 경쟁 프리 배틀넷 사이트의 운영자가 해커를 용병으로 고용해서 경쟁사를 공격하는 것일 뿐입니다. 경쟁사가 먹통이 된다면 이득을 보는 것은 대체제를 재공하는 측이기 때문에 이런 용병 행위는 종종 쓰이고는 합니다.

 

브레인 서버는 심심하면 박살 납니다.
콩라인인 피쉬 서버 역시 마찬가지인데
혹시 서로가 범인인 것은 아닐지 (...)

 

 또한 DDOS는 아니지만 서버의 상태에 비해서 사용자가 너무나도 많은 사이트의 경우에는 DDOS 공격을 받은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가 나기도 합니다. 그런 사이트의 대표적인 예로는 앤젤하이로 위키가 있습니다. 앤젤하이로 위키는 그놈의 서버 때문에 큰 곤혹을 치르고 있으며 그러다보니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미러 사이트를 고소하지 않고 오히려 권장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몰론 운영진이 쓴 글이 아닌 위키러들이 쓴 글이겠지만서도.

또한 김유식이 대표이사에서 사퇴한 현제의 디시 인사이드 역시 어떻게든 흑자를 보기 위해서 서버를 축소 하면서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디씨 자체의 서버가 전성기때도 그리 안정적인 정도는 아니였는데 서버를 통폐합 하니.. 버벅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어쩌면 디시 역시 미러 사이트가 생길... 지도 모르겠습니다. 쩝.

아 그리고 DDOS는 북한이 한국 사이트를 공격 가능안 몇 안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아 C언어를 마스터하고, CSI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MS와 숨결을 같이하며 <<뭔말인지는 나도 몰라 신동아한테 물어봐. 신동아에서 이 말 그대로 지껄였다고. 한국의 전력을 해킹해서 정전사태를 일으킨 북한이 뭣하러 DDOS 공격을 쓸찌는 의문이지만 말입니다. 씨발 뻥을 칠려면 기계어를 마스터 에서! 부카니스탄의 린민 해커 전사들은 1과 0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다고 해라... 아 신동아 기자가 기계어가 뭔지 모르려나 .;;;


PS- DDOS 쓰다가 걸리면 잡혀갑니다.
    - 근데 이상한데 해킹하다 걸리지 않으면 불법 다운로드 하다가 잡혀갈 확률하고 대동소이.
    - 이상한데거 어디냐고요? 데헷. 아시면서


  1. 덕분에 일반상식이 넓어지는거 같아요 ㅎㅎ
  2. ㅎㅎㅎㅎ
    디도스 ..
    정말 웃기지도 않습니다;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웃지요....
    잘보고 갑니다.
  4. 역시 재미있고 딱딱한 거 설명할 때는 릿찡님이 최고^^ 참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저도 참 나꼼수와 이번사태를 보면서 느끼는 게 많습니다^^
  5. 폴드링
    컴퓨터쓸 줄 모르는 꼰대들이 생각해낸게
    디도스 공격일거 같아요!!
  6. 정치인들 수준이 게그맨 수준도 안됩니다.
    제 생각인데 서로 바꾸면 어떨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7. 1234
    내가 믿을려고 작정하면 반대의 확정적인 증거가 나와도 무시하게 되는 것이 인식의 법칙입니다. 댁은 아주 치명적인 정신결함에 빠졌어요. 치유불능이며 그대로 살다가 죽는 것입니다.
  8. 미주랑
    .....전 유니코드 바꾸는게 서툴러서 어플로케일로 안되면 받은거 바로 삭제합니다.(...) 그럴땐 조금 아깝죠.

    되는 게임은 성우연기하고 대화하는거 들으려고 해보고 있죠. 애니때문인지 대충 들리는 대사는 들려요.

    ...아니 보인다고나 할까...왠지 모에하닷!
  9. 그러니까.. 걔네들은 소소하고 전통(?)적인 시민적 의식이 가득한 테러도구를
    가볍게(?) 써먹을 요량이었던 거군요. 그것도 누군가(!)의 지시로 인해.
  10. 좋은 정보 알고 배웁니다^^ 편안한 저녁 되세요~~
  11. spl
    DoS 서비스 거부공격. 이것을 좀비pc를 이용해 넓힌게 DDoS지요. 요즘 단순공격이 잘 이뤄지지 않아서 용어가 생소하실 수 있지만 기본은 DoS입니다. 원래 홈페이지 다운이 아니라 접속해 한곳만 뚫린 것이라... 전공자로써는 이것이 아닐거라 생각합니다만... 뭐 연동서버군에 공격이 들어갓다던지.... 신형이라고 말하던지... 다른 말들이 계속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 관점에선 단순 DB연동만 끊었다는 말이 가장 맞는 말 같습니다. DB서버만 죽었을 가능성도 높으니 좀더 정확하고 깨끗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금만으론 정확한게 없어서... 의심만 높아지고 있지요.
    • 2011.12.09 13:15 신고 [Edit/Del]
      쩝. 뭐 몰론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이 있으니 DB연동을 죽였느니 서버를 따로 썻느니 등등의 핑계거리는 얼마든지 댈 수 있겠죠 쩝... 그리고 본문에서도 말했지만 DOS 라는 말이 DDOS 만큼 안 쓰이는 이유 중 하나는 DOS 운영체제가 너무 유명해서... 인 거 같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하루히라는 캐릭터는 꽤 있는데 스즈미야 하루히라는 워낙 유명한 분이 있어서 남은 분들이 묻히는 것하고 비슷하달까..;;;;;;
  12. 겨울설탕`
    오늘도 즐겁게 IT공부하고 갑니다~ㅎㅎ
    릿짱님 덕에 늘 IT배경지식이 느는것 같네요~
    어느 통신에 따르면 살인 레이져도 있는 북한인데 세계정복은 왜 안하나 몰라요~
    • 2011.12.09 13:26 신고 [Edit/Del]
      레일건도 있다고 합니다. 미사카 미코토 출동!! 에라이.. 뭣하러 그런 비효율 적인 방법을 써! 그냥 북한의 해커부대로 남한의 전산망을 뽀게...


      하지만 현실은 DDOS도 아닌 DOS 공격에 작살... 뭐 트위터 라고는 하지만
  13. Berserk Moon
    정말 뿜고가요. 요새 본 내용 중에 제일 잼 나네요.
    내용이 터무니 없다는게 아니고 그냥 얘기를 같은 얘기면 따분할 얘기를 뿜게 너무 재미있게 얘기해주시는게...
    님 좀 짱이신듯!

    뽀글이 핑계 없으면 체제가 유지될까 의심되는 시대입니다. ㅎㅎㅎㅎ
    • 2011.12.09 13:27 신고 [Edit/Del]
      뭐 대부분의 체제는 관념적이던 실제적이던 적을 필요로 합니다. 지금 미국의 위기 역시 적이 부재하다는 것이죠. 뭐 일단은 소련에 이어서 치고 올라오는 중꿔를 잠재적인 적으로 정해놓기는 했는데 말입니다.
  14. 전에 운영한 사이트에 당한적이 있어서...ㅠ.ㅠ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저녁되세요^^
  15. 저기요
    DOS : denial of service
    로서 무슨 유명프로그램이랑 같아서 안쓰이다뇨..
    어이가 없어서 몇자 남깁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해당서비스 기능을 마비시키는게 DOS 공격입니다.
    뭐 이건 혼자 할 수도 있는거구요

    DDOS : 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마찬가지인데 이건 distributed. 즉 분산서비스거부공격입니다.
    좀비PC 동원해서 광범위하게 분산해서 공격하는걸 말하는거구요

    디시의 F5 공격을 이것과 다르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인력에 의한 DOS이고.
    나아가 수백,수천명의 디시인들이 참여했다면 DDOS로 명할 수도 있습니다.
  16. 또스 공격
    이것도 방어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어 프로그램이 얼른 나와야 할 텐데요.
  17. ....
    버벅되는 -> 버벅대는
    신동아는 기계어를 모르지만 그대는 한국어를 모르는구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북한의 해킹 수준은 한국을 공격할 만큼 막강할까?북한의 해킹 수준은 한국을 공격할 만큼 막강할까?

Posted at 2011. 3. 7. 09:11 | Posted in 인터넷세계/인터넷세계 추세
■ 북한의 무시무시한 해커들?

DDOS 공격을 비롯한 정체불명의 해킹 공격이 발생할 때마다 한국의 일부 언론 에서는 '그것은 북한의 소행이다.' 를 앵무새처럼 반복합니다. 보통 이런 기사를 최초 유포하는 신문사는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줄여서 조중동 혹은 좀더 친밀한 어감으로 좆중동 이라고 불리는 정론지 3인방 이지요.

가끔식 저 세 정론지 에서 멍멍이같이 지껄이는 소리를 들어보면 어째서 북한을 약소국이라 하는지 궁금할 지경 입니다. 북한은 한국의 수배에 가까운 군사력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한국과는 비교도 안되는 초 정예 해커부대까지 가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전직 북한 해커양성학교 교수였던 탈북자에 따르면 북한은 각 도에 랭킹 3위 안에 드는 수재들을 모아다가 중학교때 부터 교육시키는데 그 교육정도는 우리나라 어지간한 4년제 대학의 그것에 필적하는 빡샌 수준 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때부터 두각을 나타넨다고 하는 부칸의 해커부대!
그들의 위용은 이렇게나 늠름하다.

가장 충격적인 정보에 따르면 그들은 500 ~ 600명의 초 정예 사이버전사부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능력은 미국 CIA와 유일하게 어깨를 견줄만한 엄청난 수준이라고 합니다. 결코 거짓말 아닙니다. 이 정보는 정론지 삼인방 좆중동 중에서 동아일보의 자매지인 <<신동아>> 에 나온 것이니까요.

그에 비해서 한국정부의 사이버 방어 능력은 아시다시피 눈물이 나올 정도로 허접합니다. 진짜 허접합니다. 예전에 알고 지네다가 지금은 연락이 끊어져버린 해킹능력 가진 어린지인(당시 중3) 에 따르면 안 할 뿐이지 디디오스 헤서 청와대 마비 시키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몰론 저 말의 신뢰도가 100%는 아닙니다만 분명한 것은 한국정부의 인터넷 보안 능력은 프로그래밍 언어 좀 알고. 해킹 좀 할룰 줄 아는 중딩도 무시하는 수준이라는 겁니다.



해커 한분에게 넉다운 관광당한 딴나라당의 흠패이지.
이것이 정부 여당의 방어력이다!
그리고 정부의 방어능력도 딱 저수준.
 


우리와 저들의 해킹실력이 저토록 차이가 나는 이유라면 저들이 정신차리고 해커 육성할동안 우리는 삽질하고 있어서 라고 저라면 말하겠지만 저 기사의 날짜를 보면 아직 삽질이 시작되기 전인걸로 압니다.

그 대신에 저 기사에서는 북한이 C언어 마스터란 점을들어 북한의 해커부대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등 따숩고 배부르니까 C언어 라는 졸라게 킹왕짱 쌔고, 무지막지 하며, 옴니아 만큼이나 전지전능한 언어를 무시한 반면 저들은 등 차갑고, 배부르니까 그 전지전능한 언어를 빡세게 공부헤서 무지막지한 해커부대를 양성했다나 뭐라나?

그 외에 우리는 네티켓이 발전한 선진국이어서 해킹은 나쁜 짓이라 생각하고, 하지 않지만 북한의 뿔 두 개 달린 애들은 그딴 거 없기에 지맘대로 해킹하고, 북한의 해킹능력이 발달했다는 이론도 이론이랍시고 말하고 있습니다. 가히 창조론에 비견될만한 뇌가 썩어 들어갈 정도로 유익한 이론입니다. ㅅㅂ



■ 저 개소리를 논박헤 보겠습니다.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뭐 들어주기 힘들 개소리 입니다. 
짜가 미네르바 가져다 놓고, 진짜라고 빡빡 우기던 신동아 수준에 딱 맞는 기사이죠.  반론을 어찌고 저찌구 할 것도 없을 정도로 말이 안되는 개소리 입니다만 저걸 또 믿는 인간도 있더군요. 역시 인터넷은 넓습니다.

신동아에서 주장하는 북한 해커 최강설의 최대 근거는 그들이 컴퓨터 언어중 가장 밑바닥 언어인 C언어를 마스터하고 있기에 해킹실력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에 비헤서 한국은 C보다 편한 C++ C# 같은 C를 어설픅 개조한 하위 언어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래머가 많기에 북한보다 해킹능력이 약하다나 뭐라나?



도대체 어디서부터가 C언어의 마스터인지의 기준도 불분명 합니다. 무엇이 C언어 마스터 입니까? C의 메커니즘을 다 이해했다는 것일까요? 혹은 그냥 C 문법을 줄줄이 빡빡으로 다 외웠다는 뜻일까요? 아니 그전에 저 말을 한 탈북자 출신 김철수 교수[각주:1]는 C언어가 뭔지는 아는 겁니까?

C언어를 비롯한 사람이 쓰는 언어로치면 문법과 맞춤법 입니다. 그리고 해킹은 소설이나 시를쓰는 것 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법과 맞춤법은 분명 소설이나 시를 쓰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일 테지만 문법과 맞춤법을 마스터 했다고 헤서 소설이나 시를 잘쓰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또한 C언어는 김철수 교수가 주장하는 것처럼 컴퓨터 언어중 가장 근본적인 언어도 아닙니다. 이는 컴퓨터 좀 하는 인간은 몰론이며, 컴퓨터를 대충대충 아는 저같이 잉여한 인간도 알고있는 것입니다.

 지금이야 C언어 하면 '배우기 무쟈게 어려운 사람 고문시키는 언어' 혹은 'C언어만 배우면 반은 프로그레머 다른 언어 배우기는 매우 쉬우니까.' 정도로 여겨지지만 C언어가 처음 만들어질 당시에는 C언어 역시 초급자용 언어였습니다. 컴퓨터 언어는 시대가 바뀔수록 점점 쉬어집니다.



컴퓨터의 근본적인 언어는 C언어가 아닌 기계어 입니다.
기계어는 0과 1로 이루어진 가장 원초적인 프로그램 언어죠.
혹은 그나마 가장 기계어에 가까운 프로그램 언어인 어샘블러 정도?
애네에 비하면 C언어는 애들용 입니다.
사진은 어셈블로러 프로그래밍한 롤러코스터 타이쿤 


그리고 백보천보 양보해서 C언어 마스터하면 컴퓨터천제 된다고 치더라도 북한에서 무슨 C언어 마스터입니까? 당장 C언어를 배우는 계층만 하더라도 북한에서는 정부에서 가르쳐주는 기껏해야 백 명 정도가 전부인데 데에 비해서 한국에서는 한 해에도 수천명 정도 C언어를 접합니다.

싫어도 접합니다. 많은 전문대학에서 필수과목으로 C언어를 너놓거든요. 저 기사와는 다르게 써먹던 써먹지 않던 C언어는 시험보기 가장 좋은 언어라는 이유 때문에 교육에서는 무진장 많이 쓰입니다. 또한 프로그래머 =  C언어 라는 요상한 공식도 있기에 독학으로 프로그래밍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이 C언어를 처음 선택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몰론 대다수는 중도하차 하지만 말입니다.
본인의 집에도 굴러다니는 열혈강의 C
C언어 입문서 중에선 요녀석이 진리라는군요.


더군다나 위대하신 수령 김정일 돼지 동무의 특명을 받고 C언어를 배우는 부카니스탄의 사이버 전사들은 한국에 서식하는 그냥 일반 초딩보다도 C언어를 배우기 위한 기본소양이 없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책상 앞에 앉아서 외우기만 했지, 컴퓨터는 구경조차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에 비해 한국의 초딩들은 유치원생 때부터 컴퓨터를 만지작 만지작거리면서 컴퓨터와 친해 집니다.

가령 타수를 예로 들어본다면 한국 초딩의 경우 200타면 거북이 수준으로 느린 거지만 북한의 컴퓨터 생초짜 엘리트 중딩들은 50타나 나오면 양반일 겁니다. 그들이 교육과정 받아가면서 타수 만이라도 남한 초딩들 따라잡는 기간만 1년 가까이 걸릴 것입니다.

그걸 가지고 초정예 사이버 전사를 육성하겠다고요?
꿈도 야무집니다.

컴퓨터는 망가져가면서 배운다는 말도 있고, 혼자 만지면서 이것저것 실습 헤보는것도 중요할 텐데 북한의 경우에는 수업시간 외에는 컴퓨터를 만지는것조차 허락하지 않을 것 같군요.
그리고 컴퓨터 망가지는 순간 고우 투 더 야오지 탄광.

 근데 해커부대? 풋~.

애초에 이딴 분석보다도 심심하면 정전되는 나라에서 무슨 해커부대냐.
이 한마디로 어지간하면 반론이 될겁니다. 하지만 이 말을 알아들을 정도의 지능이 있다면 북한에 초특급 해커부대가 있다는 소리를 지껄이지는 않을 태지만요.

  1. 가명 이랍니다. 믿어주죠 뭐 [본문으로]
  1. ㅎㅎ
    해킹능력이라기 보다는 여론선동 능력이 아닐까 싶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